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com/BattlefieldComm/status/1976301687552831519

BATTLEFIELD 6 업데이트 1.0.1.0
Battlefield 6이 패치 1.0.1.0과 함께 정식 출시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픈 베타 주간 이후의 피드백과
Battlefield Labs의 지속적인 플레이테스트 결과를 반영하여 게임 전반에 걸친
수많은 개선과 조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밸런스 조정, 명확성 향상을 통해 전체적인 플레이 경험을 한층 다듬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요약]

이동 조정: 슬라이드 후 점프 시 모멘텀 감소, 점프 높이 하향, 공중/슬라이드 중 사격 시 명중률 저하.
무기 핸들링: 반동 및 조작성 전반 재조정으로 일관된 총기 감각 제공.
모드 밸런스: Rush 및 Breakthrough 레이아웃 개선으로 공격/수비 간 균형 강화.
맵 개선: 이동 경로, 조명, 퍼포먼스 향상.
UI/HUD: 명확한 프롬프트, 부드러운 네비게이션, 정확한 표시로 전반적 개선.
설정 및 컨트롤: 다양한 영역에서 옵션 확장 및 향상.
오디오: 전반적 재작업으로 더 명확한 핑, 무기/차량 사운드 개선, 누락된 효과 수정.
네트워크: 동기화 문제 및 비정상적인 빠른 사망 현상, 보이지 않는 피해 현상 개선.

[변경 내역 (CHANGELOG)]

-플레이어
슬라이드 후 점프 시 모멘텀(특히 수평 가속도) 감소.
연속 점프 시 페널티 증가 및 점프 높이 소폭 감소.
점프 또는 슬라이드 중 사격 시 명중률 감소.
낙하산 전개 시 초기 가속도 감소.
무기 분산이 의도 이상으로 증가하던 문제 수정.
제압 공격 시 희생자가 공중으로 튀어오르던 문제 수정.
생존 상태에서 3인칭 시점으로 전환되던 문제 수정.
부활 직후 다운 상태로 고정되는 문제 수정.
조준 전환(ADS) 시 전환이 더 매끄럽게 이루어지도록 개선.
짧은 낙하나 오브젝트 등반 시 착지 애니메이션이 과도하게 재생되던 문제 수정.
점프 착지 및 앉기/서기 전환 애니메이션 부드럽게 조정.
낙하산 절단 후 과도한 속도 손실 수정.
Drag & Revive 취소 속도 향상으로 더 즉각적인 반응성 제공.
낙하산 및 스카이다이빙 애니메이션 전반 개선.
짧은 낙하 후에도 낙하 피해 판정이 발생하던 문제 수정.
전투 다이브 후 즉시 사격이 제한되던 문제 수정.
스프린트 후 조준선이 어긋나던 문제 수정.
장애물 넘기(vault) 애니메이션 개선.
수영 1인칭 애니메이션 개선.
슬라이드 종료 시 카메라 흔들림 감소.
급가속/감속 시 카메라 흔들림 완화.
근접 및 제압 공격 애니메이션 개선.
장애물 탐지 시스템 개선으로 Vault 정확도 향상.

-차량
헬리콥터: 기동성, 반응성, 생존성 강화. 공격 시 더 쉽게 조정 가능하며 RPG 회피 확률 상승.
탱크: 포탑 회전 속도 증가.
연막 대응장비(스모크) 효과 향상 — 탐지 및 락온 해제 효율 증가.
항공기 사망 카메라 개선.
보병에 대한 폭발 킬 피드백 개선.
차량 조준(마우스/패드) 감도 조정으로 보병 조준과 일관성 유지.
지대공 미사일에 Terrain Avoidance 기능 추가.
MBT-LAW 피격 후 경고가 지속되던 문제 수정.
지상 차량 부스트 게이지 표시 추가.
Leopard 잔해 충돌 판정 수정.
궤도/바퀴와 파괴 가능한 오브젝트 간 상호작용 개선.
제트 폭탄(아파치)의 과도한 블룸 효과 감소.

[가젯]
점프 중 일부 장비가 비정상적으로 해제되던 문제 수정
로켓 발사기의 역폭(backblast) 피해가 보병에게 과도하게 적용되던 문제 수정
로켓 발사기의 보병 대상 폭발 피해 감소 (지면 폭격 플레이 억제 목적)
로켓 폭발 시 벽과 엄폐물 충돌 판정 정확도 개선
로켓 무장 대기 시간 제거로, 실내 천장이나 바닥을 향한 파괴 사격 가능
열압류 수류탄(thermobaric grenade)의 기절 효과 지속시간 2.5초 → 1초로 감소
열상 조준경(thermal scope) 개선: 엎드리거나 사망한 병사는 더 차갑게, 전력 질주 중 병사는 더 뜨겁게 표시
연막탄이 폭발하지 않던 문제 수정
일부 로켓 발사기 및 조준경 사용 시 발생하던 시각적 오류 수정
로켓 발사체 충돌 판정 오류로 차량에 두 배 피해가 들어가던 문제 수정
AT4: 조준 유도 방식(aim-guided missile)으로 변경
M320 유탄발사기: 탄종 및 잔여 탄약 수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도록 개선
M320A1 HE탄: 대차량 피해량 조정
트레이서 다트 (Tracer Dart): 조준 중(ADS) 힙파이어 조준선이 보이던 문제 수정, 조준선 텍스처 누락 문제 수정
드릴 차지 유탄발사기 (Drill Charge GL): 조준선 텍스처 누락 문제 수정
CSB IV EOD Bot: 오디오 감쇠 및 사운드 패치 개선
XFGM-6D, CSB IV Bot, LTLM II: 탄약이 모두 소진되고 활성 장비가 없을 경우 더 이상 장착할 수 없도록 변경
수리도구 및 제세동기: 과열 속도 소폭 증가로 차량의 과도한 내구력 방지, 적 장비에 피해를 줄 수 있도록 변경
Defibrillator: 적 장비 피해 가능, 빠른 충전 및 완전 충전 시 피해량 감소
Assault Ladder (돌격용 사다리): 전개 각도 **45° → 54°**로 증가, 사다리와 전선 간 배치 충돌 로직 개선
Deployable Shield (전개형 방패): 방패를 이용해 맵 밖으로 탈출할 수 있던 익스플로잇 수정
AT-Mine: 투척 궤적 개선: 병사의 던지는 속도를 반영하고 착탄 시 지면 정렬 정확도 향상
AJ-03 COAG Med Pen: 시각 효과(VFX)가 너무 일찍 사라지던 문제 수정

RPG-7V2:
조준경과 조준선(reticle)을 개선해 조준 정확도 향상
조준 사격(ADS) 시 탄 퍼짐 증가로 퀵스코프 플레이 억제
낮은 엄폐물 위를 겨냥했을 때 탄이 잘못 충돌하던 문제 수정

MBT-LAW:
엔지니어 클래스의 기본 로켓 발사기로 지정
미사일 궤적이 더 현실적이고 정확하게 조정
자동 유도(auto-guided) 미사일로 변경
힙파이어(비조준 사격) 불가능
조준경 및 조준선 시인성 향상
폭발 피해가 차량에 정확히 적용되도록 수정

MAS 148 Glaive:
미사일 궤적이 실제 발사체의 움직임에 가깝게 수정
두 단계 줌(zoom level) 기능 추가
고정 무기 및 차량(AA, TOW, 중기관총)에 락온 가능
락온 거리 조정, 40m 미만 대상에는 락온 불가
스코프 내 오브젝트 클리핑 및 조준선 문제 수정
폭발 피해가 차량에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
조준 시 힙파이어용 조준선이 표시되지 않도록 수정
LED가 락온 진행, 열감지 설정, 줌 단계 등을 정확히 표시
줌 시 시야각(FOV) 전환이 더 부드럽게 변경

SLM-93A Spire:
레이더 하단 고도에 있는 항공기에는 락온 불가하도록 변경
미사일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 수정

Airburst Incendiary:
투사체가 충돌 시 즉시 폭발하도록 변경
피해가 올바르게 킬피드 및 카드에 반영되도록 수정
건물 외벽 등 구조물에 대한 피해 감소 (파괴에 더 많은 타격 필요)
재장전 중에는 조준(ADS) 불가
폭발 및 충격파 범위가 파괴 수치와 일치하도록 조정
연막 효과가 병사 및 차량의 스팟·락온을 차단하도록 변경

Bravo3:
조준경 크기가 시야각(FOV)에 따라 비정상적으로 변하던 문제 수정

SS26:
화염 피해가 병사에게 한 번만 적용되도록 수정
피해 감소 거리(damage drop-off) 조정
잠금 해제 조건이 랭크 1 → 랭크 0으로 완화

LTLM II (휴대용 레이저 표적 지정기):
쌍안경 모드에서 탐지 각도 및 최대 탐지 거리 완화
환경 지형에 레이저 표시 불가하도록 변경
차량이 열연막에 진입하면 기존 레이저 표시 제거
차량 표적 지정 시 정상적으로 스팟이 적용되도록 수정
열상 전환 시 UI 표시 정확도 개선
줌이 즉시 활성화되며 이전 줌 수준으로 복귀
배치 애니메이션이 올바르게 재생되도록 수정
다른 플레이어 시점에서도 정확히 회전하도록 조정
게임 내 도움말(Game Hint)에 E/R → RMB(줌) 으로 표기 변경

Deploy Beacon:
플레이어당 1회, 분대당 최대 4회 스폰 후 자동 자폭
적의 신호기가 핑되면 미니맵에 아이콘 표시
원래 위치가 막혀 있을 경우 병사 발밑에 배치 가능

T-UGS:
소유자가 사망해도 더 이상 파괴되지 않음
원래 위치가 막혀 있을 경우 병사 발밑에 배치 가능

XFGM-6D Recon Drone:
C4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비행 속도 증가, 대신 배터리 소모량 증가
C4 장착 시 비정상적인 반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이동 감각을 더 자연스럽고 현실감 있게 개선
경계 구역 밖으로 벗어나면 3초 후 자동 자폭

Supply Pouch:
배치 후에는 다시 주울 수 없음
차량 체력 회복 기능 제거
플레이어를 맵 오브젝트 안으로 밀어 넣는 현상 수정
수리 스테이션과 동일한 핑 규칙(음성, 로그, 아이콘) 적용
정상적으로 보급이 작동하며, 추가 C4 1개를 초과 보급으로 제공

[무기 (WEAPONS)]
전반적인 반동 및 정확도 조정.
점프 중 사격 정확도 감소, 이동 중 조준 사격 안정성 향상.

M87A1 샷건: 더 많은 펠릿 명중 필요.
볼트액션: 모든 발사에 첫 발 정확도 보너스 적용. 조준선 발광 효과 및 가시성 향상.

[맵 & 모드 (MAPS & MODES)]
Rush, Breakthrough 전면 리워크 – 베타 피드백 기반 밸런스 조정.
Siege of Cairo 스폰킬 및 맵 이탈 문제 수정.
Operation Firestorm: 성능, 이동 경로, 조명, 리스폰 애니메이션 개선.
Liberation Peak: 대공 밸런스 재조정.
Squad Death Match: 리스폰 단일 버튼으로 간소화.

[UI & HUD]
무기 및 장비 명칭 정리, 클래스 UI 개선.
락 사유 표시, 스킨명 표기, 클래스 표시 오류 수정.
XP 손실 경고 팝업 추가.
Commorose, 미니맵, 대형 맵 네비게이션 향상.
C4 UI: 설치 수 및 거리 표시.
Air Vehicle 재보급소 인게임 아이콘 추가.
무기 프리뷰 회전 기능 및 잠금된 슬롯에서도 부착물 미리보기 가능.
클래스 배지, 무기 통계, 부착물 미리보기 등 UI 전반 향상.

[설정 (SETTINGS)]
PC에서 무기 감상(Inspect Weapon) 옵션 비활성화.
음성 채팅 기본 OFF.
그래픽 옵션, V-Sync, 오디오 믹스, 리버브, 접근성 옵션(카메라 롤링 제거, 헤드 바운스 감소) 추가.
미니맵 크기 조정 옵션 (소/중/대) 추가.
콘솔과 PC 설정 분리.
서버 호스팅 시 크로스플레이 옵션 제거.
AI 병사에게 무기 제한 규칙 미적용되던 문제 수정.

[오디오 (AUDIO)]
방향 핑, 패러슈트, 근접, 이동음 등 전면 개선.
Wartapes V.A.L 오디오 밸런스 조정.
무기별 실내/실외 사운드 리워크.
리로드, 발사, 억제음, 차량 상태별 오디오 세분화.
제트기/헬기 볼륨, 반향음 조정으로 명료도 향상.

[네트워크 (NETWORK)]
TDD(빠른 사망) 완화.
피해 지연 및 커버 도착 후 사망 문제 수정.
체력값 및 피격 피드백 동기화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