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청자 여러분!
엑지TV 입니다.

저번에 '파수꾼 조작기' 패널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 및 추천을 드렸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액트 후반 ~ 맵핑 초반 단계에서 추천드렸던 부분이고

이번에는, 맵핑 중~후반에서의 '파수꾼 조작기'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첫 영상에서는 추적차 파수꾼(빨강) 과 거물 파수꾼(노랑)을 추천드렸습니다.
이유는 대혼란 파수꾼(파랑)을 쓸 타이밍이 많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틀라스 패시브 등을 찍다보니, 몬스터의 수가 많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혼란 파수꾼의 포텐셜이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써보신분들은 알겁니다.

그에 비해, 거물 파수꾼의 보상이 너무 보잘것없게 느껴지기도 했고,
얻을 수 있는 보상에 비해, 잡는데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영상에서는 추적자(빨강)와 대혼란(파랑)을 사용하는 쪽으로 만들었습니다.

파수꾼 조작기 패널은 (동력 30)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걸 잊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추적자 파수꾼이 비-고유 적을 강화할 때 10% 확률로 적 복제 : 몹 팩 증가는 보상의 증가.
추적자 파수꾼이 광선 1개 추가 발사 : 1발씩 발사하면 너무 답답.
추적자 파수꾼이 강화하는 적의 수 15% 증가 : 강화하는 수의 증가는 보상의 증가.
대혼란 파수꾼이 강화하는 적의 수 15% 증가 : 강화하는 수의 증가는 보상의 증가.
대혼란 파수꾼이 광선 1개 추가 발사, 연쇄 2회 : 한번에 더 많은 수 강화 가능.
대혼란 파수꾼 배치 시 몬스터 무리 생성 : 몹 팩 증가는 보상의 증가.
대혼란 파수꾼의 지역당 배치 횟수 +1 : 필수! 대혼란 파수꾼을 2번 사용하게 해줍니다.
보상이 파수꾼 보상일 확률 30% 증폭 : 파수꾼 수급 및 동력 핵, 재 조합기(가격 쏠쏠합니다.)
보상이 보다 희귀한 유형일 확률이 높아짐 : 보상의 기대치가 높아짐

이렇게도 연결해보고 저렇게도 연결해봤는데,
제가 생각하기엔 아주 괜찮은 배치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개인적으로 파수꾼은 상당히 괜찮은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조금만 더 다듬어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란 아쉬운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혼란 파수꾼을 사용하는 영상을 보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