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ab의 딜은 아마도(!) 3가지의 딜로 이루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1. 명중 딜 - 폭발 화살은 명중 딜이 주무기의 딜과 같습니다. 즉 평타와 동일 dps 

2. 퓨즈 딜 - 기본 지속 시간은 1초이고 젬 퀄20 이면 1.2초로 늘어나는데, 이 시간 동안 적에게 꽂힌 화살의 
갯 수만큼 딜이 들어간다. 지속 시간이 지나면 한 번에 터짐. 그리고 화살 마다 5%씩 딜이 증폭됨. 
한계는 최대 20개.

3. 점화 딜 - 3번 딜의 양에 따라 4초간 지속되는 점화의 딜. 점화는 중첩이 되지 않으나
지속시간은 리셋 되고 더 높은 딜로 교체 된다. (점화도 1000-2000 같은 딜의 범위가 있고, 
15개 화살의 딜 보다 20개 화살이 꽂혀서 들어가는 점화 딜이 높을테니 그 경우 교체.)

pob 보면 점화 딜이 있고 combined 딜이 있는데 후자 딜이 아마 1, 2, 3을 합친 딜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령, 유튜버 엠피스 님의 pob를 보면 전자는 600만 대인데 후자는 2400만 정도 되죠. 
(2400만이 되는 건 4초간의 점화 딜이 다 포함되서 그런 듯) 1번 딜은 무시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덧붙임: combined 딜은 pob를 이리저리 만져보니 4초간의 점화딜이 다 포함 되는 것 같습니다.
1초 간의 평균 딜인 dps 와는 다른 개념이네요. 중요한 건 full dps 인 것 같습니다. 엠피스 님은 
dps가 점화 dps와 비슷한 600-700만. 그래서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를 빼면 dps가 일반적인 
젬 효율만큼 빠집니다. combined 딜 또한 그 비율 만큼 빠집니다. 그런데 저는 이상하게도(이유는 아직 불명) 
오히려 그걸 빼면 dps가 조금이나마 늘어납니다. 하지만 combined 딜은 점화 딜이 낮아지는 만큼 크게 줄어듭니다. 딜 구조가 저와 비슷한 분이라면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를 빼고 잔혹 보조 같은 걸 넣으면 dps가 
크게 늘어납니다. 문제는 활의 오프 컬러네요. 초록 베이스인데 초록은 한 개만 써야 하니 보리치 같은 걸로 
흰 홈 만들어야겠습니다. (아! 난 엘리가 아니라 챔피온이라 그런 건가...)

덧붙임2: 이유를 알아냈습니다. 점화+지피배+지속피해에 투자 빌드와 
화염 피해+원소 피해+피해도 함께 투자한 빌드의 차이네요. 전자는 2번의 폭발 딜이 증가하지
않지만 후자는 폭발 딜도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를 쓰면 명중 시 피해 80%
감폭 옵션이 작용해서 전체 dps가 오히려 줄어드는 일이 발생하는군요. 이걸 몰랐던 건
유명 모 유튜버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들의 pob를 살펴보니 저와 비슷한 상황으로
링크 한 개를 낭비하고 있었습니다. 5링크를 쓰고 있었던 거죠. 딜이 오히려 줄어들던 저는 4.5링크.
다른 걸 끼면 좋겠지만 급한대로 공속 증가 보조를 꼈더니 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2) 저의 경험담

eab 500만 딜인데 이상하게 면죄할 때 허기진 고리 5링크 가지고 뽑아내던 해골마법사 보다
약하더군요. 이번 리그 몹이 쎄져서 그런가보다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를
쓰면서 1.2초마다 2번 딜이 터지고 있었는데 이걸 고통 격화 보조를 써서 0.9초마다 터트리면 
딜이 훨씬 쎄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채창이나 인터넷에서도 그런 말이 있어서 보조 젬을 바꿔봤더니
pob에서 딜이 1000만으로 두 배나 딜이 오르더군요. 뭐지? 그동안 삽질했네? (알고보니 착각)

그리고 겜에서 직접 사용해보았는데 이상하게 오히려 딜이 전보다 반토막이 난 것 같았습니다.
강적 몹이 너무 안잡히는 겁니다. 아니 공속도 맞췄는데 대체 왜???????????? 

공속이 2라고 가정하면 1초에 2번 화살이 발사 됩니다. 겜 오른쪽 밑의 폭발 화살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공격 속도 0.5초 라고 나옵니다. 즉 0.5초마다 화살이 발사되는 거죠. 
그리고 폭발 화살이 지속 시간을 늘려서 1.05초로 맞추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토템은 6개라 가정하고

처음 6발 - 0.5초 후 6발 - 1초 후 6발 - (1.05초 후 모인 18발 터짐) - 다시 1.5 초 6발 - 2.0 초 6발 - 2.5초 6발 
- (1.5초에 시작 되었으니 2.55초에 딜 터짐) - 다시 3초 6발 - 3.5초 6발 -4.0초 6발 - (4.05초에 폭발)

이렇게 퓨즈가 18개 모여서 터지는 거죠. 그리고 저런 경우 폭발 화살의 지속 시간은 1초~1.5초 사이라면 
무차별 하겠죠? 1.05초나 1.45초나 같다는 거죠. 화살 발사 간의 딜레이인 0.5초 때문입니다. 
아무튼 pob 에서 퓨즈는 18개로 지정해놓았었습니다. 

3.
하지만 그게 아니었죠. 잘못된 계산이었습니다. 
토템의 설치 속도를 무시한 게 문제였습니다. 이건 0.2초쯤 됨. 즉 0.2초 마다 하나씩 설치. 
그러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6개의 토템을 0.2초 마다 설치, 화살 공속 2, 지속 시간은 1.05초)

0.0, 0.2, 0.4, 0.6, 0.8, 1.0 이렇게 6개가 설치 되고 6개가 두 번째 발사되는 시기는 0.5, 0.7, 0.9, 1.1, 1.3, 1.5초
세 번째는 1.0, 1.2, 1.4, 1.6, 1.8, 2.0 네 번째는 1.5, 1.7, 1.9, 2.1, 2.3, 2.5 이걸 순서대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죠.
(처음 1초 동안은 10발만 그 다음 2초부터 토템 6개x2=12발씩 들어갑니다.)

0.0, 0.2, 0.4, 0.5, 0.6, 0.7, 0.8, 0.9, 1.0, 1.0 /(1.05쾅)/ 1.1, 1.2, 1.3, 1.4, 1.5, 1.5, 1.6, 1.7, 1.8, 1.9, 2.0, 2.0, 2.1 /(2.15쾅)/
2.2, 2.3, 2,4, 2.5, 2.5, 2.6, 2.7, 2.8, 2.9, 3.0, 3.0, 3.1, 3.2/ (3.25쾅)

첫 번째의 폭발 딜은 10개의 퓨즈, 두 번째부터는 13개의 퓨즈 딜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지속 시간이 1.3초일 경우(지속 시간 10% 증가 노드 찍음)

0.0, 0.2, 0.4, 0.5, 0.6, 0.7, 0.8, 0.9, 1.0, 1.0 1.1, 1.2, 1.3 /(쾅)/ 1.4, 1.5, 1.5, 1.6, 1.7, 1.8, 1.9, 2.0, 2.0, 2.1
2.2, 2.3, 2.4, 2.5, 2.5, 2.6 2.7 /(쾅)

첫 번째는 13 퓨즈, 두 번째부터는 17 퓨즈 (4번 째는 16퓨즈지만 헷갈리니 대충 17이라 칩니다)


그러니까 지속 시간 1.05초일 때는 13퓨즈, 1.3일때는 17퓨즈가 되어서 딜 차이가 났던 겁니다.
처음에 적은 3가지 딜 중에 2번 딜이 퓨즈마다 5%씩 증폭 된다고 했죠? 게다가 13발과 17발의
차이가 더해지고 20%증폭도 되어 3번 점화 딜의 차이도 커집니다.

결과적으로 보조 젬을 (각성한)고통 격화 보조로 바꾼 건 딜을 크게 떨어뜨리는 일이 된 거죠.
그럼 왜 pob에서는 딜이 올랐는가? 그건 17퓨즈를 13퓨즈로 바꿨어야하는데 이걸 그대로
놔뒀기 때문입니다. (그것만으로 갑자기 2배나 오르는 건 좀 이해가 안되지만 제가 모르는 또
무언가가 있겠죠)

아무튼 이글에서 중요한 점은 폭발 화살의 지속 시간은 대단히 중요하다는 겁니다.
20퓨즈 가깝도록 지속 시간을 만들어줘야 한다는 거죠. 저처럼 주먹구구식으로 계산해보면
쉽게 알게 되겠지만 지속 시간 0.9 에 2.3의 공속이 최고의 효율이라는 속설은 잘못된 겁니다.

만약 에센스 몹처럼 미리 토템을 설치할 수 있고 한 번의 설치 시간 내에 몹을 잡을 수 있다면 그 말이 
맞겠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보통 재설치 해야하고 일반 맵의 보스는 만나고나서
토템을 설치하게 되죠. 토템을 미리 깔아두고 보스를 유인하면 되겠지만 시간 낭비죠.
재설치 때 마다 보스를 유인하는 작업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노드의 토템 마스터리 중에 30% 확률로 2개 소환이 왜 있을까 싶었는데 eab는 찍으면 딜에
도움이 되겠네요. 효율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요. 

공속 2에 토템 설치 속도 5 (0.2초) 지속시간 1.05가 13퓨즈, 지속 시간 1.3이 17퓨즈쯤 된다는 걸 
염두에 두고 셋팅을 해봅니다. 전 공속 2.15, 토템 0.18 로 좀 더 올려봤습니다만 주먹구구로 계산하는 건
귀찮네요. 정확한 계산 공식이 어디 없을까요? (pob 잘 찾아보면 있을지도? 없을지도?)

공속을 너무 올리는 건 엄청 힘들고 좀 비효율 적이라 보는데 제 생각에는 스킬 지속시간 증가 노드를 
적절히 찍어주면 좋을 것 같긴합니다만, 가장 좋은 건 이번 리그에 엄청 비싸진 '별의 재' 를 써서 지속 시간을 
1.5까지 올려주는 게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통 격화 보조 따위는 쓰지 않는 겁니다. 

덧붙임: 생각해보니 공식은 대충 뻔하네요. 공속2 가정하고, 첫 폭발 빼고, 토템이 다 설치 되어 있다면 
토템 6개가 1초에 12번 발사하니까 1.5초면 18번, 1.6~7초면 20번이 되겠죠. 공속 2 좀 넘기고, 
별의 재로 지속시간 1.5초 되면 퓨즈 20에 가까워지겠네요. 토템 설치 속도는 덜 중요하겠고요.
2.3(공속)x6(토템 수)x1.5(시간)=20.7 2.2x6x1.5=19.8 

결론 - 토템 6개, 공속 2.2~2.3, 지속 시간 1.5초 이게 최선?
         6 x 2.1 x 1.6 =20.16 이러면 6-7%쯤 2번 딜이 낮게 되고, 3번 점화 딜은 같을 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