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매체 더게이머 (THEGAMER)는 '몬스터헌터 와일즈가 몬스터헌터 월드보다 훨씬 훨씬 빠르게 유저를 잃고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개제.

더게이머는 와일즈의 유저 수가 출시 후 최고치 대비 97% 감소했으며, 평균 유저 수도 출시월 대비 지난 30일 동안 87% 감소했다고 언언급. 

하드코어 유저 층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와일즈는 부정 행위 및 버그, 최적화 문제에 직면해서 스팀에서의 평점이 시리즈 중 가장 낮는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여.

실제로 스팀에서 몬스터헌터 와일즈는 출시 직후 140만 명에 가까운 동접 수를 기록했지만, 현재 스팀 동접 수는 37000명 가량으로, 현재 몬스터헌터 월드의 24000명보다 1만명 정도 많은 수준.



X에서 해당 기사를 접한 유저들은 '너무 쉬운 난이도', '엔드 컨텐츠 부족',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아티어)', '최적화 문제' 등을 원인으로 꼽는 중.

https://www.thegamer.com/monster-hunter-wilds-has-lost-players-faster-than-monster-hunter-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