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직 아이스본에서 여러무기를 다룰정도로 많이 진행한것도 아니고, 일단은 슬래시 액스 한길만 파고 있기에 슬래시 액스에 관한것만 대략적으로 정리했습니다.

아이스본 들어와서 제작해서 쓰면 좋을것들과 아직 아이스본 패치전인 PC유저분들 중에서 미리 만들어 두실꺼도 몇가지 포함해서 한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쉽지만, 슬래시 액스 뿐입니다. 다른무기들은... 누군가가 해주시겠지.


아룡검부 식열 2

아이스본 진입해서 마스터 장비 뭘 만들지? 라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주저없이 추천해 드립니다. 초반에 마스터 도스자그라스랑 자그라스만 잡아서 10랭까지 풀강화 가능합니다.

장인없으면 흰예리가 얼마 없다는게 유일한 단점이지만, 제작난이도 대비해서 엄청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10랭크가 끝이라서 커스텀도 쉬운편이고, 이거가지고 엔딩도 볼 수 있습니다. 전 인도땅 돌때 딱히 쓸만한 속성무기가 없을때는 이거 들고 갑니다.


자그라스레이더 3에서 강화가능합니다. 미리 제작해 두시면 됩니다.


암야검부 현월

거의 모든 재료가 나르가크루가에서만 잡아서 해결 가능합니다. 하늘비늘이 하나 필요한데, 운만 잘 따라준다면 스토리 중반부터 사용가능합니다.

깡댐은 낮은데, 보라예리 볼 수 있고, 장인 띄우면 보라예리 매우 길며, 회심율 20% 기본장착입니다. 무기 디자인도 좀 괜찮은 편이구요.


라이트닝 엑셀3에서 파생됩니다. 미리 제작해 두세요.


신전의 검부 2

뇌속성 무기는 여러종류가 있는데요. 신몹인 진오우거 띄우기 위해서인지 몰라도, 그냥 이게 뇌속무기 종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엔딩본 후 인도땅 가셔야 제작 가능하지만, 진오우거는 빨리 잡을 수 있으니, 제작 타이밍은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바로 위에 라이트닝 엑셀3 보이시죠? 거기서 파생됩니다. 라이트닝 엑셀3 두개 만들어 두세요. 제가 이걸 소홀이 했다가 뇌전주머니 모은다고 토비카가치 정말 징하게 쳐잡았습니다.


빙마 니즈워크

아이스본 간판 몬스터인 이베르카나 소재의 빙속성 무기입니다. 스토리 보스의 약점이 빙속성이기도 하고, 속성치가 좀 낮아보이긴 한데, 깡뎀이 높아서 상쇄가 가능합니다. 외관도 괜찮고, 4슬롯까지 하나 있습니다. 강격병이라서 게이지 모으는 속도가 좀 느리다는게 유일한 단점인데요. 어차피 검모드 봉인하고, 도끼모드만 가지고 몬스터 수렵이 가능한 아이스본에서 병의 종류는 큰 문제가 되질 않습니다.


월드에서 슬액좀 써보셨던 분들이라면 이무기를 모를수가 없습니다. 룩이 매우 구리지만, 제작 난이도가 낮고, 예상밖의 고성능으로 월드 초반에 많이들 쓰셨을 겁니다.

여기서 파생됩니다만... 굳이 따로 만들어둘 필요 없습니다. 이유는 바로 아래 무기에서 이어서 하겠습니다.


마이티기어 3

이게바로 아이스본 버전의 파워스매셔2 입니다. 파워스매셔가 보여준 모든 장점을 죄다 가지고 있어서 초반부터 쓰기에 매우 좋습니다만... 월드에서 맘타무기 나오기전까지 유일한 강점을 보여주던 파워스매셔2와는 상황이 달라서 아이스본에서는 쓸만한 슬액이 초반부터 많아서 굳이 이걸 쓸 필요까진 없긴 합니다.

마찬가지로 파워스매셔2에서 강화됩니다만, 이무기는 아이스본의 마스터난이도에서 뼈만 채집해서 제작 가능하기에 굳이 파워스매셔2를 일부러 만들어둘 필요까진 없습니다. 바로 위의 이베르카나 빙속무기도 그냥 아이스본 넘어와서 뼈 줍줍 해서 마이티기어 1만들어서 바로 넘어가심 됩니다.


시검부 발데미오스

마스터 발하자크 소재로 제작하는 용속슬액입니다. 아주 좋습니다. 용속슬액에서 이거에 비빌만한거는 마랭 100찍고나서야 겨우 제작 가능한 네르기간테 소재 무기밖에 없습니다.

기본 용속성이 아주 높으며 깡뎀이랑 예리도도 준수합니다. 특히 아이스본에서 속성제한이 풀린 덕분에 용속성공격강화를 추가해서 개인적으로 780까지 띄워봤습니다. 커강좀 더 하고, 진속성강화까지 더해지면 900대의 용속성도 가능할겁니다.

이걸로 레우스,레이아 조지면 아주 좋아 죽습니다. 그냥 한타, 한타 맞을때마도 좋다고 온몸을 비틀거립니다.


월드 발하자크 무기에서 파생됩니다. 미리 제작해 두세요


네로-스트로비라

신규 참전몹인 네르미에르 소재로 제작하는 무기이며, 월드에서 천대받던 수속성 무기의 정점을 찍어주는 무기라고 볼수 있습니다.

극후반부에 제작 가능한데다가, 하늘비늘에 고용의 대보옥까지 들어가서 제작 난이도는 제법 높으며, 속뎀이 좀 낮아 보이지만, 기본 공격력이 속성무기중에서 아주 높은 900대 후반이다보니, 데미지 자체는 잘 나옵니다. 장인 띄워주면 보라예리도 나오고, 맘타무기중 불태도랑 비슷한 포지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파생됩니다. 월드에서 키린 무기는 인기없어서 안만드신 분들이 많을겁니다.


디노스매셔 2

화속은 이거랑 레우스 무기중에서 고른다고 보시면 되는데, 제가 아직 은화룡을 못잡아서 레우스 무기는 강화중간이라서 그냥 이걸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러운 참룡 디노발트 소재로 제작 가능하고, 하늘비늘도 들어가서 제작 난이도는 좀 있는 편입니다만, 불속성치가 준수하고, 역회심도 없고, 소켓도 있고해서 쓸만합니다.

가장 큰 단점이라면 디자인이... 뼈소재에 디노껍데기 붙혀둔거 정도라서, 외형이 별로입니다.


여기서 파생됩니다. 아이스본 기준 파오후르므 9랭 무기에는 귀한 환조룡옥이 들어가니깐, 바로 제작보다는 월드무기에서강화해서 올라오는게 훨씬 낫습니다. 미리 만들어 두세요.

당장 만들어서 사용하는건 대략 이정도입니다.

네르기간데 무기가 정말 좋다고 하는데... 마랭 100랭이나 되야 해서 아직 네르기간테를 못잡았습니다. 이거 말고도 몇가지 무기가 더 보이긴 한데,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나중에 좀더 제작이 가능해지면, 그때 한번더 이런식으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네르기간데 무기 좋답니다. 이거도 미리 만들어두세요.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