본섭 경제도 망치는거고
유입 뉴비도 돈 하수구에 버리게 만드는 구조인데
POE나 디아블로 같은 굴직한 외국 게임들도 겪었던 과정이지만
지금 메이플 챌섭은 다음을 전제로 설계해야 인게임 경제를 살릴 수 있음

1. 본섭 노작 아이템들을 챌섭에서 구매가능해야 한다
- 직작 유도라는 목적도 가능하고, 본섭 노작값 리워드보존 측면에서도 매우 유리하다.

2. 그럼 챌섭 왜함? 존재 의미가 없는데?
>> 그래서 필요한게 "시즌 아이템" 도입이다.

(1) 시즌 한정 치장성 아이템
- 솔직히 이건 이미 top10 격파 등을 통해 존재함
- 매 시즌마다 아이디어 기획해서 조금만 더 보충하면 됨 
- 코디러나 수집러들 저격용임
(2) 시즌 한정 기간제 아이템
- 바로 이부분이 중요함. 시즌보스 같은데서 칠흑 장신구 상자가 아니라 "시즌 한정 기간제 아이템"이 나와야함

기간제면 왜함?
>> 이것도 이렇게 설계하면 괜찮음
1. 시즌 한정 기간제 아이템만의 고유 옵션 
- 상당히 파격적으로, 동기부여가 되는 높은 수준의 능력치를 부여해서 다음 단계 보스가 가능해지도록 만듬
- 제네해방 전 붕 떠 있는 시간동안 강해지도록 만들어주는 장치역할도 병행함
2. 기간이 끝나면 무료 "모루"가 가능하게끔 설계
- 원하는 장비에 시즌 한정 기간제 아이템을 모루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임.
- 당연히 디자인이나 희귀성이 있게끔 공을 많이 들여야 동기부여가 됨.

구체적인 아이디어 기획안이 있는데
궁금하면 DM주세요 김창섭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