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본 3차 베타 기준 모션/속성치

* 가독성 안좋음 주의

* 모바일 > 가로모드로 보기

-제가 알고있는 월드 모션/속성치가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연산법

최종 기초 공격력 = {(무기의 기초 공격력 + 커스텀 강화 + 둔기 사용 증가치) X 무격주 X 회피 망토 X 피리버프 + 공격력 관련 스킬, 아이템, 요리 등 합산 공격력} 

물리공격력 = 최종 기초 공격력 X 무기자버프(태도,해머,충곤) X 회심 배율(회심시) X 예리도 X 육질 X 모션배율

속성공격력 = (최종 표기 속성 공격력 * 회심격 배수 + 회심격 고정수치) / 10 * 모션 속성 배수 * 예리도 * 육질

무기배율

기초공격력 무기배율
대검 4.8
태도 3.3
한손검 1.4
쌍검 1.4
해머 5.2
수렵피리 4.2
슬래시액스 3.5
차지액스 3.6
랜스 2.3
건랜스 2.3
조충곤 3.1
라이트보우건 1.3
헤비보우건 1.5
1.2


예리도 보정

예리도 물리 속성
빨강 0.5 0.25
주황 0.75 0.5
노랑 1 0.75
초록 1.05 1
파랑 1.2 1.0625
하양 1.32 1.125
보라 1.39 1.2


위 계산 공식으로 통나무를 쳐서 역연산 한 값입니다.


대검

대검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 베어올리기 38 38 - 1 -
참격 베어넘기기 26 26 - 1 -
타격 모아베기I →○ // (회피)→△ 태클 26 26 - 0 -
타격 모아베기II →○ 태클 (II) 35 35 - 0 -
타격 모아베기III →○ 태클 (III) 48 48 - 0 -
참격 태클I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I) 71 58 -18.3% 1.8 증가
참격 태클II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II) 85 96 12.9% 2.4 증가
참격 태클III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III) 110 118 7.3% 2.9 증가
타격 △△ 옆으로 치기 16 16 - 1 -
참격 모아베기 (I) 48 48 - 1 -
참격 △▲ 모아베기 (II) 77 77 - 1.1 조금증가
참격 △▲▲ 모아베기 (III) 105 110 4.8% 1.2 조금증가
참격 △▲▲▲ 모아베기 O 77 77 - 1.1 -
참격 모아베기 →L+△ 강 모아베기 (I) 65 81 24.6% 1.1 조금증가
참격 모아베기 →L+△▲ 강 모아베기 (II) 90 111 23.3% 1.15 증가
참격 모아베기 →L+△▲▲ 강 모아베기 (III) 115 131 13.9% 1.2 증가
참격 모아베기 →L+△▲▲▲ 강 모아베기 O 90 111 23.3% 1.15 -
참격 강모아베기 →L+△ 참 모아베기 (I) (1타) 15 15 - 1 -
참격 참 모아베기 (I) (2타) 165 120 -27.3% 1.3 조금증가
참격 참 모아베기 (I) (2타)(강격) 165 140 -15.2% 1.3 조금증가
참격 강모아베기 →L+△▲ 참 모아베기 (II) (1타) 20 20 - 1 -
참격 참 모아베기 (II) (2타) 181 175 -3.3% 1.4 조금증가
참격 참 모아베기 (II) (2타)(강격) 181 210 16.0% 1.4 조금증가
참격 강모아베기 →L+△▲▲ 참 모아베기 (III) (1타) 21 21 - 1 -
참격 참 모아베기 (III) (2타) 210 210 - 1.5 증가
참격 참 모아베기 (III) (2타)(강격) 210 264 25.7% 1.5 증가
참격 강모아베기 →L+△▲▲▲ 참 모아베기 O (1타) 20 20 - 1 -
참격   참 모아베기 O (2타) 182 175 -3.3% 1.4 -
참격   참 모아베기 O (2타)(강격) 182 210 16.0% 1.4 -
참격 강모아베기I →○ 강 베어넘기기 (I) 59 59 - 1 -
참격 강모아베기II →○ 강 베어넘기기 (II) 66 66 - 1 조금증가
참격 강모아베기III →○ 강 베어넘기기 (III) 78 78 - 1 증가
참격 강모아베기O →○ 강 베어넘기기 O 66 66 - 1 -
타격 (가드) →R2+△ 5 5 - 0 -
참격 (공중) △ 점프 모아베기 (I) 70 58 -17.1% 1 -
참격 (공중) △▲ 점프 모아베기 (II) 92 69 -25.0% 1.2 조금감소
참격 (공중) △▲▲ 점프 모아베기 (III) 106 89 -16.0% 1.3 조금감소
참격 (슬라이딩) △ 모아 베어올리기 (I) 48 48 - 1 -
참격 (슬라이딩) △▲ 모아 베어올리기 (II) 72 72 - 1.2 조금증가
참격 (슬라이딩) △▲▲ 모아 베어올리기 (III) 98 98 - 1.3 조금증가
참격 모아베어올리기I →△ 낙하찌르기 (I) (1~3타) 16 16 - 1 -
참격 모아베어올리기II →△ 낙하찌르기 (II) (1~3타) 22 22 - 1 -
참격 모아베어올리기III →△ 낙하찌르기 (III) (1~3타) 27 27 - 1 -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1
1타 48 1
2타~ 6 1
막타 60 1

태도

태도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L+△ 내딛어 베기 24 24 - 1 1
참격 새로베기 21 21 - 1 1
참격 찌르기 12 12 - 1 1
참격 ○ →△ 베어올리기 18 18 - 1 1
참격 ○+△ 베어내리기 22 22 - 1 1
참격 R2 (게이지없음) 기인베기 O 14 14 - 1 1
참격 R2 기인베기 I 26 26 - 1 1
참격 R2 →R2 기인베기 II 30 30 - 1 1
참격 R2 →R2 →R2 기인베기 III 60 66 10% 1 1
1타 12 14 16% 1 1
2타 14 18 13% 1 1
3타 34 34 0% 1 1
참격 기인베기III/간파베기 →R2 기인 큰회전베기 40 40 - 1 1
참격 ○+△ →R2 기인 내딛어베기 28 28 - 1 1
참격 (L+)R2+○ (게이지없음) 간파베기 O 14 12 -15% 1 1
참격 (L+)R2+○ 간파베기 26 26 - 1 1
참격 R2+△ 기인찌르기 26 26 - 1 1
참격 기인찌르기(흰색) →△ 기인 투구 깨기 I 70 70 - 0.3 0.3
10 10 - 0.3 0.3
참격 기인찌르기(황색) →△ 기인 투구 깨기 II 112 112 - 0.3 0.3
16 16 - 0.3 0.3
참격 기인찌르기(적색) →△ 기인 투구 깨기 III 210 210 - 0.3 0.3
30 30 - 0.3 0.3
참격 (공중) △ 점프베기 26 26 - 1 1
참격 (공중) R2 (게이지없음) 점프 기인 베기 O 20 20 - 1 1
1타 4 4 - 1 1
2타 16 16 - 1 1
참격 (공중) R2 점프 기인 베기 38 38 - 1 1
1타 4 4 - 1 1
2타 16 16 - 1 1
3타 18 18 - 1 1
참격 (슬라이딩) △ 점프 베어올리기 20 20 - 1 1
참격 (슬라이딩) R2 (게이지없음) 공중 발도 기인 베기 O 47 47 - 1 1
참격 (슬라이딩) R2 공중 발도 기인 베기 47 47 - 1 1
참격 (공격) →R2+△ 앉아발도 베기 31 1
1타 18 1
2타 13 1
참격 (공격)(무색) →R2+X 앉아발도 기인베기 O 17 1
참격 (공격)(흰색) →R2+X 앉아발도 기인베기 I 75 1
1타 20 1
2타 55 1
참격 (공격)(황색) →R2+X 앉아발도 기인베기 II 107 1
1타 35 1
2타 72 1
참격 (공격)(적색) →R2+X 앉아발도 기인베기 III 133 1
1타 47 1
2타 86 1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1
1타 15 1
2타~ 4 1
* 신규 모션 속성치 1로 계산
흰색 210초 유지 최종 기초 공격력 1.05배 1.05배 -
황색 145초 유지 최종 기초 공격력 1.1배 1.1배 -
적색 70초 유지 최종 기초 공격력 1.2배 1.2배 -


한손검

한손검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 돌진베기 18 18 - 1 1
참격 베어내리기 14 14 - 1 1
참격 △ →△ 가로베기 13 13 - 1 1
복합 △ →△ →△ 검방패콤보 30 30 -
참격 1타 10 10 - 0 0
타격 2타 20 20 - 1 1
참격 수평베기 22 22 - 1 1
참격 ○ →○ 돌려베기 21 21 - 1 1
참격 ○ →○ →○ 회전베기 30 30 - 1 1
타격 L+○ 방패공격 8 8 - 0 0
타격 L+○ →○ 백너클 16 16 - 0 0
타격 L+○ →○ →○ 하드 배시 31 31 - 0 0
참격 (선행공격) →L+△ 선회베기 16 16 - 1 1
참격 (선행공격) →L+△ (백핸드모션) 선회베기 17 17 - 1 1
참격 선회베기 →△ 찌르기 22 22 - 1 1
복합 (가드)/(선행공격) → L(↓)+○● 모아베기 68 68 -
타격 1타 28 28 - 0 0
참격 2타 40 40 - 1 1
참격 모아베기 → (적중시 자동시전) 뛰어올라 베기 35 35 - 1 1
참격 (공중) △ 점프베기 20 20 - 1 1
타격 뛰어올라 베기 →○ 폴 배시 81 81 - 0 0
1타 43 43 - 0 0
2타 38 38 - 0 0
참격 (가드) →R2+△ 베어올리기 14 14 - 1 1
참격 (가드) →R2+○ 가드베기 14 14 - 1 1
참격 (슬라이딩) △ // ○+△ (단차지형) 점프돌진베기 18 18 - 1 1
타격 돌진베기 →△ 쇼트 방패공격 7 7 - 0 0
참격 ○+△ (밟는 벽) 낙하 찌르기 (1~2타) 14 14 - 1 1
참격 돌진베기 (슬라이딩 지형) 슬라이딩 베기 21 21 - 1 1
1타 5 5 - 1 1
2타 16 16 - 1 1
참격 슬라이딩 베기 →△ 점프 베어올리기 20 20 - 1 1
참격 슬링어 강화 쏘기/백스텝 →△ 뛰어들어 베기 22 1 1
참격 뛰어들어 베기 →△ 저스트러시 201
* 타이밍 맞춤 1타 35 1
2타 30 1
3타 44 1
* 타이밍 맞춤 4타 44 0
* 타이밍 맞춤 5타 35 1
6타 13 1
참격 뛰어들어 베기 →△ 저스트러시 97
* 타이밍 못맞춤 1타 16 1
2타 14 1
3타 14 1
* 타이밍 못맞춤 4타 25 0
* 타이밍 못맞춤 5타 20 1
6타 8 1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66 1
1타 10 1
2타 10 1
3타 18 1
4타 28 1


쌍검

쌍검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2단베기 18 18 - 1 0.5
1타 8 8 - 1 0.5
2타 10 10 - 1 0.5
참격 △ →△ 2단 베어돌리기 19 19 - 1 0.5
1타 9 9 - 1 0.5
2타 10 10 - 1 0.5
참격 △ →△ →△ 차륜베기 31 31 - 1 0.5
1타 9 9 - 1 0.5
2~3타 11 11 - 1 0.5
참격 △ →L(↓)+○ 회전베기 10 10 - 1 0.5
1타 5 5 - 1 0.5
2타 5 5 - 1 0.5
참격 베어밀치기 16 16 - 1 0.5
1~2타 3 3 - 1 0.5
3~4타 5 5 - 1 0.5
참격 ○ →○ 좌/우 회전베기 27 27 - 1 0.5
1타 15 15 - 1 0.5
2타 7 7 - 1 0.5
3타 5 5 - 1 0.5
참격 (귀인화) △ 귀인역수베기 11 11 - 1 0.6
참격 (귀인화) △ →△ 귀인2단베기 21 21 - 1 0.6
1타 14 14 - 1 0.6
2타 7 7 - 1 0.6
참격 (귀인화) △ →△ →△ 귀인6단베기 70 70 - 1 0.6
1~2타 10 10 - 1 0.6
3~4타 9 9 - 1 0.6
5~6타 16 16 - 1 0.6
참격 (귀인화) △ →△ →L(←→)+△ 좌/우 이동 베기 7 7 - 1 0.6
참격 좌/우 이동 베기 →△ 베어올리기 9 9 - 1 0.6
참격 (귀인화/귀인강화) (L+)○ 귀인돌진연참 34 34 - 1 0.5
1~2타 5 5 - 1 0.5
3~4타 4 4 - 1 0.5
5~6타 8 8 - 1 0.5
참격 (귀인화) 회전베기 →○ 2회전베기 37 37 - 1 0.7
1타 19 19 - 1 0.7
2타 11 11 - 1 0.7
3타 7 7 - 1 0.7
참격 (귀인강화) ○+△ 귀인연참 69 69 - 1 0.7
1~2타 9 9 - 1 0.7
3~4타 7 7 - 1 0.7
5타 3 3 - 1 0.7
6~7타 17 17 - 1 0.7
참격 (귀인화) ○+△ 난무 175 175 - 1
1~2타 17 17 - 1 1
3~4타 6 6 - 1 0.7
5~6타 10 10 - 1 0.7
7~8타 9 9 - 1 0.7
9~10타 11 11 - 1 0.7
11~12타 9 9 - 1 0.7
13~14타 12 12 - 1 0.7
15타 7 7 - 1 0.7
16타 20 20 - 1 1
참격 (공중) △ 점프2단베기 21 21 - 1 0.5
1타 12 12 - 1 0.5
2타 9 9 - 1 0.5
참격 (귀인화) (공중) → (자동시전) 공중 회전난무 55 55 - 1 0.6
1~2,5~6..타 15 15 - 1 0.6
3~4,7~8..타 10 10 - 1 0.6
참격 공중 회전난무 →△ 회전난무 피니시 104 104 - 1 0.6
1~2타 20 20 - 1 0.6
3~4타 12 12 - 1 0.6
5~6타 20 20 - 1 0.6
참격 ○ (슬라이딩 지형) 슬라이딩 베기 42 42 - 1 0.5
1~2타 9 9 - 1 0.5
3~4타 12 12 - 1 0.5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1~3타 22 0.5
4,6,8..타 14 0.5
5,7,9..타 16 0.5
* 신규 모션 속성치 0.5로 계산



해머

해머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타격 (납도) L+△ 휘두르기 20 20 - 1 1
타격 휘두르기 →△ 돌려휘두르기 16 16 - 1 1
타격 L+△ 가로휘두르기 15 15 - 1 1
타격 세로휘두르기 I 37 37 - 1 1
타격 △/ L+△ →△ 세로휘두르기 II 23 23 - 1 1
타격 △/ L+△ →△ →△ 어퍼컷 86 86 - 1 1
타격 ○ (정지 또는 횡모션 후) 내려치기 1번째 28 28 - 1 1
타격 ○ →○ 내려치기 2번째 32 32 - 1 1
타격 ○ →○ →○ 내려치기 3번째 45 45 - 1 1
타격 ○ →○ →○ →○ 내려치기 4번째 65 65 - 1 1
타격 ○ →○ →○ →○ →○ 내려치기 피니시 156 156 - 1 1
1타 28 28 - 1 1
2타 28 28 - 1 1
3타 100 100 - 1 1
타격 R2 모아휘두르기 18 18 - 1 1
타격 R2 →△ 모아돌려휘두르기 25 25 - 1 1
타격 힘모으기 →R2 →△ 모아돌려휘두르기 59 59 - 1 1
타격 R2R2 모아어퍼컷 38 38 - 1 1
타격 R2R2R2 모아내려치기 91 91 - 1 1
1타 15 15 - 1 1
2타 76 76 - 1 1
타격 L+R2R2R2 회전공격 1 1
1타 26 26 - 1 1
2~6타 18 18 - 1 1
타격 회전공격 →△ (1바퀴) 회전가로휘두르기 15 15 - 1 1
타격 회전공격 →△ (2~3바퀴) 회전돌려휘두르기 55 55 - 1 1
타격 회전공격 →△ (4~5바퀴) 회전강어퍼컷 86 86 - 1 1
타격 회전공격 →입력없음 회전휘두르기 32 32 - 1 1
타격 힘모으기 →R2R2 모아강어퍼컷 48 48 - 1 1
타격 힘모으기 →R2R2R2 모아 강내려치기 123 123 - 1 1
1타 16 16 - 1 1
2타 16 16 - 1 1
3타 91 91 - 1 1
타격 (공중) △ 점프내려치기 37 37 - 1 1
타격 (공중) R2 점프 모으기 공격 I 65 65 - 1 1
타격 (공중) R2R2 점프 모으기 공격 II 70 70 - 1 1
타격 (공중) R2R2R2 점프 모으기 공격 III 82 82 - 1 1
타격 (슬라이딩)+R2 →R2떼기 공중 회전공격 25 25 - 1 1
공중 회전공격 피니시 100 100 - 1 1
타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75 1
1타 20 1
2타 55 1
힘모으기 R2 →○ 최종 기초 공격력 1.07배


수렵피리

수렵피리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타격 좌 내젓기 21 21 - 1 1
타격 우 내젓기 26 26 - 1 1
타격 △+○ 후방공격 33 37 12% 1 1
타격 L+△ 전방공격 27 27 - 1 1
타격 L+○ 두번 올려치기 35 35 - 1 1
1타 14 14 - 1 1
2타 21 21 - 1 1
타격 L+△+○ 내려치기 53 53 - 1 1
1타 14 14 - 1 1
2타 38 38 - 1 1
참격 ↓+선율 손잡이공격 10 10 - 1 1
타격 (L+)R2 연주공격 51 51 - 1 1
1타 29 29 - 1 1
2타 (음파) 22 22 - 1 1
타격 R2 → (L+)R2 (2음선율연주) 재연주공격 (2음) 108 108 - 1 1
1타 35 35 - 1 1
2타 22 22 - 1 1
연주공격 51 51 - 1 1
타격 연주공격 →R2 재연주공격 (제자리) 114 114 - 1 1
1타 35 35 - 1 1
2타 22 22 - 1 1
3타 35 35 - 1 1
4타 22 22 - 1 1
타격 (L+)R2 →L(→↑←)+R2  재연주공격 137 137 - 1 1
1타 35 35 - 1 1
2타 22 22 - 1 1
3타 29 29 - 1 1
연주공격 51 51 - 1 1
타격 (L+)R2 →L(↓)+R2  재연주공격 165 165 - 1 1
1타 35 35 - 1 1
2타 22 22 - 1 1
3타 35 35 - 1 1
4타 22 22 - 1 1
연주공격 51 51 - 1 1
타격 (공격) →L2 향주파 [타] 74 - 1
1타 10 - 1
2~5타 16 - 1
타격 향주파가 포함된 연주 향주파 (연주) 37 - 1
타격 향주파가 2개 포함된 연주 향주파 (연주) 74 - 1
타격 향주파가 3개 포함된 연주 향주파 (연주) 111 - 1
타격 (공중) △ 점프내려치기 35 1 1
타격 (공중) R2 (공중) 연주공격 57 1 1
1타 35 1 1
2타 22 1 1
타격 (슬라이딩) △ 점프 강내려치기 57 1 1
타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74 1
1타 29 1
2타 45 1
* 신규 모션 속성치 1로 계산
자기강화선율 1.15배



랜스

랜스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중단찌르기 I 20 20 - 1 1
참격 (공격) →△ 중단찌르기 II 20 20 - 1 1
참격 찌르기/후려치기II →△ 중단찌르기 III 27 27 - 1 1
참격 상단찌르기 I 22 22 - 1 1
참격 (공격) →○ 상단찌르기 II 22 22 - 1 1
참격 찌르기/후려치기II →○ 상단찌르기 III 27 27 - 1 1
참격 △+○ 후려치기 I 20 20 - 1 1
참격 (후려치기가 아닌 공격)I →△+○ 후려치기 II 20 20 - 1 1
참격 (후려치기가 아닌 공격)II →△+○ 후려치기 III 20 20 - 1 1
참격 R2+△ 가드찌르기 20 20 - 1 1
참격 R2+○ 캔슬 찌르기 22 22 - 1 1
참격 R2+○● 카운터 찌르기 40 40 - 1 1
R2+L+△ 가드대쉬 - - - - -
타격 가드대쉬 →△ 방패공격 14 14 - 0 0
참격 가드대쉬 →○ 뛰어들어찌르기 24 24 - 0.3 0.3
1~3타 8 8 - 0.3 0.3
참격 R2+△+○ // (공중) R2 돌진 11 11 - 1 1
참격 R2+△+○ (추가조작 X) 돌진 (가속) 11 11 - 1 1
참격 R2+△+○ (추가조작 X) 돌진 (풀가속) 12 12 - 1 1
참격 돌진 →△ 피니시 찌르기 52 52 - 1 1
참격 돌진 (가속) →△ 피니시 찌르기 (가속) 78 78 - 1 1
26 26 - 1 1
52 52 - 1 1
참격 돌진 (풀가속) →△ 피니시 찌르기 (풀가속) 27+55 27+55 - 1 1
27 27 - 1 1
55 55 - 1 1
참격 돌진 →L(↓)+△ 돌아보기 공격 50 50 - 1 1
참격 돌진 (가속) →L(↓)+△ 돌아보기 공격 (가속) 52 52 - 1 1
참격 돌진 (풀가속) →L(↓)+△ 돌아보기 공격 (풀가속) 55 55 - 1 1
참격 돌진 →L(↑)+△ 돌진 점프 25 25 - 1 1
참격 돌진 (가속)→L(↑)+△ 돌진 점프 (가속) 26 26 - 1 1
참격 돌진 (풀가속)→L(↑)+△ 돌진 점프 (풀가속) 27 27 - 1 1
참격 돌진 점프 →△ 돌진 점프 찌르기 31 31 - 1 1
참격 돌진 점프 (가속) →△ 돌진 점프 찌르기 (가속) 32 32 - 1 1
참격 돌진 점프 (풀가속) →△ 돌진 점프 찌르기 (풀가속) 33 33 - 1 1
참격 (공중) △ 점프 찌르기 32 32 - 1 1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78 1
1타 33 1
2타 45 1
* 신규 모션 속성치 1로 계산



건랜스

건랜스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L+△ 내딛어 찌르기 30 30 1 1
참격 △  수평찌르기 I 24 24 1 1
참격 △ →△ 수평찌르기 II 24 24 1 1
참격 △ →△ →△ 수평찌르기 III 24 24 1 1
참격 R2+△ 가드찌르기 I 18 18 1 1
참격 R2+△ →△ 가드찌르기 II 18 18 1 1
참격 R2+△ →△ →△ 가드찌르기 III 18 18 1 1
참격 △+○ 베어올리기 30 30 1 1
참격 △+○ →△ // 퀵리로드 → △+○ 내려치기 48 48 1 1
참격 내려치기/풀버스트 →△ 후려치기 68 68 1 1
참포 ○ →○ →○ // 후려치기 →△/○ 용항포 138+A 138+A
참격 1타 29 29 1 1
참격 2타 5 5 1 1
참격 3~10타 13 13 1 1
포격 11타 포격레벨에 따름 0 0
참격 (공중) △ 점프 찌르기 25 25 1 1
참격 (공중) R2 점프 내려치기 44 44 1 1
참격 (공중) R2 (총알소모시) 점프 리로드 내려치기 44 44 1 1
참격 (슬라이딩) △ 점프 베어올리기 35 35 1 1
포격 포격 9X(1.5X레벨차)X(보정) 정확하지 않음 0 0
포격 ○● 모으기 포격 1.5X(포격)X(보정) 표참조 0 0
포격 내려치기 →○ 풀버스트 (포격)XNX(보정) 표참조 0 0
포격 R2+△+○ 용격포 표 참조 0 0
참포 (공중) ○ 공중 풀버스트 후려치기+풀버스트
기폭용항 70 1
1타 29 1
2타 5 1
3타 36 1
(기폭용항)  (기폭)포격 (포격)X0.85 정확하지않음
(기폭용항)  (기폭)모으기 3X(기폭포격)
(기폭용항)  (기폭)풀버스트 1.6X(기폭포격)
(기폭용항)  (기폭)용격포 3X(기폭포격)
(기폭용항)  (기폭)용항포 막타 2X(기폭포격)
참포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1타 45
2타 모으기 포격
* 신규 모션 속성치 1로 계산
모든 포격공격 상위 보정 1.2배
마스터 보정 ?
일반형 풀버스트 보정 1.1배
방사형 포격보정 1.6배
모으기 보정 1.3배 조금증가
풀버스트 보정 1배 조금증가
확산형 포격 보정 2.2배
풀버스트/모으기 보정 2배


건랜스 포격데미지

** 5,6레벨은 1~4레벨 데미지에서 연산

포격 모으기 풀버스트 용격포 용항포막타
일반형
1 9 14 10 58 35
2 13 20 14 66 40
3 18 28 20 74 46
4 21 32 23 80 52
5 26 40 31 96 62
6 31 48 35 112 72
확산형
1 20 27 18 70 35
2 28 38 25 80 40
3 35 48 32 85 46
4 43 59 39 93 52
5 51 69 46 111 62
6 59 80 53 129 72
방사형
1 15 29 15 60 35
2 21 43 21 68 40
3 29 59 29 76 46
4 34 69 34 86 52
5 40 81 40 105 62
6 46 93 46 114 72
기폭용항
5 22 66 36 66 44



슬래시 액스

슬래시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도끼: 가로베기 23 23 - 1 1
참격 △ →△ // △+○ 도끼: 베어올리기 25 32 28% 1 1
참격 △ →△ →△ // △+○ →△ 도끼: 세로베기 40 45 12.5% 1 1
참격 L+△ 도끼: 돌진베기 19 19 - 1 1
참격 (공격) →L(↓)+○ 도끼: 베어내리기 23 32 39% 1 1
참격 도끼: 휘두르기 43 58 34.9% 1 1
1타 23 23 - 1 조금감소
2타 21 21 - 1 조금감소
3,5,7..타 23 30 30.4% 1 조금감소
4,6,8..타 21 28 33.3% 1 조금감소
참격 (공격) →L+R2 도끼: 변형베기 35 35 - 1 1
참격 (도끼: 휘두르기) →R2 도끼: 후려치기 변형베기 154 154 - 1 1
1타 20 20 - 1 1
2타 70 70 - 1 1
3타 35 35 - 1 1
4타 (검: 세로베기) 29 29 - 1 1
참격 (도끼: 휘두르기) (2번이상) →△ 도끼: 강화 내려치기 85 - 1
1타 15 - 1
2타 70 - 1
참격 (공중) △ 도끼: 점프베기 44 44 - 1 1
참격 (공중) R2 도끼: 점프 변형베기 34 34 - 1 1
참격 (슬라이딩) △ 도끼: 점프 후려치기 74 74 - 1 1
참격 검: 세로베기 29 29 - 1 1
참격 △ →△ 검: 좌 베어올리기 21 21 - 1 1
참격 △ →△ →△ 검: 우 베어올리기 18 18 - 1 1
참격 검: 2연 베기 48 48 - 1 1
1타 22 22 - 1 1
2타 26 26 - 1 1
참격 ○ →○ 검: 비천연격 56 59 5.3% 1 1
24 24 - 1 1
32 35 9.3% 1 1
검: 변형베기 23 23 - 1 1
참격 (공격) L(↓)+○ 검: 변형베어내리기 45 45 모션변경 1 1
참격 (공중) △ 검: 점프베기 35 35 - 1 1
참격 (공중) R2 검: 점프 변형베기 35 35 - 1 1
참격 (슬라이딩) R2 검: 점프베어올리기 41 41 - 1 1
참격 △+○ 속성해방 찌르기 72 86 19.4% 1 1
1~3타 10 10 - 1 1
4~10타 6 8 33.3% 1 1
참격 속성해방 찌르기 → △연타 속성해방 피니시 70 68 -3% 1 1
참격 속성해방 찌르기 → L(↓)+△ 간단 속성해방 피니시 49 48 -2% 1 1
참격 (고출력) △+○ 속성해방 찌르기 (고출력) 107 121 13.1% 1 1
1~3타 12 12 - 1 1
4~5타 11 11 - 1 1
6~12타 7 9 28.6% 1 1
참격 (고출력) 속성해방 찌르기 → △연타 속성해방 피니시 (고출력) 84 81 -4% 1 1
참격 (고출력) 속성해방 찌르기 → L(↓)+△ 간단 속성해방 피니시 (고출력) 59 57 -3% 1 1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70
1타 25
2타 45
강격병 검 모드 모든 기술 최종 기초 공격력 1.17배
강속성 검 모드 모든 기술 속성 공격력 1.3배 증가
검강화 검 타격시 병속성에 따른 추가 공격
도끼강화 도끼 타격시 추가 경직치 부여



차지액스

차지액스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L+△ // △+○ 검: 돌진베기 20 20 - 1 1
참격 검: 견제베기 12 12 - 1 1
참격 △ →△ 검: 돌려베기 15 15 - 1 1
참격 △ →△ →△ // (스텝) →△ 검: 회전베기 28 30 7.1% 1 1
참격 검: 모아 베어올리기 13 13 - 1 1
참격 ○● 검: 모아 2연베기 45 45 - 1 1
1타 27 27 - 1 1
2타 18 18 - 1 1
참격 (공격) →○ 검: 이동베기 25 30 20.0% 1 1
참격 (공격) →△+○ 검: 방패찌르기 19 20 5.0% 1 1
1타 12 12 - 1 1
2타 7 8 14.3% 1 1
참격 R2+○ →△▲ 검: 고압속성베기 75 60 6.7% 1 1
참격 R2+△ 검: 변형베기 45 50 11.1% 1 1
참격 (공중) △ 검: 점프베기 22 22 - 1 1
참격 (공중) R2 검: 점프 변형베기 46 55 19.6% 1 1
참격 (슬라이딩) △ 검: 점프 베어올리기 21 21 - 1 1
참격 △+○ (슬라이딩 지형) 슬라이딩베기 29 29 - 1 1
1타 15 15 - 1 1
2타 14 14 - 1 1
참격 (납도) R2 도끼: 내려치기 45 50 11.1% 1 1
참격 L+△ 도끼: 돌진내려치기 45 52 15.6% 1 1
참격 도끼: 베어올리기 35 38 8.6% 1 1
참격 △ →△ 도끼: 세로베기 37 48 29.7% 1 1
참격 도끼: 속성해방베기 I 21 25 19.0% 1 1
병폭발 추가 1타 (병) (병) -
참격 ○ →○ 도끼: 속성해방베기 II 76 86 13.2% 1 1
1타 10 20 100.0% 1 1
2타 66 66 - 1 1
병폭발 추가 2타 (병) (병) -
참격 △+○ // ○ →○ →○ 도끼: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92 85 7.6% 1 1
병폭발 추가 3타 (병*2.2) (병*2.2) -
참격 (방패강화) △+○ // ○ →○ →○ 도끼: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226 182 -19.5% 1 1
* 방패강화 1.1배 포함 1타 17 17 - 1 1
* 방패강화 1.1배 포함 2타 102 92 -9.9% 1 1
* 방패강화 1.1배 포함 3타 107 73 -31.8% 1 1
* 병강화 1.2배 포함 병폭발 추가 n타 (1.2배)*(병*5) (1.2배)*(병*5) -
참격 (병없음)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도끼: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O 116 109 -6.0% 1 1
1타 17 17 - 1 1
2타 99 92 -7.1% 1 1
참격 R2 도끼: 변형베기 28 30 7.1% 1 1
참격 (공중) △ 도끼: 점프베기 46 55 19.6% 1 1
참격 (공중) R2 도끼: 점프 변형베기 22 22 - 1 1
참격 초고출력 →R2 속성 강화 회전 베기 28 30 7.1% 1 1
참격 초고출력 →L2 속성 회전부 강화 베기 30
추가 3타 (병*2.3) 
참격 (도끼강화) (납도) R2 도끼: 내려치기 50 1 1
추가 3타 (병*2.3) 
참격 (도끼강화) L+△ 도끼: 돌진내려치기 52 1 1
추가 4타 (병*2.3) 
참격 (도끼강화) △ 도끼: 베어올리기 38 1 1
추가 1타 (병*2.3) 
참격 (도끼강화) △ →△ 도끼: 세로베기 48 1 1
추가 1타 (병*2.3) 
참격 (도끼강화) ○ 도끼: 속성해방베기 I 25 1 1
추가 3타 (병*2.3) 
병폭발 (병)
참격 (도끼강화) ○ →○ 도끼: 속성해방베기 II 86 1 1
1타 20 1 1
추가 2타 (병*2.3) 
2타 66 1 1
추가 2타 (병*2.3) 
병폭발 2타 (병)
참격 (도끼강화) △+○ // ○ →○ →○ 도끼: 고출력 속성해방베기 85 1 1
추가 3타 1.2*(병*2.3)
병폭발 3타 (병*2.2)
참격 (방패/도끼강화) △+○ // ○ →○ →○ 도끼: 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228 1 1
* 방패강화 1.1배 포함 1타 28 1 1
* 병강화 1.2배 포함 추가 2타 1.5*(병*2.3)
* 방패강화 1.1배 포함 2타 116 1 1
* 방패강화 1.1배 포함 3타 84 1 1
* 병강화 1.2배 포함 추가 3타 1.5*(병*2.3)
* 병강화 1.2배 포함 병폭발 추가 n타 (병*5)
(도끼강화) (공중) △ 도끼: 점프베기 55 1 1
추가 3타 (병*2.3)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1,2타 10
3타 48
4타~ 6
방패강화 (병있음) 속성 강화 회전 베기 방패강화 도끼모션 1.1배, 병 1.2배
검강화 (방패강화) 고압속성베기 검강화 검 타격마다 추가 병딜 0.5X(병) ?
도끼강화 (병있음) 속성 회전부 강화 베기 도끼강화 도끼 모션따라 추가 병딜 슬액 검모드와 같은 형식으로 보임
유탄병 4?
강속성병 조금 증가


조충곤

조충곤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참격 (납도) L+△ // 찌르기 → L(↑)+○ 뛰어들어 베기 26 26 - 1 0.8
참격 연속 베어올리기 30 30 - 1 0.8
1타 16 16 - 1 0.8
2타 14 14 - 1 0.8
참격 △ →△ 대각선베기 18 18 - 1 0.8
참격 △ →△ →△ 2단베기 42 42 - 1 0.8
1타 18 18 - 1 0.8
2타 24 24 - 1 0.8
참격 L+△ 찌르기 10 10 - 1 0.8
참격 후려치기 22 22 - 1 0.8
참격 ○ →○ // 뛰어들어 베기 →○ 내려치기 30 30 - 1 0.8
참격 (△ 파생공격) →L(↓)+○ 회피베기 17 17 - 1 0.8
참격 (공중) △ 점프베기 15 15 - 1 1
참격 (공중) ○ 점프돌진베기 28 28 - 1 1
참격 (적색) △ 강화 연속베어올리기 45 45 - 1 0.8
16 16 - 1 0.8
14 14 - 1 0.8
15 15 - 1 0.8
참격 (적색) △ →△ 강화 대각선베기 34 34 - 1 0.8
15 15 - 1 0.8
19 19 - 1 0.8
참격 (적색) △ →△ →△ 강화 2단베기 58 58 - 1 0.8
16 16 - 1 0.8
14 14 - 1 0.8
28 28 - 1 0.8
참격 (적색) L+△ 강화 찌르기 23 23 - 1 0.8
12 12 - 1 0.8
11 11 - 1 0.8
참격 (적색) ○ 강화 후려치기 40 40 - 1 0.8
18 18 - 1 0.8
22 22 - 1 0.8
참격 (적색) ○ →○ // 뛰어들어 베기 →○ 비원베기 66 66 - 1 0.8
24 24 - 1 0.8
42 42 - 1 0.8
참격 (공중) (적색) △ 강화점프 베기 20 20 - 1 0.8
1~2타 10 10 - 1 0.8
참격 (공중) (적색) ○ 강화점프 돌진 베기 56 56 - 1
1타 6 6 - 1 0.5
2타 4 4 - 1 0.5
3타 7 7 - 1 0.5
4타 4 4 - 1 0.5
5타 3 3 - 1 0.5
6타 32 32 - 1 1
타격 R2 조충 [마크 명중] 5 5 - 0 0
참격 (공중) R2 급습 찌르기 114 1
1타 28 1
2타 42 0
3타 7 0.8
4타 37 0.8
벌레 5~8타 (2X(벌레딜))X3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94
1타 14 0.75
2~3타 15 0.75
4타 18 0.75
5타 32 1
적색 + 1색 1.1배
3색 모두 1.15배




*** 안맞음 주의

조작 모션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월드 아이스본 변화율
R2 연사 (I) 7 7 ? 0.5 0.2 ?
연사 (II) 9 8 ? 0.7 0.5 ?
연사 (III) 10 10 ? 1 0.7 ?
연사 (IV) 11 1.05 1
강사(퀵샷) (I) 6 3 ? 0.5 0.9 ?
강사 (II) 9 8 ? 0.7 0.7 ?
강사 (III) 11 11 ? 1 0.7 ?
강사 (IV) 11 1.1
L2+R2+○ 곡사 (I) 1 1 0
곡사 (II) 1 1 0
곡사 (III) 2 2 0
곡사 (IV) 2 0
△+○ 용화살 (I) 19 18 ? 0.2 0.15 ?
용화살 (II) 20 19 ? 0.25 0.2 ?
용화살 (III) 23 21 ? 0.3 0.3 ?
용화살 (IV) 24 0.3
참격 점프 근접공격 35 1
벽샷 (III) 32 1
벽샷 (IV) 36 1.2
L2+R3 →△+○ 용의 천천시
2~7타 20 1?
슬링어 없음 1타 * 베타 실제딜 6
돌멩이 * 베타 실제딜 76 ?
점착석 * 베타 실제딜 41 기절
가연석 * 베타 실제딜 131 폭발
첨예석 * 베타 실제딜 37 다단히트
멸룡석 * 베타 실제딜 45 용봉력
툭툭결정 * 베타 실제딜 ? 움찔?
참격 클러치 클로 →△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1~2타 20 1
3타 35 1
클러치 클로 무기공격 →R2 공중사격 연사 (풀차지)
L2+X 차지스텝 2차지 추가
접격병 1.18배
강격병 1.35배
용화살 보정 상위 1.2배
히트수 보정 10히트 이후
사격거리 보정 근거리보정 0.8배
원거리보정 0.2배


무속성 활로 모션치 계산후 속성치 계산 다시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도 안맞아..



시간이 부족하여 못했습니다.. 누군가 해주겠죠?



테스트 하면서 든 생각

대검 : RIP 에어대검
태도 : 고인물이 앉아발도기인베기 계속 맞추면 사기아닌가
한손검 : 속성배율 이거 맞으면 한손검이 속성딜 패왕일거 같은데
쌍검 : 와 속성배율 팍팍 깎았네
해머 : 바뀐건 없는데 클러치 클로 쓰기 좋은 무기
수렵피리 : 향주파 쎄다.. 3향주파 연주 재연주 다하면 엄청난 딜
랜스 : 실제로 할땐 카운터 클로 좋았는데 통나무칠땐 똑같아서 심심
건랜스 : 모으기 포격 맞추면 추가딜 엄청남.. 근데 실제로는 같은부위 맞추기가 힘들어
슬래시액스 : 도끼강화는 잘 모르겠고 그냥 도끼딜이 쎄짐
차지액스 : 도끼강화 딜 너무한데.. 검강화 쓰레기행..
조충곤 : 월드에서 속성충곤 안써서 좋은지 모르겠는데 속성치 깎음..
활 : 너프를 얼마나 한거지
탄 : 내일까지 베타하면 해볼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