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의 마지막 출시/배송 예정에 대한 소식들 전합니다.

일단 실제로 배송이 다가오는 제품들도 있고, 이런 제품들의 경우에는 주소지 변경 신청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 공지로 추후에 전달하겠습니다.

1) 좀비사이드 판타지 확장 / SF / 미니 확장

일단 구성품 생산은 모두 완료되어 대량 생산 샘플 수검을 마친 상태입니다. 지지난주 보드게임 페스타에서 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다시 사진 올립니다.

그 외 펀딩 선주문자들을 위한 시나리오 편집은 끝난 상태입니다.

공장에서 출하 일정이 잡히면, 그 즉시 최종 주소 변경 고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악한 자에게 쉴 곳은 없다'입니다.

게임에 포함된 용 피규어입니다. 크기 가늠이 안가신다면...

'호드 박스'에 들어있는 용(좌측)과 비교해 보시길...

'친구와 적들' 확장입니다.

'좀비사이드: 인베이더'입니다.

2) 마블 좀비

안타깝게도 저희가 코어 게임을 받았을 때와 비슷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단 대량 생산 샘플이 전달 되야 하는데, 그 역시 늦어지고 있는 터라 일단 저희가 해당 제품을 받고 나서 추후 일정 문의가 가능할 듯 합니다. 이는 아시아 파트너 전체의 상황이오니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블 IP만 끼면, 일정에 뭔가 안개가 끼는 상황이 되는 것 같아서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일단 대량 생산 샘플이 도착 하는대로 사진과 함께 별도의 공지를 하겠습니다.

3) 다이스 쓰론

드디어 대량 생산 샘플이 도착했습니다. 수검 일정은 마쳤고 구성품 조립 후 출하 요청을 한 상태입니다. 사진 올립니다.

배틀 박스 1~4입니다. 기존의 '시즌 1에 해당됩니다.

배틀 박스 5~8입니다. 기존의 '시즌 2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영문판과 비교하면 시즌 2의 4번 박스가, 한글판의 박스 8번에 해당됩니다.

내용물입니다.

'사무라이'의 주사위도 라이징선 문양 대신 새 문양으로 잘 만들어 졌습니다.

1~4번 프로모와 랜더마이저입니다. 후원자 여러분들을 위해 제작됩니다.

5~8의 프로모+랜더마이저입니다.

4) 듄 : 아라키스 전쟁

번역량 자체가 많지 않은 제품이라 번역/편집 파일은 CMON의 일정에 맞춰 넘겼습니다. 일부 스크린 샷입니다.

아시아 지역 전체와 동일한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추가적인 소식이 전달되면 별도 공지하겠습니다. 현재 IP 관련 메인 펀딩 페이지 수검 소요 때문에 펀딩 페이지가 닫혀있는데, 아직도 저작권자에서 공개 허락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해결되는대로 다시 오픈하도록 하겠습니다.

5) 아이언 클레이

어제 록슬리사를 통해서 해당 상황을 문의했는데, 안타깝게도 '생산 일정 조율에 문제가 생겼다. 연기될 가능성이 크며, 상세한 일정은 이번 주 중으로 다시 연락 주겠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록슬리사에서 온 메일의 일부분입니다.

다만 메일에 따르면 지연이 거의 월 단위로 지연될 가능성이 있는 듯합니다. 추가 소식은 전달 되는대로 다시 업데이트하고 후원자들에게는 별도 문자를 보내겠습니다.

만약 지연될 경우 브라스 버밍엄과 합본 제품을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별도 연락을 드리고 버밍엄 제품을 별도로 먼저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언 클레이의 지연 사항은 저희도 정말 예상치 못했던 부분이고, 이를 조정하지 못했던 것은 온전히 저희 잘못입니다. 사과 말씀드립니다.

6) 이후의 펀딩 계획

많은 일정이 있음에도 추후 다른 제품들에 대한 펀딩의 문의들도 많은 편입니다. 다만 저희가 차마 고개를 들기 힘들 정도로 미뤄지고 있는 일정이 많은 터라 현재 보드엠으로서는 '당분간' 빅 사이즈 박스의 출시/펀딩은 진행을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적어도 위에서 명시된 5개의 펀딩 제품 중 3~4개 이상이 배송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일을 벌리는 것은 진행 중인 제작에도 영향을 끼칠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다만 작은 게임/제작 일정이 짧은 선주문 수준의 진행은 소소하게 이어갈 예정입니다. 현재 예정된 펀딩은 미국 Allplay 사의 미들 박스 시리즈 6종 펀딩입니다. 펀딩으로만 제공할 만한 조건과 수요예측등을 위해서 이는 Allplay와 협약된 사항으로 진행을 할 예정으로 빠르면 12월, 늦어도 1월 중 진행될 예정입니다.

빅박스 게임들의 펀딩을 중단하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선택의 여지가 있다면 진행되고 있는 일들을 결자해지 하는게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펀딩이 이제 제작 완료단계로 접어들었으니 최선을 다해서 진행되는 일들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