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겜봐 -> 이게 어느정도 필요함 메이플은...

가끔 현실로 예를 들며 그리 돈 뿌리면 나라 망함 -> 이게 어느정도 맞는 말이긴함.
               다만 간과하고 있는게.. 이건 현실이 아니라 게임임.(메이플이 내 세상임! <- 이런 분들에게는 ㅈㅅ)

계속 뿌려대면 -> 메소 생산량 증가, 소비는 유지 되는데 메소는 ㅈㄴ 증가해서 메소 가치 하락, 겜사가 메포 ㅈㄴ 팔아 재끼는건 덤.

그래서? 메소 생산을 줄이자! -> 그러면 소비는 상대적으로 조금 줄지는 몰라도 생산이 많이 줄어 메소 가치 상승에 따른 가치 상승. 그래 이것도 맞아 !

다만? 그러한 방식으로 아랫 구간 결정석 가치를 박살내 보자!(연달아 30% 다운)

그러면? -> 
1. 기존의 유저들 -> 드는 시간에 비해 생산 하는 메소 감소 -> 꼬움
 (이적자 까지 잡아야 현상 유지 -> 다만 이적자 까지 가는 비율이 전체에서 몇이나 될까?)

2. 신규 유입, 기존 중하위권 유저들, 앞으로 들어올 가능성이 있던 유저들
아 내가 일정 이상 키워놔도 뭐 또 결정석 하향 시켜서 뒷통수 치겠구나.
-> 접던지, 앞으로 신규 진입할 생각을 접음.

님들이 특정 겜을 시작해보고 싶은 호기심이 생김
다만? 그 게임 너가 노력해서 일정 이상 가면 너 뒷통수 칠거임 ㅇㅇ 
 -> 이런 말 나오는데 오고 싶을까?

예전에 비해서 검밑솔 쉽다고? 아니지. 그건 저번 챌썹 유저들 기준이 아님
해당 유입 유저들의 기준은 님들이 쉽다고 말하는 기준이 본인들의 기준임.
그 정도 난이도여서 남은거고 그 노력 대비 받는 양이 견딜만 해서 견디고 있던거임.

근데 그걸 30% 연속으로 처내? 대부분 짜증나지....

3. 맨 처음 했던말. 현실에서는 세금 등을 통해서 쫌 꼽게 할 수는 있는데 국민은 수용 해야함
왜? 아니면 -> 살자 하던지, 이민 가야함
근데 게임은? 접으면 그만임 ㅇㅇ

그래서 저번 챌썹 45만 정도 였던게 이번에 30만 까지 줄어든거고
그리고 재미가 없던, 하향이 꼽던 다양한 이유로 다시 15만 증발해서 30만 결사대 유지 하는 중이고

30만도 아마 꼬와서 접은 유저 + 챌썹 생존 유저 수치일꺼임....(기존 유저도 어느 정도 접었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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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현실과 다르게 겜에서 운영진이 유저들에게 부담감을 지우면 겜 접으면 그만인 유저가 많아짐.
         만약 유저가 절대로 못 접는 상황이면 결정석 하향? 장기적으로 필요한게 맞음.
다만? 유저의 수인 한도를 넘어서 30% 연달아 갈구면? 꼬와서 접으면 그만이야 ~ 시전해버리고
그 증발, 잠재적으로 올 만했던 유저들도 증발. 수요가 늘 수 없는 구조가 만들어지고
장기적으로 메소 가치는 폭락 할 수밖에 없음.

덤 : 이번에 제네 패스 안 낸건 겁나 아쉽다... 뭔가 목표, 달성 이쪽에 있어 반감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