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로드 실수로 세팅 완성 전의 사진이 올라갔습니다. 약특이 오버되던 세팅 캡처라 수정하였습니다.
극도의 용문 애호가인 저이지만, 이번에 나온 알바 옷에 강화지속이 3이나 달려있길래 활용 겸 세팅을 짜보았습니다.

1. 알바 충곤 세팅


2. 무페토 충곤 세팅

(그래도 결국 용문을 완전히 벗지는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이 세팅이 어떤 점이 좋으냐?제가 꼽은 이 세팅의 장점은 5가지입니다.

1. 공격, 도전자, 앙심을 통한 높은 딜 포텐셜
기초공을 많이 땡겨, 준수한 딜링을 보장합니다.
앙심은 용문이라 자력 발동도 되지만, 조건이 까다로우니 맞으면 딜이 오르는 덤 정도로 생각해주세요.
기본 회심 0%(커강 시 10%)인 알바 충곤으로도, 위 세팅의 기본 회심은 60%에 분노 시 70%이 됩니다.
상처가 없어도 약점이면 회심100이기에 상처 관리의 부담 또한 덜합니다.

2. 강화지속3을 통한 오래가는 진액 지속시간
벌레 [기]강화 시, 3진액이 189초 지속됩니다.
무페토 충곤에 기힘 띄워서 써도 좋고, 기힘없는 충곤의 기힘 부재를 메꾸기도 좋습니다. 위 캡처의 알바 충곤처럼요.

3. 체술3을 통한 여유로운 스테미나
체증3이 상의에 기본적으로 있기에, 통격-체술주를 채용하여 급습이나 클러치 시 스테미나 부담을 줄여줍니다.
다만 통격-체술주가 얻기 힘든건 함정.

4. 자유로운 커스텀의 변형
내성을 챙기고자 한다면 공격주2를 빼고 내성주3을 박을 수 있습니다.
통격대신 전개(힘의 해방)을 채용하여 조건부 비약점 회심100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용문이라 자가 발동되며, 붕붕이 운영이나 나나 또는 라잔같이 상처내도 약점안되는 몹 상대로 활용 가능합니다.
아니면 역상주나 체술주 1개를 빼서 원하는 스킬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1개 없다고 큰 차이 안 나요.

이렇게 얼마든지 필요에 따라 장식주를 바꿔 생존을 더 챙기거나 다른 유틸을 챙기거나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더라도 공격주2(기초공 6)나 역상주 정도만 바뀌기 때문에 큰 딜손실이나 역체감은 나지 않습니다.

5. 준수한 기본 내성
내성 중 - 수치를 가진 것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즉, 내성주3만 박아도 해당 속성 내성이 20을 넘겨 속성 상태이상에 면역이 됩니다.


그럼 장점만 있냐?제가 생각하는 이 세팅의 단점은 3가지입니다.

1. 용문 페널티
용문은 잘 아시다시피 공격 시 체력이 깎이는 페널티가 존재합니다.
이는 숙련자에겐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초심자에겐 커다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2. 높은 세팅 난이도
해당 세팅은 통격-체술주를 2개나 필요로 합니다. 상당히 얻기 어려운 장식주이니만큼 세팅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장식주가 없거나 용문 페널티가 부담스럽다면 앙심은 포기하고 통격-치유주 등을 넣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3. 긴 예리도 강제
기본적으로 카이저 세팅이 아니기에, 별다른 예리도 소모를 억제할 수단이 없습니다.
강인주를 채용하더라도, 짧은 예리도는 한 페이즈에 2번 이상의 숫돌질을 요구하는 부담스러운 운영을 요합니다.
(하려면 할 순 있겠지만, 패턴 운에 기대야합니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예리도가 긴 무기가 전제됩니다.
알바 충곤이나 무페토 각성 예5/예6/예655 등의 기본 예리도가 무척 긴 무기여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제 기준 개인적 테스트지만, 보통 맵이동 전까지 한 페이즈에 80~110의 예리도를 소모했습니다.
더 짧은 예리도를 쓰려면 한 40~50정도 되는 무기에 강인주를 채용한다면 숫돌 1회로 되겠지만, 쇄광같은건 힘듭니다.


그럼 어떤 사람이 이 세팅을 쓰면 좋은가?저는 이런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1. 조충곤해보고 싶은데, 관리할게 너무 많아요.
상처없어도 편하게 기본 회심 70(분노 시)+약점 30%, 강화지속으로 오래가는 진액 버프, 체술로 스테미나까지 넉넉하게!
자원 관리에 더이상 고통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2. 컨은 부족해서 잘 죽는데, 데미지도 포기하고 싶지 않아요.
공격과 도전자, 앙심을 통해 충분히 데미지를 끌어올렸기에 절대 약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체증3, 회성3에 선택적으로 내성을 챙김으로써 생존력도 보장됩니다.

3. 세팅 하나로 돌려쓰고 싶어요.
다양한 목적으로 쉽게 커스텀을 수정 가능하면서도 딜을 크게 손해보지 않는 구조로 돌려쓰기 좋습니다.


빵빵한 유틸과 딜링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용에에용용 커스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