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142?tab=files

주의 이 파일을 사용하시려면 몬스터헌터: 월드를 전체창 모드로 실행하셔야만 합니다~

나름 고민해서 한글로 수정했습니다만

잘못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전 몬린이라서요;

!!! 첨부파일을 올릴땐 압축하면 된다는것을 배워서 파일로 올렸습니다. 흐흐흐...!!!!

수정은

방법 1

config.json을 config.txt로 변경하신 후에 수정사항을 입력하시고

파일 > 다른이름으로 저장 > 하단 인코딩 선택에서 UTF-8로 선택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 후에 다시 파일명을 config.json으로 수정하시면 되고

버프타이머 exe파일 실행중일 경우 자동으로 config.json 파일이 생성됨으로 종료하신 후에 작업하시고

저장 후에 다시 실행하셔야 합니다.

방법 2

config.json을 더블클릭하시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파일을 확인할꺼냐는 식으로 묻는데..

(할줄은 아는데 풀줄을 몰라서 사진을 못올립니다.)

거기서 메모장을 선택해주시면 굳이 확장자(*.json or *.txt)로 변경할 필요 없이 바로 메모장으로 열리기때문에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파일을 기준으로 스샷처럼 나오구요. 몬스터 체력, 파티원 딜미터, 버프타이머 위치 조정은 인게임 내에서

키보드로도 조작 가능한데요

config.json 파일을 여시고 컨트롤+F keyBinds 이걸 붙여넣고 검색하시면 어떻게 하는지 명령어가 보입니다.

직접 위치 조정도 되는데요

monsterUI - 몬스터 체력 / teamUI - 파티원 딜미터 / buffUI - 버프타이머 / trainingDummyUI - 훈련구역 딜미터

마찬가지로 컨트롤+F로 찾으셔서

"pos": [10,330] -> 10, 330에서 10은 모니터 좌측화면에서 10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한다는 뜻입니다. 그니까 좌우 수치
330은 위아래 상하 위치 조정입니다.

"offset1": [270,0] -> 버프UI에서 오프셋 1에서 270의 수치는 버프 잔여 시간이 적히는 위치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중에는 겹쳐지는 부분이 없었는데 사용하시는 무기등에 따라서 버프이름과 숫자가 겹쳐서 보이시면

buffUI에서 offset1 의 270을 290 같이 바꿔주시면 숫자가 오른쪽으로 더 밀려납니다.

EX) 270 기준

강주약           170.4

EX) 290 기준

강주약                  170.4

버프명이 길어서 숫자가 겹쳐지는게 자주 보여서 짜증난다면 수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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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댓글로 특수장비소비경감에 대해서 말씀해주신 분이 계시는데요.

파일에서 확인하면

"hHToolUseDrainReducedL": 
{
"enable": true,
"text": "피리 특수장비소비경감[긺]",
"color": [0.2,0.8,0.9,1]

이 부분인데 이게 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피리를 다 만들어서 훈련구역에서 써보니까

특수장비소비경감버프가 ToolUseDrainReducedL 이라고 뜨더군요 그래서 그냥 그대로 적어놨습니다.

수렵피리 소조파생 리샤타블III에 있는 버프입니다. 쓰는사람이 없겠죠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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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제작자분이 관련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시는 경우에는요.

그냥 새로 다운받으시고

기존에 사용중이던 config.json 파일을 먼저 백업 해두십니다.

그리고 새로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config.json 파일에 새로 추가된 명령어들이 생기더라구요?!

예컨데 이번 신버전에서 추가된게

태도 스피릿 게이지 유지시간이라던지 해머 파워차지 상태이상 디버프 수치 같은것들이요.

그걸 찾아서 뭔지 검색해서 

"protectivePolish": 
{
"enable": true,
"text": "칼날 연마",
"color": [0.2,0.9,0.2,1]

"text" 부분에 한글로 바꿔주시고 UTF-8로 다시 저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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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나는 버프타이머는 보고 싶은데 딜미터나 몬스터체력 같은거는 보기 싫다...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수정하느냐...

"monsterUI": <- 몬스터체력 오버레이 
{
"enable": true,   <- 이부분을 "enable": false, 로 고쳐주면 몬스터 체력이 안나옵니다.
"pos": [10,0],
"offset0": [270,0],
"offset1": [0,20],

"teamUI": <- 파티원 딜미터 오버레이
{
"enable": true, <- 여기도 마찬가지로 수정해주시면 되구요
"pos": [200,130],
"offset0": [150,0],
"offset1": [0,20],

"buffUI": <- 버프 타이머
{
"enable": true, <- 여기도 있지요~
"pos": [10,330],
"offset0": [0,20],
"offset1": [270,0],

"trainingDummyUI": <- 훈련구역 딜미터
{
"enable": true, <- 마찬가지입니다.
"pos": [10,100],
"scale": 1,

그리고 전에 어느분이 조충곤 쓰시는 분들은 이 모드를 사용하면 UI가 움직인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럼 어떻게 하느냐.. 아래보시는 것처럼 keyBinds를 컨트롤+F로 찾으셔가지구요

EX) 수정방법

"trainingDummyUI": 
{
"enable": true,
"pos": [10,100],
"scale": 1,
"precisionDps": 2,
"bEnableOnlyAtTrainingArea": true,
"resetTime": 10
},
"keyBinds":     <- 여기부터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어디까지?
{
"sendDmg": ["f5"],
"sendHp": ["f6"],
"monsterUiPosLeft": ["lalt","lshift","a"],
"monsterUiPosRight": ["lalt","lshift","d"],
"monsterUiPosUp": ["lalt","lshift","w"],
"monsterUiPosDown": ["lalt","lshift","s"],
"monsterUiScaleUp": ["lalt","lshift","r"],
"monsterUiScaleDown": ["lalt","lshift","f"],
"monsterUiOffsetLeft": ["lalt","lshift","j"],
"monsterUiOffsetRight": ["lalt","lshift","l"],
"monsterUiOffsetUp": ["lalt","lshift","i"],
"monsterUiOffsetDown": ["lalt","lshift","k"],
"monsterUiToggle": ["lalt","lshift","q"],
"teamUiPosLeft": ["lalt","cap","a"],
"teamUiPosRight": ["lalt","cap","d"],
"teamUiPosUp": ["lalt","cap","w"],
"teamUiPosDown": ["lalt","cap","s"],
"teamUiScaleUp": ["lalt","cap","r"],
"teamUiScaleDown": ["lalt","cap","f"],
"teamUiOffsetLeft": ["lalt","cap","j"],
"teamUiOffsetRight": ["lalt","cap","l"],
"teamUiOffsetUp": ["lalt","cap","i"],
"teamUiOffsetDown": ["lalt","cap","k"],
"teamUiToggle": ["lalt","cap","q"],
"buffUiPosLeft": ["lshift","cap","a"],
"buffUiPosRight": ["lshift","cap","d"],
"buffUiPosUp": ["lshift","cap","w"],
"buffUiPosDown": ["lshift","cap","s"],
"buffUiScaleUp": ["lshift","cap","r"],
"buffUiScaleDown": ["lshift","cap","f"],
"buffUiOffsetLeft": ["lshift","cap","j"],
"buffUiOffsetRight": ["lshift","cap","l"],
"buffUiOffsetUp": ["lshift","cap","i"],
"buffUiOffsetDown": ["lshift","cap","k"],
"buffUiToggle": ["lshift","cap","q"],
"trainingDummyUiPosLeft": [" ","`","a"],
"trainingDummyUiPosRight": [" ","`","d"],
"trainingDummyUiPosUp": [" ","`","w"],
"trainingDummyUiPosDown": [" ","`","s"],
"trainingDummyUiScaleUp": [" ","`","r"],
"trainingDummyUiScaleDown": [" ","`","f"],
"trainingDummyUiToggle": [" ","`","q"],
"allUiPosLeft": [" ","cap","a"],
"allUiPosRight": [" ","cap","d"],
"allUiPosUp": [" ","cap","w"],
"allUiPosDown": [" ","cap","s"],
"allUiScaleUp": [" ","cap","r"],
"allUiScaleDown": [" ","cap","f"],
"allUiOffsetLeft": [" ","cap","j"],
"allUiOffsetRight": [" ","cap","l"],
"allUiOffsetUp": [" ","cap","i"],
"allUiOffsetDown": [" ","cap","k"],
"allUiToggle": [" ","cap","q"],
"teamUiDmgToggle": ["lalt","cap","v"],
"staticColorToggle": [" ","cap","e"],
"renderTeamWhenTotalDmgIs0toggle": [" ","cap","v"],
"windowPosLeft": [" ","cap","left"],
"windowPosRight": [" ","cap","right"],
"windowPosUp": [" ","cap","up"],
"windowPosDown": [" ","cap","down"],
"resetDmg": ["lshift","cap"," "],
"resetEveryThing": ["r","b","q"]
}, <- 요기까지 입니다.
"buffs": 
그리고 선택한부분을 지우고 저장하시면 키보드로 UI 조정하는 명령어가 사라집니다.

당연히 쳇창에 데미지 보내기 같은것도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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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가 안되는글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