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M 2층 검이란 하, 중 난이도 공략 심검의전장 시즌6





이번 2층 검이란 던전은 공손검으로 설미가 변신하여 자만하면 큰일 날 것입니다.
머리보다 손이 빨라야 하는 속도에 달려 있습니다!





추천 편성 : 1탱커 + 7딜러 + 2천향
추천 전투력 : 던전 커트라인인 315891 이며, 평균 31만 전투력을 달성한 10인 파티가 도전할 수 있다.

1. 검질팔방


짧게 힘을 충전 후 여러 방향으로 검기를 발사하여 빨간색 장판 경로 상의 모든 목표에게 피해를 입힌다.




이 스킬의 피해는 매우 아프기 때문에 2번 맞으면 반드시 기력소진 됩니다.
따라서 피하기 힘들 경우 천향이 광역 힐을 하며 버티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서리 제비 화환


서리 제비 화환 스킬은 무작위로 소협 몇 명을 지명하고 5초 후 피해를 입히고 동시에 빙결 시킵니다.
주변에 파티원이 "해동" 버튼을 사용하여 얼음을 깰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소협이 4초 안에 구출되지 않으면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빙결 효과는 지명된 소협 뿐만 아니라 스킬 범위에 있는 모든 소협을 "빙결" 시킬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지명된 소협은 반드시 제일 먼저 주변 파티원에게서 멀어져야 합니다!



3. 창룡청격


공손검은 여러 목표물이 있는 방향으로 용의 울음 검기를 발사하여 경로 상의 목표에 피해를 입힙니다.



창룡청격 스킬 대응은 지명된 소협과 함께 이동하며 개별로 맞는 스킬 피해는 높지 않으므로
위치 선정에 주의하여 겹치지 않게 경로를 서서 큰 피해를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심검의 정신




중 난이도에서 "심검의 정신" 스킬 패턴은 하 난이도와 동일하게 진행되며,

공손검이 [검백]을 방출함과 동시에 지상에 '빨강, 파랑'의 두 가지 색상의 검마가 나타나 검마을 주운 소협이 [주입]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백】의 검에는 빨강이나 파랑의 【검마】가 랜덤하게 나타나는데, 같은 색의 원을 주운 소협이 같은 색의 【검백】에 접근하여, 【주입】 스킬을 클릭해야만, 【검백】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붉은 원은 붉은 검을, 푸른 원은 푸른 검을 흡수하는 것입니다. 지정된 시간 내에 충분한 양의 [검백]을 섭취해야만 이 방법을 해결할 수 있으며, 수량이 부족하면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혈액량의 80%에서 공손검은 원형[검백]을 방출하고 지면에 3개의 빨간색과 3개의 파란색, 총 6개의 원이 나타납니다. 제한시간 30초, 30개의 [검마];



50% 혈액량, 공손검은 삼각형[검백]을 방출하고 지면에 4개의 빨간색과 4개의 파란색으로 나타나며 총 8개의 원이 있습니다. 제한시간 30초, 45개의 [검마];



혈액량의 20%에서 공손검은 직사각형 [검백]을 방출하고 지면에 5개의 빨간색과 5개의 파란색이 나타나며 총 10개의 원이 있습니다. 제한 시간은 30초이며 70개의 [검백]을 채취해야 합니다. 참고: [추출검]에 성공하면 스킬 쿨타임은 1초, [추출검]에 실패하면 쿨타임은 3초입니다. [검백]의 지속 시간은 4초 정도로 많으며, [검백]이 사라지기 전에 깜박거립니다.





5. 심검의 정신-극




"심검의 정신-극"은 중 난이도의 새로운 스킬 패턴입니다.
검을 풀면 필드에 [검백]이 수 개씩 등장합니다.
검에는 중첩 패턴이 있으며, 매번 [검을 주입] 후 중첩이 1씩 감소하고 색이 바뀝니다.
따라서 '붉은 파란색 원'을 가진 소협은 대응하는 색깔에 따라 [검백]을 활성화 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이 메커니즘은 정말 간단해 보이지만 어려운 점은 우리에게 남은 [검 주입] 시간이 매우 짧고 실수를 만회할 기회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1라운드: 3개의 큰 검백이 나타나며, 각 검마를 2번씩 주입하고, 6초 이내에 완성해야 합니다.
2라운드: 2개의 큰 검백이 나타나며, 각 검마를 4번씩 주입하고, 8초 이내에 완성해야 합니다.
3라운드: 1개의 큰 검백이 나타나며, 각 검마를 10번 주입하고, 10초 안에 완성해야 합니다.



이 기간 동안 절대 실수하면 안되며, 검 색상이 틀리면 날려버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검백]을 완성하지 않으면 전멸됩니다.
성공적인 해결 후 BOSS는 일시적인 허약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공대장은 [검백] 순서를 미리 정해 놓고 검의 위치를 표시해야 합니다.
1파티는 파랑, 
2파티는 빨강, 
팀 내 순서에 따라 [검백]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라운드 때 두 팀의 1번에 해당하는 두 사람이 검백을 하나씩 맡습니다.

일반적으로 중 난이도의 핵심은 더 이상 속도뿐만 아니라 모두의 협력을 테스트합니다.
집중해서 순서대로 빨리 [검마를 주입] 해야 클리어 희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컨트롤 속도를 테스트하는 진정한 메커니즘으로 지정된 시간 내에 충분한 [검백]을 활성화 하기만 하면 BOSS는 일시적인 허약 상태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이때 "봉염"을 켜고 극딜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 난이도의 공손검은 단순히 컨트롤 속도를 시험하는 것으로, 속도가 빠르고 침착하게 [검백]을 3번 정도 활성화 시키면 클리어하기 수월합니다.

여기까지가 천애명월도M 컨트롤 속도를 시험하는 공손검 던전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