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트탭 게임 스튜디오의 DEZ입니다.

아직 모자란 부분이 많은데도 많은 분들이

저스트 헌트를 재밌게 즐겨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게임을 즐겨주신 분들에 힘입어 앞으로 이어질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루어질 업데이트에 대해 미리 말씀드려야 할 점들이 있을 것 같아. 공지를 올립니다.

현재 준비중인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드코어 랭킹 던전

-도전 과제

-몬스터 체력 조정

-랭킹 시즌 2

-제작 재료 개수 조정

-기타 버그 픽스

-하드코어 랭킹 던전

우선 하드코어 랭킹 던전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게임을 플레이 해주신 분들의 실력에 저희는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 어렵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

더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하드코어 랭킹 던전인 "고대의 실험실"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대의 실험실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2주마다 교체됩니다.

랭킹 또한 2주마다 교체되며, 해당 시즌의 각 무기별 랭킹 3위까지는 "명예의 전당" 화면에 저장됩니다.

매번 어렵기만한 몬스터만 등장하는 것은 아닐 겁니다. 재미있는 컨셉이 생각난다면 등장시킬 생각이 있습니다.

-도전 과제

새로운 컨텐츠라고 말씀드리기는 부끄럽지만, 그래도 무언가 할 만한 것들을 추가해 드리기 위해

도전 과제 메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몬스터 체력 조정

스토리 진행시 몬스터들의 체력이 전반적으로 너무 적어 플레이타임이 너무 짧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저희가 논의해 본 결과, 몬스터의 체력에 약간의 조정이 필요하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현재 채력으로는 클리어타임이 너무 짧아, 몬스터 사냥에 몰입하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이 아닌가라는 판단이었습니다.

-랭킹 시즌2

위에서 말한 몬스터 체력을 조정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문제는, 몬스터의 체력이 상향조정 된다면,

현재의 랭킹 기록들은 깨지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랭킹을 초기화할 필요성이 있는데,

아무런 언급도 없이 기존의 플레이어분들의 랭킹을 초기화하는 것은

유저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때문에 저희 카페 한 켠에 기존에 랭커 분들의 기록을 명예의 전당 형태로 보존할 생각입니다.

만약 더 나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답글로 달아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아직은 정확한 업데이트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지만,

랭킹 초기화시, 적어도 일주일 전에 공지를 올리겠습니다.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장비 제작 재료 요구치 조정

장비 제작에 들어가는 재료가 너무 적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는 조금 조심스러운 면이 있습니다만,

해당 의견의 요지는 초반 제작이 용이한 것은 타당하나,

중 후반 장비 제작이 너무 쉬워 장비를 맞춰나가기 위한 과정이 너무 짧고,

그만큼 장비 제작시의 성취감이 많이 부족한 것 같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저희는 유저 분들께서 다양한 무기를 제작하실 경우 재료 요구치가 너무 높다면,

다양한 무기를 시도해보기 위한 비용이 너무 커지는 것 같아, 현재와 같은 요구량을 설정했습니다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더 논의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기타 버그 픽스

이외에 댓글, 메일, 쪽지 등으로 신고해주신 다양한 버그도 패치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신고 정말로 감사합니다.

아직 부족한 면이 많은 개발자지만,

앞으로 더 재미있고, 더 나은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스트 헌트 글은 좀 자제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여긴 몬벤이니까요.

플레이 해주신 모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DE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