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곤의 속성 배율이 너프를 받으면서 황제금+5용문을 감안하더라도 속성 충곤의 운영에 상당한 지장이 생겼다는 것을 알고계실겁니다. 특히 황제금의 점심 나가서 먹을 것 같은 예리도를 보면 특성상 붕붕이를 돌려야 하는 충곤으로서는 환장할 노릇이죠(그렇다고 삑싸리 나기 쉽고 경직치도 잘 안 쌓이는 상처공격만 반복할 수도 없으니...).
그래서 뭔가 쓸만한게 없을까 하다가 비연[속성]을 보게 되었습니다. 비연[속성]은 회심격과 마찬가지로 속성치의 상한을 무시하는 스킬이며 비연과 같이 단차치가 쌓이는 공격에 적용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그 속성 보정 배율은 무려 2배이죠.
문제라면 이게 상위의 방어구인 용기사a 세트라는 점인데 이는 방어 스킬과 조충곤의 진액 버프,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그레이트 경화약과 식사 버프를 통해 어렵지 않게 방어력을 100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물론 용기사 세트의 커강과 강화가 풀로 되어 있다면 말이죠).

황제금을 사용하기 때문에 예리도 문제가 심각하며 따라서 강인주를 필수로 채용합니다.

방어 6렙을 채용해 방어력을 954까지 올렸으며 주황색+흰색 진액 버프 활성화시 방어력이 1049까지 올라갑니다.
커강은 속성-회심-회복이며 파강은 속성3 공격1 회심 3입니다(마지막 파강 때 회심을 찍으면 회심률이 한번에 3%가 오릅니다).
발도시 회심률 85%로 힘의 해방 발동시 95%입니다.
뇌속의 경우 혼자서 회심률이 5% 더 높기 때문에 힘의 해방 발동시 회심률 100%입니다.

물론 본인이 조충곤을 잘 써서 몬스터의 공격에 덜 맞을 자신이 있다면 방어를 빼고 다른 딜스킬을 채용해도 됩니다.
또한 알바트리온처럼 전반적으로 육질이 좋은 몬스터를 수렵할 때는 전개주 대신 통격주를 채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