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와재입니다.

이 게시물은 COC 묠니르 화염 폭풍 인퀴지터 빌드의 가이드입니다.

미리 한 가지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이 빌드는 성능보다는 간지에 초점을 맞춘 빌드입니다. 
하늘에서 운석이 떨어져서 펑펑 터지면서 몹팩이나 보스를 때릴 때 마다 속이 다 시원해집니다만,
동시에 스킬 이펙트가 화려하고 범위가 커서, 보스몹의 패턴이나 바닥 패턴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빌드는 보스 몹의 패턴을 예상하고 피할 수 있는 적당히 고인 분들께 추천드리는 빌드입니다. 몬스터들과 보스의 스킬 패턴을 잘 모르는 초보분들은 이 빌드를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먼저 아래 영상에서 플레이 스타일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0:00​​ 인트로 

2:53​​ 빌드 소개 및 매커니즘 설명 

5:55​​ 아이템 세팅 가이드 

13:40 젬 세팅 가이드 

14:45​ 패시브, 도적퀘, 판테온 등


POB링크

https://pastebin.com/eq0xbHn1


1. 빌드 매커니즘



회오리바람에 치명타 시 시전 보조와 화염 폭풍을 연결하면, 적에게 회오리바람을 맞춰 치명타가 터질 때 마다, 하늘에서 화염 폭풍의 운석이 떨어져 적에게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인퀴지터는 “정의로운 섭리” 전직 노드로 인해서  치명타 확률을 날먹할 수 있습니다. 워낙 이 노드의 효율이 좋아서, 아이템과 패시브 노드를 살짝만 보조해주면 100%의 공격/주문 치명타 확률을 쉽게 달성할 수 있죠. 




그리고 무기로 고유 아이템 “묠니르”를 사용합니다. 묠니르에 장착한 신념의 파도를 통해 적에게 화염 노출과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추가로 정의의 화염을 사용하여 주문 증폭을 얻습니다. 그리고 피 석화를 사용합니다. 
고통의 조율 핵심노드의  낮은 생명력 상태의 주문 증폭도 활용합니다.




군단 주얼 찬란한 허영심 도리아니 주얼입니다. 타락한 영혼 노드를 통해 우리는 추가 에너지 보호막을 확보할 수 있고, 또한 들어오는 데미지를 체력와 에너지 보호막으로 분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인퀴지터는 전직노드 “경건한 길”로 인해서 체력 재생이 에너지 보호막 재생에도 적용되므로 이 세팅과 궁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비껴내기 노드를 활용하여 유사 풀블럭(75/50) 효과를 냅니다. 



2. 아이템 세팅




 무기는 당연히 묠니르를 사용합니다.

저는 데미지를 위해 타락 옵션으로 공격 속도 증가를 사용 중인데요. 탱킹을 좀 더 보강하기 위해 타락 옵션으로 근접 명중 시 방어 상승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긴 합니다. 단, 후자의 경우 가격대가 꽤 높습니다. 






방패는 
본인이 생존력을 좀 포기하더라도 데미지가 쎈걸 원한다면 루나리스의 빛을 사용하시면 되고,
본인이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면 높은 체젠으로 압도적인 생존력을 보장하는 참나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꼭 확보해야 하는 옵션은 사냥꾼 베이스에서 얻을 수 있는 “공격의 치명타 확률 증가” 입니다. 
이 옵션이 있어야지 회오리바람의 치명타 확률 100%달성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 있으면 좋은 옵션으로는 같은 사냥꾼 베이스에 있는 추가 저주 1개 적용 가능입니다. 이 옵션이 있으면, 암살자의 징표 반지에 추가로 인화성 저주 달린 반지를 사용하거나 원소 약화 저주가 타락옵션으로 붙은 장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여기에 시폭이나 격분 충전 같은게 있다면 더 좋겠지요. 다만 가격이 올라가므로 현재 커런시 상황에 맞춰서 세팅하시길 바랍니다.




투구는 심안의 왕관을 사용합니다.
투구 인챈트의 경우 저는 화염 폭풍의 데미지 증가를 사용 중입니다. 회오리바람의 공격 속도 증가가 효율이 더 좋은데 가격이 높아서 저는 그냥 화염 폭풍 데미지 증가로 타협하였습니다. 





장갑은 쉐이퍼의 손길 입니다. 장갑 한짝으로 정확도를 날먹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템입니다. 타락 옵션으로는 공격 치명타 확률을 챙기면 좋습니다. 갑옷에서 추가 저주를 챙기셨다면 원소 약화 저주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신발은 이속과 저항이 붙은 레어 장화를 사용합니다. 신발에서 추가로 더 좋은 옵션을 챙기셔도 무방합니다. 유니크 신발 쇄도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다른 부위에서 저항을 더 땡겨와야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걸이는 별의 보석을 사용합니다. 묠니르의 힘 지능 요구치를 맞추기 위해서 필수로 사용해야 합니다. 모든 능력치가 높은 매물에 능력치 기폭제 까지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걸이 성유 인챈트의 경우 체력 최대치와 체력 재생을 주는 “골렘의 피”가 무난합니다. 만약 체력 재생이 충분한 경우라면, 데미지 보강을 위해 화염의 심장 인챈트를 사용해도 좋고, 아예 “체질”을 인챈트 해서 피통과 에쉴통을 더 확보하는 것도 좋습니다. 





반지 한짝은 쉐이퍼 베이스 레어 반지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암살자의 징표 옵션을 꼭 챙겨야 합니다. 그 외의 옵션으로는 체력과 부족한 스탯, 그리고 원소 저항을 챙기면 됩니다.



나머지 레어 반지 한짝에서 체력과 부족한 스택과 저항을 최대한 챙겨 줍니다. 체력 재생도 챙길 수 있다면 챙깁니다. 그리고 만약 갑옷에서 추가 저주를 챙겼다면 명중 시 인화성 저주를 여기서 챙겨도 됩니다. 하지만 저처럼 장갑에서 이미 원소 약화 저주를 챙겼다면 무시하셔도 됩니다.



허리띠의 경우 저는 생명력 최대치와 퍼생이 붙은 레어 허리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허리띠에서 생명력 퍼센트 재생도 확보한다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본이 있는 분들은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하시면 더 좋겠지요.

추가로 재감과 공속 세팅에 익숙한 COC 고수라면 허리띠를 격류의 교화로 업그레이드하고 템 세팅을 바꿔서 재감 52를 맞추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그정도 투자를 할 만한 빌드는 아닌것 같긴 합니다. ㅎㅎ 



대형 군주얼을 하나 사용합니다.
화염 피해 12% 대형 군주얼에 총 3개의 패시브 스킬이 붙은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확보해야 하는 패시브 스킬 1순위는 소각로이며,
2순위로는 그을린 유해나 분광 심장이 적당합니다.
나머지 접미 자리에는 도리아니의 교훈이 가장 좋습니다만, 혼란스러운 과시나 광범위 파괴도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중형 군주얼은 2개 사용합니다.
치명타 확률 15% 중형 군주얼에 패시브 스킬로 신속한 도주와 급소가 붙은 것을 사용합니다. 만약 효과범위를 좀 늘리고 싶으시다면 확대경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일반 주얼은 총 3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생명력을 챙기고 다음으로 공격 속도와 치명타 피해 배율 등을 챙깁니다. 주얼 중에 하나는 타락한 피 면역을 챙기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시자의 눈 분광 주얼도 하나 사용합니다.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옵션은 열광 상태에서 신성화 지대에 있는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 증가를 사용합니다. 

추가로 더 챙기면 좋은 것들은 정밀함에서 치배나 공속, 활력에서 체젠, 열광의 받피 증가 등이 있습니다. 자금 상황에 따라 가격대를 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군단 주얼 찬란한 허영심 도리아니 주얼도 사용합니다.








3. 젬 세팅




치명타 시 시전 보조를 각성젬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 재사용 회복 속도 14% 이상을 허리와 심연주얼로 맞추어야 합니다. 만약 각성한 치명타 시 시전 보조를 사용한다면 최대한 빠르게 각성젬을 구입해서 경험치를 먹여 3레벨 이상을 만들거나 애초에 3레벨 이상 젬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3레벨 부터 재사용 회복속도가 14%를 넘기기 때문입니다. 
그 외 보조 젬은 일반 젬을 사용하다가 여유가 될 때 각성젬으로 업그레이드 해도 무방합니다.




묠니르에는 신념의 파도에 연소보조를 달아 추가 저항깎을 노리고, 마무리 타격을 추가하였습니다.










나머지 보조젬들은 위와 같이 연결하여 사용 중입니다.

젬이 한 자리 정도 비는데 취향껏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4. 전직 순서, 도적퀘, 판테온 등

전직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의로운 섭리
2. 성역
3. 경건한 길
4. 미덕의 도구




이상입니다.

긴 글 잃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