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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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레벨1 능력치

 

 

 

레벨2 능력치

 

 

 Q 재생

대상 아군의 생명력을 즉시 52(+12) 회복시킨 다음 10초에 걸쳐 추가로 130(+3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마나: 75

쿨타임: 7초

 

지속힐이라서 다른 힐러들의 힐 기술보다 평가가 안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영웅들의 일반 힐기술 중에는 힐량이 제일 높습니다

힐이 왜 있을까요?

 

죽지 말라고 있는거죠, 그렇기에 즉시힐이 더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죽지 않는 상황에서는?

네, 그냥 힐량이 높은게 장땡이죠

라인전에서는 많이 좋은 힐 기술이에요

 

 W 달빛 섬광

 대상 지역 안에 적들에게 40(+10)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마나: 20

쿨타임: 3초

 

평범한 딜 기술입니다, 말퓨리온의 주력기죠

평타보다는 쌔네요

거의 즉발이기 때문에 평W를 하면 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요

이 기술은 레벨 업을 할 때마다 평타보다 효율이 좋아져요

나중가면 특성 안찍어도 꽤나 쌔집니다

 

 

 E 휘감는 뿌리

 대상 지역 안의 적들을 1.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지속 시간에 걸쳐 27(+12)의 피해를 줍니다

 효과 범위가 점점 늘어납니다

마나: 75

쿨타임: 12초

 

상대를 속박시킵니다

좋은 기술이죠

 

 

사진으로 보이시듯이 이 스킬을 누르면 가운데에 동글동글한게 보이죠? 저기서부터 뿌리가 시작되요

상대를 속박시키려면 저 뿌리에 맞추는게 좋답니다

 

상대가 도망칠 때에 상대의 뒤쪽에다가 뿌리묶기를 미리 써주세요

한타 때에는 누구를 묶을지 결정하고 그 영웅만 묶어요 욕심부리면 아무도 못묶으니까요

물론 최대한 많이 맞게 해야되요

 

 패시브 정신 자극

대상 아군 영웅이 10초에 걸쳐 100 마나를 회복합니다

쿨타임 30초

유일한 마나회복 기술이죠

자신, 마나가 없는 영웅한테는 못써요

특성을 찍으면 마나가 없는 영웅한테도 쓸 수 있어요

 

 

    

 

마술사의 꿈 : 마나 재생량이 +0.5 증가하고 재생의 구슬을 3개 모을 때마다 초당 마나 재생량이 영구히 +0.25 증가합니다.

저는 이 특성을 거의 찍어요

말퓨리온이 마나가 꽤나 부족한 영웅이거든요

이 특성을 찍었다면 구슬을 많이 먹어줍시다 구슬 먹느라 무리는 말고요

 

달빛 불꽃 : 달빛 섬광으로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가끔 즐겜할 때나 컨셉 잡고 할 때 찍어요

포탑, 용병한테 데미지를 더 주죠

 

조화 : 돌격병이나 용병에게 재생을 사용하면 소비된 마나의 100%를 돌려받습니다.

저는 돌격병이나 용병따위한테 쓰고싶지 않아요

 

정찰기 : 대상 위치에 정찰기를 설치해서 60초 동안 주변의 넓은 지역을 드러냅니다. 정찰기는 적에게 보이고 파괴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60초)

정찰기가 매우 약해서 아주 잠시만 볼 수 있어요

많이 나쁜건 아닌데 그래도 저는 다른 특성이 더 좋아요

 

     

보복의 뿌리 : 휘감는 뿌리가 330(+30)의 생명력을 지니고 공격마다 26(+6)의 피해를 주는 나무정령을 12초 동안 소환합니다.

나무딩딩을 소환합니다. 나무딩딩은 꽤 쌔요 상대를 쓰러트리는데, 라인을 미는데 도움을 주죠

저는 나무딩딩 때문에 말퓨리온을 시작한거라서 이 특성은 무조건 찍어요

 

샨도의 청명 : 정신 자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하고 마나 회복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마나가 많이 필요한 영웅을 도와줄 때 찍으면 괜찮겠어요

아즈모단, 자가라 같은 영웅이랑 같은 라인을 섰을 때 쭉쭉 밀 수 있겠네요

 

다재다능 : 정신 자극이 공격 속도를 10% 증가시키고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영웅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마나가 없는 영웅한테도 정신자극을 쓸 수 있어요

공격 속도가 10%라서 애매하긴 한데 극공속 영웅한테 써주면 재밌어요

 

가호의 보호막 : 대상 아군 영웅에게 220(+20)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쿨타임 : 60초)

이건 그냥 좋은 특성이죠.

 

치유의 수호물: 사용하면 치유의 수호물을 지면에 놓습니다. 수호물은 10초 동안,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아군을 최대 생명력의 3% 만큼 매 초 치유합니다. (쿨타임: 60초)

이것도 좋죠 대치상황에서 피가 깎였을 때 쓰던가 한타 때도 상대한테 잘 안보이게 써주면 좋아요


     

 전투 탄력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이걸 찍고 16레벨에 쿨감 특성을 찍으면 W를 엄청 많이 쓸 수 있어요

Q나 E도 더 쓸 수 있으니 괜찮은 특성입니다

 

인내의 재생 : 재생의 지속 시간이 6초 증가합니다.

재생의 지속 시간이 늘어난다는건 곧 회복량을 늘려준다는거죠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교살의 덩굴 : 휘감는 뿌리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라인정리를 한 번에 할 수 있어요

또한 상대한테도 딜은 더 넣을 수 있죠

 

엘룬의 은총 : 재생, 달빛 섬광, 휘감는 뿌리의 사거리가 2 증가합니다.

제가 요즘에 자주 찍는 특성이에요

 

예전에는 교살의 덩굴을 많이 찍었는데 제이나를 하고 나서, 또 요즘 상대 실력들이 늘어나서

사거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많이 찍고 있어요

E의 사거리가 늘어나서 속박을 더 쉽게 할 수 있죠

E뿐만 아니라 W도 늘어나니 피가 적은 상대를 아쉽게 놓치는 일은 더 줄어들고요

 

투하: 지게로봇 : 사용하면 대상 지점 근처의 건물을 한 번에 하나씩 60초 동안 수리합니다. 1초마다 100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5초마다 1발의 탄약을 공급합니다. (쿨타임 : 60초)

골렘맵 등 여러 맵에서 좋죠

 

  

R1 평온: 10초에 걸쳐 주위 아군들의 생명력을 초당 29(+9) 회복시킵니다.

마나: 100  쿨타임: 100초

 

사용하면 날아다녀요, 참고로 채널링이 아니라서 평온을 쓰면서도 스킬을 쓸 수 있어요 탈 것은 못타지만요

10렙 때 평온을 쓰면 초당 110씩 회복해요

10초면 1100이에요

5초동안만 회복시켜도 550인데 이걸 한 사람만 회복시키는 것도 아니라서 매우 좋아요

 

한타가 확실히 시작한 것 같으면 그냥 써요

도트힐이라서 아끼다가 못 쓰고 질 수도 있어요

핵점사할 때도 쓸 수 있긴해요


R2 황혼의 꿈

일정 시간 후, 주위 넓은 지역 안에 적들에게 136(+36)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100  쿨타임: 90초

 

제가 자주 쓰는 궁극기에요

정면에서 보면 매우 멋진 궁극기인데 안타깝게도 실재로 싸울 때는 정면을 볼 상황이 별로 없죠

바이킹까지 나온 현재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유일 침묵기이고 앞으로도 휘귀할 침묵기이죠

데미지는 매우 쌔요

 

이 궁극기만 많이 맞춰도 한타를 쉽게 이길 수 있어요

하지만 무조건 많이 맞추려고 하지는 말고 한 명을 황꿈 쓰면 순삭할 수 있을 때는 그냥 써버려요

아끼다가 제대로 못쓰고 지는 것보다는 한 명 자르고 시작해도 한타는 수월하거든요

 

점멸을 배우기 전에는 걸어서 들어가거나 탈 것을 타고 들어가야되는데 그러면 포커싱당하니까 들어오는 상대들한테 써주는게 좋아요

물론 각이 보이면 바로 들어가서 써주세요

 

    

생명의 씨앗: 주위에 있는, 피해 받은 아군 영웅들이 자동으로 재생의 지속 치유 효과를 받습니다. 이 효과는 15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좋죠 쿨타임 7초인 Q를 15초마다 그러니까 Q 두 번 쓸 때마다 Q가 두 번 들어가니까요

그런데 이 특성으로 이미 힐 받고있는 아군한테는 되도록 Q를 쓰지 마요

Q의 '도트'힐은 중첩이 안되거든요

 

보름달빛 섬광: 달빛 섬광의 반경이 50% 넓어지고 마나 소모량이 10으로 줄어듭니다.

상대에 은신 영웅이 있을 때 찍으면 은신 벗기기가 더 쉬워져요

또 16특성에 슬로우특성과 연계하면 많은 상대들을 슬로우시킬 수 있겠죠

16특성에 딜 특성과 연계하면 마나소모가 줄어서 덜 부담되고요

 

축소 광선: 사용하면 4초 동안 적 영웅의 공격력이 50%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쿨타임: 60초)

일리단이나 제라툴 같은 영웅들이 들어올 때 뙇 써주면 참 좋아요 이게

 

얼음 방패: 사용하면 정지장 안에 자신을 가둬 3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쿨타임: 60초)

'궁 쓰고 어그로 끌면 바로 얼음방패 쓴다!'를 할 수 있지만 다른 특성이 더 쓸만한 것 같아요

하지만 얼음 방패도 나쁘지 않아요

참고로 평온 쓰고 얼음 방패 써도 평온은 계속되요

 

    

집중력 강화: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일반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더 빨리 감소합니다.

피를 80%이상으로 유지하는게 그렇게 쉽지는 않아요

그래도 Q쿨타임을 줄여주니까 평온을 찍었다면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W쿨감 때문이라면 달빛세례를 추천드립니다

 

방해의 달빛 섬광: 달빛 섬광이 대상을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13레벨에 보름달빛 섬광을 찍었다면 시너지가 일어나요

안찍었어도 나쁘지 않은 특성이에요 20%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니까요

 

달빛 세례: 달빛 섬광을 사용하면 다음 달빛 섬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고,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쳡됩니다.

16레벨 기준으로 달빛 섬광의 공격력은 54 올라요 꽤 되는거죠

1.5초마다 강해진 달빛 섬광을 쓰면 실질적으로 주는 피해가 더 많아지는거죠

좋은 특성이에요

 

집요한 뿌리: 휘감는 뿌리의 효과 범위가 25% 더 크게 증가하고, 25% 더 오래 지속되며, 대상을 0.5초 더 오래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처음 쓸 때의 뿌리 범위는 같아요

그렇지만 상대가 움직이기 더 어렵게 하고

0.5초나 더 묶기 때문에 상대를 자르기도 더 쉽죠

좋은 특성이에요 상대팀에 우리팀을 무는 브루저가 많을 때 가면 더 좋죠

 

     

안식: 치유량이 25% 증가하고 초당 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20레벨에 평온 초당 치유량은 200, 25% 늘어나면 초당 50씩 더 회복되네요

20레벨이라서 그렇게 많이 늘어난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나쁜건 아니에요

초당 5의 마나를 회복하는건... 10초 동안 평온효과를 봐도 50밖에 안오르네요.....

 

악몽: 황혼의 꿈의 지속 시간이 4초로 증가하고, 적을 50% 느려지게 만듭니다
적들을 1초 더 침묵시키고 많이 느려지게 하네요
제가 예전에는 많이 찍었었는데 요즘에는 별로 안찍어요
이걸 찍으면 10레벨 때와 같이 적진에 들어가서 많이 맞추기 힘드니까요
적이 돌진해서 들어오는 조합이면 이걸 찍어도 나쁘지않아요
적한테 이거 맞추면 훅가니까요
 
폭풍 보호막: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에게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쿨타임: 45초, 범위: 8[8이 어느정도인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안식 찍어서 얻는 힐량보다 훨씬 많은 보호막을 주네요
하지만 3초 동안이죠
노바 제이나 같은 폭딜러들이 있을 때 찍으면 좋겟네요
폭딜러 없어도 쓸만하고요
 
되돌리기: 사용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쿨타임: 60초)
예전에는 13레벨에 있었고 지금은 20레벨로 왔네요
13레벨에 있었을 때도 되돌리기만 찍지는 않았을 정도로 되돌의존도가 낮았는데
20레벨에 왔으니 굳이 찍을 이유가 많지는 않네요
Q는 도트힐이 중첩이 안되고 W는 되돌 안써도 될 정도로 쿨이 빠르니 이걸 찍는거면 E를 위해서인데
'적이 들어오는 조합이어서 뿌리묶기를 두 번 써야겠다!'할 때는 차라리 50%슬로우 황꿈이 낫겠어요
근데 한가지, 뿌묶 두번을 썼을 때 중첩이 되는지 안되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실험은 여러 번 해봤는데 이게 확인이 힘들더라고요
제보 주세요 만약 두 번 되면 7레벨에 교살의 덩굴 찍고 이걸로 적을 순삭!할 수 있는 메리트를 가지기에
찍을 가치는 생기겠네요
 
2150309: 힘들게 힘들게 실험 해봤는데 첫번째로 만든 뿌리가 없어지기 전에는 다음 뿌리묶기에 묶이지가 않아요
한 마디로 첫번째 뿌리를 만들고 3초 전에는(뿌리의 지속시간은 3초)  두번째 뿌리는 아무 소용없어요
그런고로 되돌은....... 별로네요, 별로죠
 
폭풍의 번개: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거 정말 좋죠
그냥 좋죠
말퓨한테는 더 좋죠
점멸 황꿈이 되니까요
상대 진영을 주시하다가 각이 되면 바로 들어가셔서 황꿈 촥 하시고 침착하게 뿌리묶기까지 쓰신 다음에
나오시면 됩니다 그럼 한타가 펑
 
 
 
 
끝으로 나무딩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