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06 16:01
조회: 3,358
추천: 2
문명 7 스타트 시 고르는 지도자 기본 정보게임 시작을 누르면 볼 수 있는 첫 화면은 지도자를 고르는 화면입니다. 지도자에게는 특수 능력 한 개와 이어지는 시대에 적용되는 추가 문명이 있으며, 레벨이 오르면 기념물이 하나씩 해제되어 다음 플레이시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기념물의 경우 첫 게임 플레이 시점에서는 모두 잠겨있으니 지도자만 마음에 드는 것을 픽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1. 공자(팽창주의 과학 중심) ![]() - 도시 정장률 + 25% - 전문가에게서 과학 +2점 획득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명나라 문명 해제 / 근대 시대에서 청나라 문명 해제 2레벨 잠금 해제 보상 : 붓과 두루마리 기념물(해당 도시에 전문가 1명마다 도시 성장률이 5%씩 최대 25%까지 증가) 2. 나폴레옹(경제 중심 외교 위주) ![]() - 타겟으로 지정한 지도자에게 모든 교역로 한도를 1 감소시키는 대륙 봉쇄령 제제 사용 ㄴ대륙 봉쇄령 발동 시 해당 지도자와의 관계에 큰 페널티 발생 - 우호적이지 않거나, 적대적인 지도자 1명당 시대당 금 +8 획득 - 외교 노력을 무료로 거부할 수 있다 -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프랑스 제국 문명 해제 가능 2레벨 기념물 - 조세핀의 초상화 : 우리 문명과 우호적이지 않거나 적대적인 지도자 1명마다 시대당 금 +2 증가 3. 라파예트(문화 중심 외교 위주) ![]() - 사회 정책 슬롯을 추가로 제공하는 개혁이라는 외교 능력 획득 - 정부 슬롯에 장착된 전통 하나마다 전투력이 +1 증가 - 시대 당 문화 및 행복도가 +2씩 증가 ㄴ해당 효과는 머나먼 땅에서 2배로 증가 시대 잠금 : 근대 시대에서 프랑스 제국 문명 해제 2레벨 기념물 - 아드리안에게 보내는 편지 : 정부 슬롯에 등록된 사회 정책마다 시대당 행복도 2 상승 4. 마키아벨리(외교 위주 경제 중심) ![]() - 시대당 영향력이 +3 증가 - 외교 활동 제안이 수락되면 시대마다 금을 50 획득, 거부되면 금을 100 획득 - 공식 전쟁 선포에 필요한 관계 요구 사항을 무시합니다 - 종주국이 아닌 도시 국가에서 군대를 동원할 수 있다 - 2레벨 기념물 - 로마사 논고 : 상대방이 우리의 외교적 행동을 거부할 때 소모하는 영향력이 50% 증가 5. 벤저민 프랭클린(외교 위주 과학 중심) ![]() - 도시 생산력 건물의 시대당 과학이 +1 증가 - 생산력 건물 건설 시 생산력 효율 +50 제공 - 활성화된 외교 노력마다 시대당 과학이 +1 증가 ㄴ한 번에 같은 유형의 외교 노력 두 개를 동시에 활성화 가능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미국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획득 기념물 - 이중 초점 안경 : 기술 또는 사회 제도 숙련도 연구를 완료할 때마다 영향력 50 획득 6. 아미나(경제 중심 군사 중심) ![]() - 도시의 자원 수용량 +1 증가 - 도시에 할당된 자원마다 시대당 금이 +1 증가 - 평원 및 사막에 있는 모든 유닛의 전투력이 +5 증가 -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송하이 문명을 잠금 해제 ㄴ근대 시대부터 부간다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타코바 : 평원과 사막에 있는 모든 유닛의 전투력 +1 7. 아소카, 세계를 버린 자(외교 위주 팽창주의) ![]() - 잉여 행복도 5마다 도시의 식량이 +1 증가 - 기념 행사 동안 모든 정착지에서 식량 +10% 획득 - 시설에 인접한 모든 건물이 행복도 +1 인접 보너스 획득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촐라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차크라 : 잉여 행복도가 5를 넘는 수도의 식량이 +1 증가 8. 아우구스투스(문화 중심 팽창주의) ![]() - 마을 하나마다 수도의 생산력이 +2 증가 - 마을에서 문화 건물을 구매할 수 있다 - 마을에서 건물 구매 시 금 효율 +50% 제공 2레벨 해제 기념물 - 시민관 : 시대당 정착지 한도가 +1 증가하지만, 도시 개종 비용이 +50% 증가합니다 9. 예카테리나 2세(문화 중심 과학 중심) ![]() - 전시된 걸작으로 얻는 시대당 문화가 +2 증가 ㄴ 걸작 슬롯이 있는 건물은 슬롯 1개를 추가로 획득 - 툰트라에 정착한 도시는 턴당 해당 도시 문화의 25%에 해당하는 과학 획득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러시아 문명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독수리 깃발 : 보유한 걸작마다 도시의 과학 효율 보너스가 5%씩 25%까지 증가 10. 이븐 바투타(팽창주의 와일드카드) ![]() - 시대마다 첫 번쨰 사회 제도 이후 와일드카드 속성 점수를 2점 획득 - 모든 유닛의 시야가 +1 증가 - 교역 지도라는 특수 외교 노력을 획득 ㄴ다른 지도자가 탐험한 지역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볼 수 있다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아바스조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방랑자 샌들 : 속성 점수를 쓸 때마다 이에 해당하는 생산량을 10 획득 11. 이사벨 1세(팽창주의 경제 중심) ![]() - 자연경관을 발견할 때마다 금을 300 획득 ㄴ머나먼 땅에서 자연경관을 발견할 경우 두 배로 증가 - 자연경관에서 타일 생산량이 +100% 증가 - 해상 유닛 구매 시 금 효율을 +50% 제공 - 해상 유닛 금 유지 비용이 -1 감소 시대 잠금 해제 : ㄴ대항해 시대에서 스페인 문명 잠금 해제 ㄴ근대 시대에서 멕시코 문명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여왕의 장신구 : 자연 경관의 금이 +2 증가 12. 쯩짝(군사 중심 과학 중심) ![]() - 첫 번째 군단장이 3번 무료로 레벨업 - 사령관 경험치가 +20% 증가 - 열대 도시의 과학이 +10% 증가 ㄴ지도자가 선포한 공식 전쟁 중에 효과 두 배로 상승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마자파힛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키엠 : 사령관 레벨마다 과학이 +1 증가 13. 카롤루스 (군사 중심 과학 중심) ![]() - 군사 및 과학 건물 구역에서 행복도 인접 보너스 획득 - 기념 행사가 시작될 때 기병이 잠금 해제된 경우 기병 유닛 2기를 무료로 획득 - 기념 행사 동안 기병 유닛의 전투력이 +5 증가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노르만 문명 획득 2레벨 해제 기념물 - 주와이외즈 : 기병 유닛 하나마다 시대당 행복도가 +2 증가 14. 크세르크세스, 아케메네스의 후예(문화 중심 경제 중심) ![]() - 다른 모든 지도자와의 교역로 한도가 +1 증가 - 무역로 또는 도로를 만들때마다 시대당 문화를 50, 금을 100 얻습니다 - 특유 건물 및 시설의 시대당 문화 및 금이 +1 증가 2레벨 해제 기념물 - 향로 : 활성화된 교역로마다 시대당 문화가 +2 증가 15. 크세르크세스, 왕 중의 왕(경제 중심, 군사 중심) ![]() - 중립 영토나 적 영토에서 공격하는 유닛의 전투력 +3 증가 - 처음으로 정착지를 점령하면 시대마다 문화 및 금을 100 획득 - 모든 정착지의 금이 +10% 증가 ㄴ이 지도자가 건설하지 않은 정착지에서는 금 획득량이 두 배 - 시대당 정착지 한도가 +1 증가 2레벨 해제 기념물 - 스키타이 전투 도끼 : 획득한 사령관 경험치마다 시대당 금이 +1 증가 16. 테쿰세(군사 중심 외교 위주) ![]() - 우리가 종주국인 도시 국가마다 모든 정착지의 시대당 식량 및 생산량이 +1 증가합니다 - 우리가 종주국인 도시 국가마다 모든 유닛의 전투력 +1 증가 시대 잠금 해제 : ㄴ대항해 시대에서 쇼니 문명을 잠금 해제 ㄴ근대 시대에서 미국 문명 잠금 해제 ㄴ근대 시대에서 멕시코 문명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포테스크와테 : 우리 문명이 종주국으로 있는 도시 국가마다 정착지의 시대당 식량이 +1 증가 17. 파차쿠티(경제 중심 팽창주의) ![]() - 산에 인접한 모든 건물이 식량 +1 인접 보너스 획득 - 산에 인접한 전문가는 행복도 유지 비용이 소모되지 않는다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잉카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토파야우리 : 산에 인접한 특수지구의 시대당 식량이 +1 증가 18. 프리드리히, 바로크(군사 중심 문화 중심) ![]() - 처음으로 정착지를 점령하면 걸작 1개를 획득 - 문화 건물을 건설하면 보병 유닛을 1기 획득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프로이센 문명을 획득 2레벨 해제 기념물 - 플루트 : 군사 건물에서 시대당 문화가 +1 증가 19. 프리드리히, 사선대형의 왕(군사 중심 과학 중심) ![]() - 군단장이 공로 훈장을 가지고 시작하여 지휘 반경이 +1 증가합니다 - 과학 건물을 건설할 때 수도에서 보병 유닛 1기를 얻습니다.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프로이센 문명을 잠금 해제합니다 2레벨 해제 기념물 - 지팡이 : 군사 건물에서 시대당 과학이 +1 증가 20. 하트셉수트(문화 중심, 경제 중심) ![]() - 수입한 자원 하나마다 문화가 +1 증가 - 깊은 강에 인접한 도시의 건물 및 불가사의 건설 시 생산력 효율 +15% 제공 2레벨 해제 기념물 - 로열 메이스 : 수입하는 자원마다 시대당 금이 +1 증가 21. 헤리엇 터브먼(외교 위주 군사 중심) ![]() - 첩보 활동 시작 시 영향력 효율을 +100% 제공 - 이 지도자를 상대로 선포한 모든 전쟁에 대해 전쟁 지원을 5회 제공 - 유닛이 초목 지형의 이동력 페널티 무시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미국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랜턴 : 우리 문명이 발각되지 않고 첩보 활동을 완료할 때마다 이주민이 수도에 나타난다 22. 호세 리살(문화 중심 외교 위주) ![]() - 내러티브 이벤트에서 보상 획득 시 시대당 20 문화와 금을 각각 획득한다 ㄴ추가 내러티브 이벤트 발생 - 기념 행사 지속 시간이 +50% 증가 - 기념 행사의 행복도가 +50% 증가 시대 잠금 해제 : 대항해 시대에서 하와이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물망초 : 내러티브 이벤트를 완료할 때마다 시대당 행복도를 10 획득 22. 히미코, 왜의 여왕(외교 위주 과학 중심) ![]() - 지도자와 동맹 세력의 과학이 +25% 증가 - 이 지도자와 우호적 또는 유용함 상태의 지도자 한 명마다 시대당 과학이 +4 증가 - 무료로 외교 노력을 지원할 수 있다 시대 잠금 해제 : 근대 시대에서 메이지 일본 문명을 잠금 해제 2레벨 해제 기념물 - 황금 인장석 : 과학 건물의 시대당 영향력이 +1 증가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