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출처는 여기입니다.

번역하는 과정에서 오역 및 오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길드 성장은 블리즈컨 2009당시 발표된 대로 캐릭터와 유사하게 길드가 성장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길드 레벨은 2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길드 경험치는 길드원이 공격대 네임드를 처치하거나, 전장에서 승리하거나, 투기장에서 승리하거나 전문기술 숙련도가 올랐을 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 경험치를 얻기 위해서는 공격대나 PvP 구성원에 최소한 길드원이 4명 이상 속해있어야만 합니다(아래쪽에 자세한 인원수 제한을 적어두었습니다). 추가로, 길드 업적 달성으로도 길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길드 경험치가 오르는 데에 참여한 구성원은 길드 평판이 증가하게 됩니다. 길드 평판이 오르면 길드귀속 아이템 같은 계승 아이템이나 골드로 구매하는 공격대 관련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원래는 현재의 길드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길드 특성을 찍도록 할 예정이었으나 변경되었습니다.


※길드 경험치 획득

길드 레벨은 최고 2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레벨 성장 방식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경우와 유사한데요, 길드 레벨을 올리기 위한 경험치는 다양한 경로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길드 경험치를 습득할 수 있는 활동들:

길드 업적 달성

공격대나 던전에서 같은 길드의 구성원이 대부분인 상태에서 네임드를 처치했을 때 (아래 참조)

평점 전장이나 투기장에서 같은 길드의 구성원이 대부분인 상태에서 승리할 경우 (아래 참조)

퀘스트 완료 / 일일 퀘스트를 통한 경험치 보상

구성원 각각의 진영 평판 상황

구성원 각각의 전문기술 숙련도

각 레벨에 따라 해당 길드의 구성원들만이 이용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부여됩니다. 이 혜택은 공격대 전멸 후 단체 부활을 시킨다거나, 공격대원 광범위 소환 등 길드 관련 활동에 편의를 주는 것들이 주를 이룹니다.

※길드 경험치를 얻기 위한 파티 구성비율

길드 업적에 관련된 활동을 할 경우 미니맵의 좌측 상단에 작은 깃발이 표시됩니다. 이 깃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티 플레이중인데 깃발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길드 경험치/평판을 획득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공격대/던전 네임드 처치

네임드 처치를 통해 획득하는 길드 경험치는 아래와같은 사항이 영향을 미칩니다.

네임드의 레벨

일반/영웅 난이도

참석한 길드원의 수(more xp for raids, since they are limited to once a week 공격대에서 경험치가 더 높으며, 그 양은 일주일에 한번으로 한정됨?)
20/25 - 25인 공격대
8/10 - 10인 공격대
4/5 - 5인 던전
8/25 - 옛 25인과 40인 공격대(Vanilla(?), 불타는 성전, 리치 왕의 분노)


*투기장 승리

참석한 길드원의 수
2/2
3/3
5/5

*평점 전장에서의 승리

참석한 길드원의 수
8/10 - 10 10인 평점 전장
12/15 - 15 15인 평점 전장

※길드 경험치와 길드 평판의 최대치

하루에 습득할 수 있는 길드 경험치의 최대량은 6,246,000 입니다. 길드 업적을 통해 증가하는 경험치는 이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만약 하루 습득 경험치를 최대량까지 모았다 해도, 업적을 달성함으로서 추가되는 경험치는 계속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상에 대해서는 팬사이트에 많이 나와있기에 링크로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