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서버도 사망한거 같고 해서 정보 공유나 좀 해봅니다.
물론 걍 제가 느낀대로 쓴거라 틀린 점도 많을테니 감안해주세요.
편하게 음슴체로.


강타

- 균탁 쪽 특성 
몹들한테 온돌 넣어주는 느낌. 아파하는 놈이 없음.
무엇보다 굳이 지속딜을 써야 할 이유가 없음.


- 번개쪽 특성
성기사다운 느낌이 나는 노란 번개가 떨어져서 비쥬얼은 굉장히 마음에 들었고
사냥이 겁나 빨랐음. 거의 눈에 안 보이는 거리에서 몹 처리가 다 되는 수준.
그러나 번개 관련 특성이나 다른 노드가 거의 없어서 반푼이가 된다.


- 희생
강타를 쏠 때마다 현재 HP를 15퍼씩 날리는데 문제는 간접으로 발동되도 HP를 날린다는 것.
데미지는 눈에 보일 정도로 올라가지만 심판 쪽에 있는 강타 발동 특성 같은거 찍었으면
강타 쓰다가 황천갈 수도 있음.


- 하강
강타를 이동기로 변경시켜줌. 순간이동기라 여러모로 유용하지만 이거 찍고 나면
나머지 특성들이 전부 찍기가 애매해짐.


치유의 손

- 세라프의 칼
치유의 손을 근접 공격으로 바꿔줌. 다만 바로 앞에 있는 특성에서 시전속도를 깎이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상당히 속 터지게 나옴. 현재 신성한 화살 빌드 중이라 채용 중.

- 아우렐루스의 손
강타 시전시 치유의 손 같이 시전. 강타가 메인이면 거의 필수라고 봄.
참고로 세라프의 칼 찍어서 근접으로 바꾸면 강타 위치가 아니라 캐릭터 위치에 근접으로 시전됨.

- 성직자의 망치
근접공격 시전시 치유의 손을 시전해 줌. 재밌는 건 세라프의 칼로도 발동이 됨.
즉, 치유의 손은 무조건 두 번 발동됨.

- 신성한 보조 촉매
자신이나 아군 치료시 신성한 화살을 발사하는 특성. 패시브 트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패시브에 있는 특성을 다 찍었을 경우 이 특성 하나당 6발씩 발사됨.
다만 치료가 발생해야 발동되기 때문에 초당 체력 감소 템을 끼면 좋음.
세라프의 칼 + 성직자의 망치 + 패시브 특성 + 이 특성이면 신성한 화살 노바를 볼 수 있음.

- 라예의 전차
이동기로 변경되는 특성. 간접이랑 무관하게 따로 쿨이 돌고 논타겟팅이라 이동이 조금 편리했음.

- 불굴하게 기도 (번역 뭐 이따구)
채널링으로 변경됨. 사실 왜 있는지 잘 모르겠음. 다음 특성인 빔짤이랑 쓰라고 있는거 같은데
라예의 전차 찍고 이거 찍었다가 1mm 4번 나눠서 이동하는 보고 웃다가 지워버림.


희망의 인장

솔직하게 말하면 얘는 뭘 찍어도 참 번거롭단 생각밖에 안 들었음.
한 번에 인장 최대 갯수 발동하는 특성이라도 있었음 덜했을 텐데...

- 독백
인장 1개로 변경되는 특성. 이거 찍고 인장 늘어나는거 찍어도 2개 안됨. 
혹시나 해서 직접 찍어봄.

- 신성한 불길 관련
인장 쪽 특성 중에 이 쪽이 제일 재밌었음.
생각보다 데미지가 엄청 시원하게 나오는데, 마나도 시원하게 날아감.
근데 인장 만들고 터트려야 하는 게 너무나도 번거로웠음.

- 마지막 바람
적 처치 시 인장 6%로 생기는 특성. 대체 왜 5도 아니고 10도 아니고 6이란 말인가.
이게 만약 신성한 불길을 자동으로 발동시켜 줬으면 갓 특성이었을 텐데
걍 인장 덮어서 지속시간만 갱신해줌.

- 신앙 쪽 관련
얻어 맞으면 자동 힐 되는 그런 느낌의 특성인데 기분 탓인지 
제대로 발동 안되는 경우가 있는거 같음.
그나마 실용성은 이 쪽 특성이 좀 나은 듯.

- 긴급사태
이름과 달리 하나도 긴급하지 않다. 그냥 모션 없이 인장 만드는 게 끝임.
근데 쿨을 1초 넣어놔서 원래보다 더 불편함 ㅋㅋㅋㅋㅋㅋ


심판

- 정의의 법령
심판 시전 시 강타도 같이 떨어짐. 최대 4방.
강타에 희생 특과 같이 쓰면 순식간에 셀프로 빈사가 될 수 있음.

- 긴급한 심문
심판 쿨을 없애주는 특성. 아마 이거 보고 나처럼 심판을 평타로? 개꿀이네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마음 접기 바람. 한방에 마나가 최소 40 날아가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특성임.
뭔가 보조해줄수 있는 템이 있는게 아닌 이상 버프든 뭐든 평타로는 쓸 수가 없음.

여담으로 이거랑 정의의 법령 같이 찍고 썼다가 피통과 마나통이 한번에 날아가는 기적을 봄

- 성스러운 분출 쪽
축성이 끝나면 폭발하는 특성인데 그냥 써서는 너무 늦게 터져서 아무도 안 맞는다.
제일 끝에 있는 신속한 처리 특성으로 축성 지속시간을 다 줄여야 쓸 수 있음.

- 성수 바르기 관련
축성을 캐릭터에 붙여서 오오라로 만들어 줌. 힐 버프 및 점화용으로 쓰기에는 상당히 유용함.
하지만 선행 특성이 축성 지속시간 증가라서 위에 쓴 성스러운 분출과 같이 찍기는 애매함.


성스러운 아우라

그나마 어느 노드든 찍기 나름 다 쓸모 있는 스킬이라 생각.
딱히 특이하게 동작할 부분도 없어서 따로 쓸 특성도 없고 그냥 본인 빌드에 맞게 쓸만함.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디버프 지우는 정화 특성은 유용.


끗.

여기 쓴 거 말고도 이것저것 찍어서 테스트는 많이 해봤으니
혹시 궁금하신 거 있음 제가 아는 한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해보고 있는 성스러운 화살 빌드 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