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ck14
2022-09-18 22:28
조회: 773
추천: 7
하반기 캐릭터 밸런스/개선점 건의안(종합본)모든 캐릭터 공통
- 모든 평타 중 딜레이를 0.6초로 변경 or 자동평타 스킬 연계 시 버벅임 없이 부드러운 모션으로 변경
- 모든 버프 스킬이 빗나갈 수 없게 변경(콤보 상태/고정 회피 등)
- 서몬 싱커/가디언 블레싱: 쿨 타임 5분으로 수정 - 범위기 상향 조정에 따른 디버프/버프 스킬 범위 상향 * 독설/커스 오브 블러드/패기/빛의노래/업라이징 등
- 물리 탄창: 리스트와 비교해 전혀 특별한 메리트가 없어 마법 갑옷과 함께 착용 시 세트효과 부여
나야
공통
- 은폭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은폭(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은폭(Hack)
- 패시브 묘족: 공격 시 상태이상 중독 부여 효과 추가
- 마스터리 독 바르기: 중독에 걸린 적 공격 시 추가 n% 피해로 변경
- 마스터리 폭탄 붙이기: n회 폭파하는 폭탄을 부착, 대미지 대폭 상승(190% > n%) - 연막: 강습 마스터리 변경 * 강습: 연막 안에서 전투 시 추가 n% 피해
- 엽: 마스터리 추가로 활용성 증가 * 엽: 고정 회피 n 증가 *나뭇잎 엽: 나뭇잎을 n장 소환하여 기본 공격을 완전 회피하고 해제될 때 은신 상태로 변경 *칼날 엽: 방어적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공격 3회 후 나뭇잎 모양의 수리검이 적을 공격한다(공격 3회 후 자동 사출 공격 메커니즘)
! 모든 마스터리 공격(중독/칼날 엽/폭탄 붙이기 등)은 은폭과 같은 대미지 공식 적용
찌르기 계열
- 무차별적 습격: 효과를 범위 공격이 아닌 스프레드식 단일기로 변경, 옛 백스텝의 감성을 자극시키는 느낌이지만 더 빠른 공격 형태 * 중 딜레이 0.2 ~ 0.3초 * 스프레드 공격 특징: 타겟을 정할 순 없지만 대미지가 강력함
- 광묘: 스킬 쿨타임은 유지한 체 중 딜레이 or 스킬 유지시간을10초 이상으로 롤백
녹턴
- 레이저/플라즈마 캐논: 시벨린의 폭격/ 티치엘의 블리자드 같은 홀딩 범위기로 변경 범위 대폭 증가 * 퀵 차지: 플라즈마 캐논으로 전환되는 시간 단축으로 변경 * 디펜시브 버스트: 캐논 시전 중 피해량 n% 감소
- 플레임런처: 중 딜레이 0.2~0.3초로 변경 및 타수 조정 * 현 플레임런처는 스나이핑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버스터 런처보다 약해서 20초 동안은 압도적인 대미지를 퍼부을 수 있는 개성 부여
- 마그네틱 포스: 쿨 타임 5초로 변경
- 마스터리 클러스터 로켓: 자동 사출 공격으로 변경 * 3회 공격 시 마우스 위치로 클러스터 로켓이 자동으로 사출 공격 * 빅뱅/퀸텀 뉴클리어/레이저/플라즈마 캐논 등 녹턴은 과도하게 범위기 스킬이 많기 때문에 자동 사출 공격 옵션으로 마스터리 다양화가 필요하다는 의견
란지에
공통
- 란지에 얼굴 부위를 가리는 총을 감출 수 있는 옵션 추가 ex)Real Arms 파츠에 on/off 옵션을 추가해 off 시 총 한 부위를 감춤
- 마스터리 아이스 소드: 장비 강화석 소모 매커니즘 변경 * 현 상태는 장비 강화석이 너무 많이 소요됨
- 마스터리 화살탄: 명중률 감소/-3 사정거리 감소 패널티 삭제
- 기습: 기습 발동 시 범위기 피해를 받은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 적용하도록 변경 - 업라이지/럴러바이: 스킬 이펙트 투명도 조정
- 마스터리 리볼버 시리즈: * 대미지 공식 변경 및 %대미지 대폭 상승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트리플 리볼버(Stab) 손목 랜덤 옵션 마법 공격 > 산탄 리볼버(Int)
물리 계열
- 크레이지 샷: 중 딜레이 1.4초, 11타로 수정 or 마스터리 추가(리체의 알레그로 시리즈 같은)
- 피어싱 샷: 쿨 타임 삭제 및 범위 44x30 수정/ 타수 및 %대미지 개편
- 멀티 샷: 지정 범위 스킬로 변경(피어싱 샷과 차별화)
마법 계열
- 아이스 피어스 샷: 스킬 이펙트 변경
- 미스티 샷: 대미지 출력 속도 변경(티치엘 파이어 볼 같은 속도로) * 대미지가 늦게 출력되어 몬스터가 늦게 죽고 사냥에 안 좋은 영향을 줌
로아미니
- 커스 버스트: %대미지 상승, 스킬 이펙트 및 사운드 변경
- 침투: 중독/대미지/쿨 타임 삭제
- 포이즌 노바/베놈 노바: 스킬 이펙트 변경 or 스킬 이펙트 간소화 * 독 가스를 뱀으로 표현하여 바닥에 불길한 마법진을 그리는 움직이는 뱀을 소환하는 이미지 - 베놈 노바: 쿨 타임 30초로 조정 >신규 스킬: 저주 인형 - 저주 인형: 적에게 저주 인형을 부착시켜 정신 공격을 가한다. * 지정 범위형 스킬, 범위: 32 x 32, 중 딜레이 0.3초, 틱 대미지 부여, 지속 시간 30초 * 중독 외 새로운 도트 스킬 추가로 부두술사 이미지 강화 - 신규 스킬: 라이프 드레인 라이프 드레인: 어둠계 주술로 적의 영혼을 흡수한다. * 피해를 준 양에 비례하여 HP를 회복한다(벤야 소울스틸 개념).
루시안
공통
- 마스터리 낙관적인 모험가: 방패 착용 시 물리/마법 방어 수치에 따라 찌르기or베기 대미지 보정 * 방패 착용 시 몬스터 어그로가 모두 루시안에게 집중됨
- 철벽: 방패 미 착용시에도 사용 가능한 설치형 스킬로 변경
- 채널링 스킬(연격/선풍참/무쌍난무): %대미지 상승
- 마스터리 No3: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로 재구성
- 마스터리 No4: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로 재구성
찌르기 계열
- 소용돌이: 스킬 이펙트 변경 or 롤백
베기 계열
- 비연파: 중 딜레이 1초, 4타 스킬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는 의견
물리복합 계열
- 실프 커터: 중 딜레이 1초, 4타 스킬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는 의견
리체
- 리체 시나리오 패시브 추가 - 압살: %대미지 증가 * 타 캐릭터들에 비해 너무 낮은 %대미지 보유
- 응급 처치: 스킬 쿨타임 30초~1분으로 재조정
- 알레그로 시리즈: %대미지 증가 - 부조화: 원활한 폭주모드 활용을 위해 부조화 스택이 사라지는 패널티 삭제, 요구 부조화 스택 100에서 20으로 조정
막시민
공통 - 저주받은 마검: 토글화 *설명 교체: 겨울 대장장이가 검의 형태로 봉인한 또 다른 사악한 회색 까마귀. 사용자를 잠식하는 저주받은 마검, 미스트랄 블레이드가 막시민에게 뿌리칠 수 없는 힘을 빌려준다 * 스킬 이펙트: 실프 윈드 or 돌풍이 휘어 감고 있는 형태 *마스터리, 저주받은 마검: 공격 피해량 증가 20% 피격 피해량 증가 10%
- 실프 윈드: 카프리치오 패시브로 편입
- 디버프 스킬: 막시민의 모든 디버프 스킬(일렉트릭 쇼크/커스/미스틱 터치 등)이 보스 몬스터에게도 적용되게 변경
- 독설: 독설이 한 번에 걸리지 않는 문제 수정, 범위 상향
- 스파크 바디: 사용 시 자신 주변 몬스터에게 광역으로 대미지와 감전 부여 (막시민 버전 라이트닝 로드+ 콜링썬더)
- 윈드 스톰: 지속시간 증가 및 %대미지 증가, 범위 상향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마법베기 공격 > 윈드 스톰(Hack+Int)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윈드 스톰(Hack)
마법베기 계열
- 미스트랄 블레이드: 중 딜레이 1초, 4타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 생각함
- 오화월광참: 눈에 피로가 덜 가는 방향으로 이펙트 수정
- 풍아도: %대미지 상승
- 윈드 슬라이스: 후 딜레이 삭제, %대미지 상승
밀라
공통
- 강철 심장: 마스터리 바이퍼스 아이 효과 추가
- 높이뛰기: 마스터리 삭제 및 기본 스킬에 스프링/바인딩 바이퍼 효과 추가
- 패기: 범위 상향
- 붉은 사수의 포격: 기존 시드로 비용 감소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붉은 사수의 포격(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붉은 사수의 포격(Hack)
- 럭키 다이스: 비용 감소(100만 시드 > 50만 시드)
- 비수 폭풍: 범위 증가 및 타겟에서 풀리는 효과 추가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비수 폭풍(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비수 폭풍(Hack) * 마스터리, 겟 오버: 적에게 비수를 꽂아 겟 오버 표식을 남겨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입는 디버프 부여 * 마스터리, 베놈 티스: 중독 80 스택 유발
- 스퍼트: 모든 마스터리에서 토글 스킬로 변경 * 마스터리, 아드레날린: 스킬 지속 구간 변경 + 토글 활성화 시점부터 30초에 도달하면 0초로 자동 갱신
* 마스터리, 리드미컬: 추가 피해 n% 부여 효과 추가
물리복합 계열
- 매드 바이트 바이퍼/바이트 바이퍼: 플레일만에 묵직한 스킬 이펙트로 변경 * 댄싱 바이퍼/크레이지 댄싱 바이퍼의 복사 붙여 넣기 스킬로 만든 건 개발진의 유저기만 행위 * 시벨린의 연, 보리스의 잔영참 같은 무게감 있는 스킬 이펙트 참고
벤야
공통
- 커스 오브 블러드: 범위 상향 - 기본 명속성 5에서 10으로 조정
- 아이언 메이든: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스킬 때문에 캐릭터 룩이 보이지 않음
- 트랜스 스피릿: 대미지 카테고리 어빌리티/피버 대미지 증가 계열로 변경 및 수치 조정 * 골론/골모답의 기운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 * 마스터리, 알트리: 토글화
베기 계열
- 샤프 헬 파이어: %대미지 상승
- 길로틴: 쿨 타임 삭제
신성공격 계열
- 모든 홀리해머 계열 스킬 명속성으로 변경
- 카운터 해머: 토글화 및 카운터해머 활성화 획득 시 즉시 자동 발동(사출형 스킬 느낌)
- 스핀 해머: %대미지 상승
- 풀 해머: 장판형 힐, 피격 피해 감소 버프 스킬로 변경
보리스
공통
- 패시브 윈터러: 서리에 적 피해 n% 감소 효과 부여
- 모든 흑마법 계열 스킬이 보스몬스터에게 적용될 수 있게 변경
- 검의 사제: 토글형 스킬로 변경 or 패시브로 편입
- 스노우 가드: 윈터 가드로 이름 교체 * 원작 설정상 보리스는 형을 위한 선택으로 겨울 대장장이를 통해 스노우가드를 파괴함 * 설명 교체: 혹독한 세상에서 자신의 동생만은 꼭 지켜내겠다는 예프넨 진네만의 의지가 윈터러에 깃들어 발현된 보호의 마법. 단단한 얼음벽이 보리스를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 인듀어: 동일 효과 * 아이스 아머: SP소모 방식에서 구 클레이아머 같은 효과로 변경, 자신의 HP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 * 겨울의 맹약: 예프넨 진네만이 보리스를 지켜냈듯, 자신을 잃을 수 있지만 보리스도 윈터러의 맹약을 통해 강력한 힘을 이끌어내 적을 섬멸한다. 공격 피해량이 n%증가하고 피격 피해량이 n% 증가한다
- 아이스넘/글라시아: 삭제 > 신규 스킬: 겨울의 핵 - 겨울의 핵: 윈터러의 힘으로 이계의 냉기를 소환하여 일대를 모두 얼려버린다 * 현 프로즌 브레이크의 이펙트를 이용해 벤야의 헬 게이트 같은 설치 기술로 변경 * 석화 같은 행동불능 제약 디버프 부여 * 대미지 공식 ex) 손목 랜덤 옵션 마법베기 공격 > 겨울의 핵(Hack+Int)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겨울의 핵(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겨울의 핵(Hack) 마법베기 계열
- 아이스 미사일/아이스 포그/아이싱 피어스: %대미지 상승, 후 딜레이 삭제, 이펙트 변경
- 프로즌 슬레이: 범위 상향, %대미지 상향, 이펙트 변경
- 프로즌 브레이크: 스킬 이펙트 롤백 or 변경 * 많은 보리스 유저분들이 이전 이팩트의 느낌을 많이 선호함
시벨린
공통
- 패시브, 발화: 대미지 공식 변경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발화(Stab)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발화(Hack+Stab) - 패시브 진홍의 사신: 나쁜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삭제 및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50%로 조정
- 폭격: %대미지 상승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폭격(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폭격(Stab)
아나이스
공통
- 모든 소환수 특화 스킬을 마스터리 스킬로 별도 분류 * 아나이스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킬
- 소환수 소환 방식 변경: 각 타입에 맞는 소환물을 한 번에 소환 * 암페르/그래시/이그니 소환 삭제 > 파괴정령 소환으로 통합 * 아에르/로키/르미에 소환 삭제 > 비호정령 소환으로 통합 * 미카베어/루시베어 소환 삭제 > 마법인형 소환으로 통합 ※ 소울 이터 사용 후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모든 능력치 +1로 변하는 버그, 정령 교체 시 버프 전이 시간 발생 등 모든 버그가 정령 재소환으로 인해 발생하여 최초 한 번만 소환하게 변경 * 모든 소환수 평타 1개로 통일 * 모든 정령 스킬을 액션슬롯에 등록할 수 있게 변경 * 자동 시전형 스킬의 고정 쿨 타임이 신속의 미학이 적용될 수 있게 조정 * 자동 시전형 스킬은 최대 3개까지 활성화 가능하게 조정 * 성역화 스킬에 정령을 소모하는 패널티 삭제 * 성역화 스킬(오버 페이스, 아이스 에이지 등)에 고정 쿨 타임(15초) 적용 * 아나이스의 능력치/버프/디버프 등 소환수에게 실시간(프로텍션 실시간 변환 개념)으로 전승 - 대자연의 기운: 기존 추가 효과 삭제, 각 타입에 맞는 추가 효과로 변경 * 파괴정령: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화/수/뢰 속성 + 5 증가, 이동속도 +5 증가 * 비호정령: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풍/토/명 속성 + 5 증가, 이동속도 +5 증가 * 마법인형: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피격 피해량 5% 감소, 이동속도 +5 증가
- 링케이지 변경 * 모든 링케이지 스킬: 중 딜레이 0.1초 > 0.5초로 증가 너무 빠른 중 딜레이로 두번 시전 or 스킬이 씹히는 경우가 존재하여 의견 반영 * 파괴정령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파괴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비호정령 링케이지: 풍/토/명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비호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마법인형 링케이지: 암/명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비호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소환수 지정범위 스킬 범위 상승: 32 x 32 > 36 x 36
파괴정령 - 피해 증폭: 발동 기준 반경 15 x 15 > 32 x 32로 수정
비호정령 - 오버페이스: 팀원의 후 딜레이 감소 옵션 삭제
- 마스터리, 융화: 오버 페이스, 어스 프로텍션, 청정화를 융합하여 하나의 성역을 만든다 * 마스터리를 통해 3가지 성역화를 하나로 통합, 단 효과는 기존에 절반만 적용되며 다른 비호정령의 성역화(오버 페이스, 어스 프로텍션, 청정화)와 중복되면 '융화'만 적용된다. * 성역화 지속 시간 30초로 조정
마법인형
- 파괴정령/비호정령 같은 실체가 없는 소환수로 변경 * 체력/방어력을 아무리 올려도 현 테일즈위버 시스템으론 마법인형 소환수 AI가 개선되기 어렵다고 판단
- 모든 마법인형 소환수의 스킬을 마법공격 판정으로 변경 * 파괴정령 매커니즘으로 변경 - 미카베어 베어가드: 리노베이션 전 보리스의 클레이 아머 같은 HP보유형 실드 스킬로 변경 - 곰돌이 회복: 사용 시 베어가드 HP 회복, 단 '곰돌이 분노' 상태 시 회복 불가 - 곰돌이 분노: 사용 시 공격 피해량 20% 증가, 피격 피해량 20% 증가, 재사용 시 '베어가드' 폭발 및 주위 적에게 강력한 폭발 대미지 부여 이솔렛
공통
- 아발론, 별빛 Show 무기 결합 or Show sub arms 2 추가
- 마스터리, 태양의 폭풍: %대미지 상승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태양의 폭풍(Hack) 손목 랜덤 옵션 신성 공격 > 태양의 폭풍(Mr)
- 빛의 노래: 쿨 타임 15초로 조정, 범위 상향
- 홀리실드: 기존 음표 이펙트 롤백 or 이펙트 추가, 마스터리 추가로 활용성 증가 * 월 실드: 피해 감소 10% 증가 * 세크리파이스 실드: 음표를 n개 소환하여 기본 공격을 완전 회피하고 해제될 때 주변 적에게 스턴 부여 * 헤이스트: 방어적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중 딜레이 n% 감소
신성찬트 계열
- 홀리버드: 스톰 브레이크 같은 마스터리 추가 * 마스터리, 홀리버드: 기본 홀리버드 * 마스터리, 홀리클러: 단일 타겟 1:1 스킬 * 마스터리, 홀리스톰: 범위형 필살기, 강화형 홀리버드
- 선 버스트/홀리 라이트: 쿨 타임 삭제
- 홀리 라이트: 선버스트와 같은 효과 추가
- 소닉 웨이브: 벤야의 스핀해머 같은 지속시간 15초, 1.2초 틱 대미지 스킬로 변경
- 와이드 힐: 삭제 > 신규 스킬: 홀리 찬트 - 홀리 찬트: 치유의 힘을 담은 신성 찬트를 노래한다. 시전자 위치에 회복 마법이 펼쳐지며 지속해서 넓은 범위 내 팀원들의 HP를 회복한다.
이스핀
공통 - 패시브, 발화: 대미지 공식 변경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발화(Hack)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발화(Stab)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발화(Hack+Stab) - 패시브, 에투알 필롱: 방패 착용 시 물리/마법 방어 수치에 따라 찌르기or베기 대미지 보정 * 방패 착용 시 몬스터 어그로가 모두 이스핀에게 집중됨
- 모르트하우: 대미지 감소 패널티 삭제
- 마크 드 빅투아: 마스터리 일부 수정 * 콘케리르: 깃발이 꽂힌 대상 및 주변 대상은 피격 피해량이 늘어난다 적용 범위 - 32 x 32
찌르기 계열
카운터 스피어: 중 딜레이 0.8초, 4타 스킬로 변경, 화염 창의 이미지를 더 날카롭고 날렵하게 변경
이자크
공통
- 패시브, 언브레이커블: HP 달성 조건 삭제 및 항시 크리티컬 피격 확률 40% 감소로 조정
- 패시브, 달크로이츠 무술가: 사정거리 증가 4 > 5로 조정
- 솔리드체인: 최대 SP n% 증가 * 위빙,카운터 어택을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에너지 필드: 베기/찌르기 타입 공용 스킬로 변경 * 마스터리, 금강불괴: 완전회피 방식으로 변경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에너지 필드(Hack)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에너지 필드(Stab)
- 그로기: 콤보/고정 회피 상태에서 스킬 사용 시 쿨 타임은 돌아가지만 스킬 시전이 안 되는 버그 수정
- 멸신난무: 베기/찌르기 타입 공용 스킬로 변경, 멸화 스택이 티치엘의 스파클링 카이트처럼 공격 후 2초 뒤 최대 스택으로 쌓이게 조정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멸신난무(Hack)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멸신난무(Stab)
조슈아
공통
- 아퀼루스 스펠북: 동일 등급의 아이템과 비교 했을 때 비정상적인 인첸트 상한 수치 조정 - 패시브, 데모닉: 스펠북을 장착하면 스펠북의 민첩성과 회피율 보정 만큼 명중률 보정이 비례하여 오르는 효과 추가 * 부족한 명중률을 보안하는 효과
- 소울 버스터: 쿨 타임 10초로 감소, %대미지 증가
검투사 계열
- 스타카르트: 구 스킬 이펙트로 롤백 or 타격음/스킬이펙트 변경 * 시원하고 경쾌한 한 방 찌르기 스킬 이미지로 변경
- 피날레: %대미지 대폭 상승, 쿨 타임 삭제 및 이솔렛의 스톰 브레이크 같은 스택형 필살기로 변경, 현재 보다 크고 화려한 스킬 이펙트로 변경(필살기 느낌)
- 버티컬 인피니티: 스킬이펙트/타격음 변경 * 원혼들이 지나 가면서 내뿜는 칼날 같은 살기로 표현
- 소울 슬레이어: 타격음 변경
마술사 계열 - 루인: % 대미지 상승 - 아이언 미스트: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 섀도우 비전: 후 딜레이 삭제 - 고스트 버스트: 스킬이펙트 변경 * 더 어둡고 원한이 가득한 영혼의 이미지로 변경 클로에 - A 공통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풍/토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클로에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 마나월: 마스터리 삭제 및 마나월에 피해감소 효과 추가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포커스: 최대 MP 소모량 400으로 제한, 추가 대미지 20%로 고정 및 기타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리, 와일드 파이어: 작렬 상태인 적에게 화염계 피해를 주면 해당 적 발 밑에 화염의 대지를 만든다, 해당 피해는 중첩되지 않는다. * 패시브, 작렬에 있던 주변 적 공격 시각화 - 마스터리, 아이스 플레이크 <-> 마스터리, 퀵프리즈, 마스터리 카테고리 위치 교체 > 신규 마스터리, 시엔: 위험한 실험과 세티리아의 희생으로 쟁취한 고대 마법, 불안전한 힘으로 인해 하나의 스킬만 사용할 수 있다. * 시엔: 익스팅션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화염속성 시엔 마법, 한 지점에 불꽃 힘을 집중 시켜 폭발시킨다 * 시엔: 글레이셜 스피어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빙한속성 시엔 마법, 거대한 얼음창을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 꽂는다 * 시엔: 썬더레인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전격속성 시엔 마법, 특정 구역을 낙뢰의 지대로 만들어 무수한 우레를 떨어트린다 바람 계열 - 토네이도: 토네이도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화/수/뢰 속성의 공격이 합쳐지면 시너지 효과 발생 * 불바다: 화속성 공격으로 인해 불꽃 소용돌이가 일렁인다, 토네이도에 화속성 추가 대미지 발생 * 절대영도: 수속성 공격으로 인해 해당 지역을 얼리는 바람을 일으킨다, 토네이도 피격 적 행동불능 디버프 부여(보스 몬스터 포함) * 뇌풍: 뢰속성 공격으로 인해 해당 지역에 번개 폭풍이 몰아친다, 1 틱마다 낙뢰가 떨어지며 적에게 대미지 부여 대지 계열 - 샌드스톰: 채널링 시간 10초, 쿨 타임 10초로 변경, % 대미지 상승 화염 계열 + 강력한 한방 - 패시브, 작렬: 피격 피해량 증가 디버프 부여 능력 추가, 주변적 대미지 부여 기능 삭제 * 대미지 스킨으로 발생하는 렉 유발 문제 수정 - 파이어 에로우: 삭제 - 파이어 볼: 리뉴얼 * 링케이지 변경으로 인해 대체 할 수 있는 스킬이 많아져 불필요함 * 구 메가블레이즈 같은 이미지로 구현하여 파이어 에로우의 대체제로 변경 * 중 딜레이/타수 기존 파이어 에로우와 동일하게 설정 * 티치엘과 차별화된 1:1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시엔:익스팅션 - 시엔:익스팅션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화염속성 시엔 마법, 한 지점에 불꽃 힘을 집중 시켜 폭발시킨다 * 채널링 스킬: 채널링 마지막 틱에 폭발 대미지를 부여하는 특징 - 메테오 스트라이크: 쿨 타임 30초로 조정, 화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빙한 계열 + 콤보 플레이 + 추가 피해 - 아이스 미사일: 구 아이싱 피어스 같은 이미지로 스킬이펙트 변경 * 티치엘과 차별화된 1:1 스킬로 변경 - 익스토션: 지정범위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시엔: 글래이셜 스피어 - 시엔: 글레이셜 스피어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빙한속성 시엔 마법, 거대한 얼음창을 소환하여 적에게 내리 꽂는다 * 중 딜레이 1.4초, 11타 - 아이시클 레인: 채널링 시간 10초, 쿨 타임 30초로 조정, 수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전격 계열 + 설치기 - 일렉트릭 볼: 지속시간 15초, 쿨 타임 30초로 변경, %대미지 상승, 뢰속성 공격 시 지속시간 1초씩 증가 - 스태틱 필드: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 신규 스킬 추가: 시엔: 썬더레인 - 시엔: 썬더레인 - 위험한 실험 끝에 쟁취한 전격속성 시엔 마법, 특정 구역을 낙뢰의 지대로 만들어 무수한 우레를 떨어트린다 *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 클로에 - B 공통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풍/토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클로에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 마나월: 마스터리 삭제 및 마나월에 피해감소 효과 추가 *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포커스: 최대 MP 소모량 400으로 제한, 추가 대미지 20%로 고정 및 기타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리, 와일드 파이어: 작렬 상태인 적에게 화염계 피해를 주면 해당 적 발 밑에 화염의 대지를 만든다, 해당 피해는 중첩되지 않는다. * 패시브, 작렬에 있던 주변 적 공격 시각화 - 마스터리, 아이스 플레이크 <-> 마스터리, 퀵프리즈, 마스터리 카테고리 위치 교체 바람 계열 - 토네이도: %대미지 상승, 쿨 타임 30초로 변경 대지 계열 - 샌드스톰: 채널링 시간 10초, 쿨 타임 10초로 변경, % 대미지 상승 화염 계열 - 패시브, 작렬: 피격 피해량 증가 디버프 부여 능력 추가 * 대미지 스킨으로 발생하는 렉 유발 문제 수정 - 메테오 스트라이크: 쿨 타임 10초로 조정 빙한 계열 - 아이시클 레인: 채널링 시간 10초, 쿨 타임 10초로 조정 전격 계열 - 일렉트릭 볼: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변경, %대미지 상승 - 스태틱 필드: 스킬사운드 변경 * 현재는 귀에 거슬리며 통증도 유발함 티치엘 - A 공통 - 실패한 레몬젬 제거제: 스킬 설명 중, ‘적대적인 적에게는 악취로~ 부분’ 삭제 * 스킬 이펙트 변경; 티치엘의 신성한 힘이 깃들어 신비하고 기묘한 빛을 내는 마법진으로 변경 * 스킬 대미지: 삭제, 장비 강화석을 많이 소모하게 할뿐만 아니라 대미지 기여에 도움이 안 됨 - 팅크제: 마스터리 삭제 후 개별 스킬로 분리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화염계, 빙한계, 전격계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화염 계열 - 파이어 에로우: 중 딜레이 1.4초, 타수 11타로 수정 - 버닝 에어: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수정 - 기가 블레이즈: 쿨 타임 30초로 조정, 화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빙한 계열 - 아이스 미사일: %대미지 상승 - 콜드 스냅: 삭제 * 파이어 볼이라는 훌륭한 지정 범위형 범위기가 있기 때문에 색다른 스킬로 변경 > 신규 스킬 추가: 프로즌 오브 - 포로즌 오브: 직선형 범위 스킬,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 * 전방으로 날카로운 고드름을 흩뿌리는 프로즌 오브를 던집니다 - 프로스트 코팅: 적 피해 비례 HP 효과 삭제, 자신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으로 수정 - 블리자드: 쿨 타임 30초로 조정, 수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전격 계열 - 라이트닝 로드: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콜링썬더: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라이트닝 볼트: 중 딜레이 0.9초, 타수 9타, %대미지 상승 - 스파클링 카이트: 뢰속성 공격 시 쿨 타임 1초씩 감소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디바인 블레싱,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신성 계열 - 힐/리커버리: 삭제 > 신규 스킬: 리뎀션 - 리뎀션: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HP를 회복하는 마법 - 홀리볼트: 삭제 > 신규 스킬: 홀리 스피어 - 홀리 스피어: 홀리볼트와 동일한 기능이지만 스킬 이펙트는 빛의 창을 소환하여 적을 공격하는 형태로 변경 - 선 라이즈: 설치형 스킬로 변경,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 * 스킬 이펙트 변경: 구 이펙트와 현 이펙트를 결합한 형태 - 오라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블레싱 - 디바인 블레싱: 신성한 축복의 힘으로 자신과 팀원의 전체 능력치를 향상 시키고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를 준다 * 명속성: 160 이상 일때 최대 효과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브레이크 아머, 판금 무장 > 신규 스킬: 홀리 노바 - 홀리 노바: 신성한 빛의 폭발로 적을 심판한다 *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 메이스 계열 + 성기사 - 난타: 중 딜레이 1.4초, 11타 스킬로 변경 - 브레이크 아머: 토글 스킬로 변경 * 효과: 일정량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방어치 감소 피해를 준다 - 블레이드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스매쉬 - 디바인 스매쉬: 신성한 기운이 깃든 메이스를 땅에 강하게 내리쳐 적을 섬멸한다 * 블레이드 월과 동일한 기능, 땅을 내리쳐 신성한 빛이 터지는 스킬이펙트로 변경 > 신규 스킬: 디바인 퍼니쉬먼트 - 다바인 퍼니쉬먼트: 신의 권능을 빌려 적을 심판한다 * 채널링 스킬, 난타 모션에 신의 빙의한 느낌의 스킬 이펙트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디바인 블레싱 > 신규 스킬: 판금 무장 - 패시브, 판금 무장: 마법 갑옷, 메일을 무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경직이 무시된다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디바인 블레싱 티치엘 - B 공통 - 실패한 레몬젬 제거제: 스킬 설명 중, ‘적대적인 적에게는 악취로~ 부분’ 삭제 * 스킬 이펙트 변경; 티치엘의 신성한 힘이 깃들어 신비하고 기묘한 빛을 내는 마법진으로 변경 * 스킬 대미지: 삭제, 장비 강화석을 많이 소모하게 할뿐만 아니라 대미지 기여에 도움이 안 됨 - 팅크제: 마스터리 삭제 후 개별 스킬로 분리 - 링케이지 변경 * 원소 링케이지: 화/수/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화염계, 빙한계, 전격계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중 딜레이 0.1 초 > 0.5초로 증가 화염 계열 - 파이어 에로우: 중 딜레이 1.4초, 타수 11타로 수정 - 버닝 에어: 지속시간 30초, 쿨 타임 30초로 수정 - 기가 블레이즈: 쿨 타임 10초로 조정 빙한 계열 - 아이스 미사일: %대미지 상승 - 프로스트 코팅: 적 피해 비례 HP 효과 삭제, 자신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한 HP 결정 방식으로 수정 - 블리자드: 쿨 타임 10초로 조정 전격 계열 - 라이트닝 로드: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콜링썬더: 지속시간 2분으로 수정 - 라이트닝 볼트: 중 딜레이 0.9초, 타수 9타, %대미지 상승 신성 계열 - 선 라이즈: 중 딜레이 0.8초, 타수 4타로 조정, 대미지 출력 속도 변경(티치엘 파이어 볼 같은 속도로) * 대미지가 늦게 출력되어 몬스터가 늦게 죽고 사냥에 안 좋은 영향을 줌 - 프로텍션: 신성한 축복의 힘으로 자신과 팀원의 전체 능력치를 향상 시키고 공격 피해량 증가 효과 추가 * 명속성: 180 이상 일때 효과 부여 메이스 계열 - 난타: 중 딜레이 1.4초, 11타 스킬로 변경 - 브레이크 아머: 피격 피해량 증가 옵션 추가, 메이스로 방어구를 부수는 듯한 스킬이펙트로 교체 * 캐릭터 순수 Stab+Hack 합이 300 이상 일때 발생 - 블레이드 월: 삭제 > 신규 스킬: 디바인 스매쉬 - 디바인 스매쉬: 신성한 기운이 깃든 메이스를 땅에 강하게 내리쳐 적을 섬멸한다 * 블레이드 월과 동일한 기능, 땅을 내리쳐 신성한 빛이 터지는 스킬이펙트로 변경 > 신규 스킬: 디바인 퍼니쉬먼트 - 다바인 퍼니쉬먼트: 신의 권능을 빌려 적을 심판한다 * 채널링 스킬, 난타 모션에 신의 빙의한 느낌의 스킬 이펙트 > 신규 스킬: 판금 무장 - 패시브, 판금 무장: 마법 갑옷, 메일을 무장할 수 있는 상태가 되고 경직이 무시된다 * 습득 불가 스킬 리스트: 기가 블레이즈, 블리자드, 스파클링 카이트, 선라이즈, 홀리 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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