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전 관련해서 요근래 질문 나온 내용을 제 기준에서 답변드리면서

이 글에 하나에 정리해볼까 합니다

우선 기본적인 내용은 https://www.inven.co.kr/board/wow/35/130647 << 이 링크를 확인하세요.

(링크가 안되면 인증글에 있는 9.1 나페 무전 기본 가이드 글 누르시면 됩니다.)

이 글 댓글로 또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질문 ㄱㄱ 계속 내용 추가 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Q1. 주력기가 모두 쿨이며 분노가 70~80대일때 평타 게이지 보면서 격돌? 딱 한번씩만 치고 있는데 이게 맞나용? 격돌로 분노를 다 태워버리면 손해겠죠?? 아니면 어느정도 분노 마지노선이 있을까요??

A1. 저는 분노 여유가 있어서 격돌을 칠때는 항상 필격 칠 수 있는 분노를 남겨 놓고 격돌을 쓰는편입니다. 분쇄 리필이 다가올때는 분쇄 분노도 고려합니다.



Q2. 마격 관련해서 궁금합니다
마격탐 기준 무지성 마격보다는 분노 40이상의 마격을 추천하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필격 제압이 다 쿨이고 최소분노에 가까운 마격만 가능하다면
평타 한대를 기다려서 40에 가깝게 채운뒤 마격을 써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기다릴거 없이 마격을 치는게 맞을까요..?

A2. 저는 분노 상관없이 마격 누르는편이에요



Q3. 거강(전파자) 전에는 어느정도 작업을 해놔야하나요?
제압스택이라던지 쿨이라던지.. 분노라던지..

A3. 저는 거강(전파자) 스킬 쿨이 거의 다 왔을 때 제압 2스택이 쌓여있거나 급살 버프가 뜬게 아니면 가이드글에 적어논대로 합니다. 결론적으로 거강(전파자)과 아다리가 깔끔하게 맞는게 아니라면 스킬을 아끼거나 사전작업 같은건 안하는편이에요.
거강(전파자) 전에 분노를 어느정도 모으는건 괜찮은것 같아요. 다만 분노를 모을때도 필격과 분쇄는 미루지 않습니다.
전파자 특성을 골랐을때 전파자 직전에 쿨이돈 필격은 미룰때도 있는것같아요. 필격에 인내의강타 발생하면 손해기 때문



Q4. 분쇄넣고 글쿨 기다려서 전파자 쓸때 투신 + 장신구 동시에 매크로로 누른다 보면 될까요? 아니면 물약 장신구 투신 먹은 전파자가 안 나가기때문에 전파자 on 되기 약간 전에 투신 + 장신구 + 물약 눌러야할까요? 

A4. 저는 귀찮아서 투신 + 장신구 매크로로 묶어놨고 물약도 귀찮아서 오프닝 돌진때 같이 써버립니다.
아마 이상적인 사용 타이밍은 장신구 물약 둘다 나페 기준
돌진 > 분쇄 > 투신 + 거강(전파자) > 장신구 + 물약먹으면서 나페 성약 스킬 > 필격 > ... 인듯 합니다



Q5. 드림위버 3잠재쪽보다 유연올려주는쪽 영혼결속 트리가 낫나요?

A5. 보유하신 장비 상황, 도관 템렙에 따라 다르므로 심크를 돌리는게 정답입니다.
제 기준에서는 적응성 갑옷 파편 252 도관을 먹기 전에는 유연올려주는쪽 영혼결속 트리가 더 좋았는데
지금은 3잠재쪽이 더 좋다고 뜨네요.



Q6. 마격탐때 필격보다 마격이 우선인가요? 전설때문에 필격이 우선순위 더 높다고 생각했었는데.. 심크도 지금 확인이 안되지만 쿨마다 필격쓰는걸로 봤었거든요.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A6. 저는 고술이랑 같이 레이드를 하고 세팅도 문제없는편이여서 분노 수급이 원활하기 때문에 마격을 칠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 일반적으로는 굳이 꼭 2제압 스택 쌓은 필격만 써야되는건 아닌것 같아요
2제압스택 필격, 1제압스택 필격(인내의강타 발동)이 일반적으로 마격보다 기대값이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1시즌처럼 분노가 부족한게 아니기때문에 마격탐에 필격을 쿨마다 쓰는건 이제는 별로인것같아요
레베즈도 주로 2제압 or 1제압 스택 쌓인 필격을 쓰고 되는대로 마격을 쓰는것 같아요.



Q7. 전파자찍기 전에 전설로뜬 거강디버프 남아있을때 어떻게하시나요?

A7. 저는 쿨꼬이는게 싫어서 그냥 써버립니다.



Q8. 무전 단일딜이 잘 안나와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A8. 세팅이 별다른 문제없고 쿨기를 알맞게 썼고 딜사이클도 맞게 돌렸는데 딜차이가 나는거라면
1. 고술 유무
2. 평타 횟수 차이
3. 거강(전파자) 업타임 차이
4. 돌진을 통해 수급한 분노 차이
5. 무막된 스킬의 여부
6. 템차이
정도에서 차이가 생기는듯 합니다.



Q9. 소돌은 언제 쓰는게 좋은가요?

A9. 저는 일반적으로 3타겟부터 소용돌이을 고려합니다.
휩쓸기가 쿨이고, 칼폭도 쿨인데 제압 다 소모했는데 할게 없을때 쓰면 되는것 같아요
레이드에서는 제가 생각하기엔 딱히 소용돌이를 돌릴 필요가 없는것같아요 있어봐야 도르마잔정도? 안써도 무방한것같아요.
쐐기에서는 그나마 쓸일이 좀 생기는데 요새 쐐기에서 무전이 마격도관을 챙겨가기 때문에
쐐기에서는 휩쓸기가 쿨이고, 칼폭도 쿨인데 제압도 다 소모했고 몹들이 마격피가 아니여서 잿빛돌격 스택을 쌓을 필요가 없는데 할게 없으면 소용돌이 쓰는것같아요.



Q10. 칼폭은 언제 쓰는게 좋은가요?

A10. 소용돌이만큼은 아니지만 칼폭도 할게 없을때 쓰면 되는스킬 같아요.
3타겟 부터는 투신 + 전파자 박고 칼폭돈다음 휩쓸기 딜 하면 됩니다.
기본 가이드에도 관련 내용이 있습니다



Q11. 왜 나페 버리고 키리안 가셨나요?

A11. 저는 투기장땜에 키리안 갔는데
일반적으로 레이드만 한다고 생각하면 나페가 조금 더 좋은것 같아요
생존측면에서 여우 점멸이 확실히 크게 차이나고
딜적인 측면에서도 코레인의 선제공격 써먹을 부분이 많은것 같아요
쐐기는 키리안이 더 좋다고 하는데 사실 쐐기 고단 갈게 아니라면 저는 별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Q12. 자이티스 무기 몇번 먹이는게 좋나요?

A12. 저는 다 먹였습니다. 신화 1주차에는 Echo, Limit 전사들 모두 4강했는데, 신화 2주차에 Echo 전사들 모두 풀강했길래 저도 풀강했습니다.



Q13. 제 2차스탯이 **/**/**/** 인데 2차스탯 어떻게 맞추는게 좋나요?

A13. 저는 2차스탯 세팅 심크사이트 가서 TOP GEAR로 제가 가진 템 기준으로 가장 심크가 높은 조합을 먼저 찾고
가장 심크가 높은 조합으로 STAT WEIGHT를 돌려서 나온 스탯별 EP값을 보고 보석이나 마부로 세부조정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