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하의 내용은 판다리아의 안개 베타 테스트 중인 스킬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아직 개발이 완료된 스킬이 아니므로 상세 내용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현신'이라는 기술 명칭은 'INCARNATION'를 임의 번역한 것으로 정식 명칭과 다를 수 있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된 와우의 다양한 직업들의 새로운 모습을 살펴보는 시간,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드루이드의 새로운 모습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드루이드는 와우의 모든 직업들 중 가장 뚜렷한 개성을 가진 클래스입니다.

그이유는 바로 변신을 통해서 능력치의 변화를 얻고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인간 형태에서 보여지는 착용 장비나 형상변화를 통한 외형 변화가

변신 시에는 전혀 적용되지 않아 방어구 외형과 형상변화가 드루이드에게는 무슨 소용이냐는 불만과 함께,

 

 

마법사의 변이 스킬에 다양한 스킨(양, 거북이, 펭귄) 등이 적용되듯 드루이드의 변신에도

좀 더 다양한 옵션이제공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꾸준하게 제기되어 왔습니다.

 


▲ 무엇을 입어도 변신하면 똑같은 드루이드의 실상.JPG

 

 

 

 

이러한 불만을 의식해서인지 차기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신규 문양과 스킬 추가를 통해

드루이드의 형태 변화에 보다 많은 다양성을 제공하려 노력한 부분이 엿보입니다.

 


우선 베타 테스트 서버에서 공개된 문양을 통한 드루이드의 외형변화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외형 변화와 관련된 드루이드 문양 

 

 

▷ 카멜레온의 문양(보조 문양)

 

 

곰이나 표범으로 변신할 때마다 머리색상이 무작위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 별의 문양(보조 문양)

 

 

달빛야수로 변신하는 대신, 별의 형상(Astral Form)으로 변화합니다. 이 형태로 변신하더라도 기존 달빛 야수 변신으로 얻을 수 있었던 효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별의 형상은 평소 인간형태에 별빛의 기운이 서려 있는 모습입니다.

 

 


▲ 별의 문양을 장착 시 달빛야수 변신 대신 인간형태를 유지가능(출처: wowhead.com)

 

 

 

 

▷ 나무인간 변신(보조 문양)

 

 

나무인간 문양을 장착하면 나무인간(Treant) 변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정확한 외형은 확인할 수 없었지만 생명의 나무 특성 패치로 더이상 볼 수 없었던 나무변신의 모습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나무인간 변신이 돌아온다!

 

 

 

 

▷ 범고래의 문양(보조 문양)

 

 

드루이드의 수중용 변신인 바다표범 변신 대신 범고래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 범고래 문양을 사용하면 바다표범 변신이 범고래 변신으로 변경(출처: wowhead.com)

 

 

 

 

▷ 수사슴의 문양(보조 문양)

 

 

드루이드의 이동형 변신인 치타 변신이 수사슴 변신으로 변경되며 등에 파티원을 태울 수 있게 됩니다.

 

 


▲ 드루이드의 탈것화? 수사슴 변신(출처: wowhead.com)

 

 

이러한 외형 변화와 관계된 드루이드 문양들은 게임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보조 문양으로서 

캐릭터의 외형에 큰 관심이 있었던 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 줄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드루이드의 변신외형 변화는 이것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해외 와우 정보사이트를 통해 기존 변신 형태에서 갑옷을 두른 모습의 표범변신 스크린샷이 공개되면서

변신 상태에서도 방어구의 외형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기 시작한 것입니다.

 

 


▲ 갑옷을 두른 캣폼 형태의 드루이드 변신모습(출처: wowhead.com)

 

 

 

 

특히 스크린샷에서 변신중인 드루이드가 입고 있는 방어구의 외형이 5단계 방어구인 놀드랏실 세트

매우 흡사하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이러한 주장이 잠시 설득력을 얻는 듯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 드루이드 상위 변신 형태에 적용된 것으로 보이는 드루이드 5단계 방어구, 놀드랏실 세트

 

 

 

 

또한, 테스트 서버에서 이미 문양에 의한 드루이드의 탈것 변신(수사슴 문양)이 공개된 상황이었기에,

이 또한 파티원을 태울 수 있는 드루이드의 새로운 변신형태일 것이라는 새로운 주장이 제기되기도 하였습니다.

 

 


▲ 갑옷을 두른 형태의 드루이드 곰 상위 변신 모습(출처: wowhead.com)

 

 

 

 

 


▲ 줄아만 드랍 지상탈것 아마니 전투곰, 곰 상위 변신의 경우 아마니 전투곰과 외형이 유사하다.

 

 

 

그러나 공개된 관련정보들을 바탕으로 정확한 사실을 확인한 결과,

이것은 모두 드루이드의 확장팩 신규 스킬 incarnation(가칭: 현신)을 사용시 얻게되는 효과로서

특성전문화에 따라 일시적으로 얻게되는 상위 변신의 형태(Epic form)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드루이드의 상위 변신(Epic form) 사용을 가능하게 하는 신규 스킬 incarnation(가칭: 현신)

 

즉시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3분

비행형 변신 중에는 사용 불가.

 

특성 전문화에 따라 얻게 되는 상위 변신 형태, 30초간 지속,

현신의 지속시간 중에는 해당 상위 변신 형태로 자유롭게 변신 및 변신 해제 가능

 

 

 

▷ 조화: 엘룬의 선택

 

향상된 달빛야수의 모습으로 일식과 월식이 활성화 될 시 비전 및 자연 피해가 증가한다.

 

 

▷ 야성: 정글의 왕

 

향상된 표범 변신의 모습으로 일반적으로 은신 중에만 사용할 수 있었던 스킬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투 중에 은신이 가능해진다.

 

 

▷ 수호: 우르속의 아들

 

향상된 곰 변신의 모습으로 근접 공격 기술과 포효(도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줄어든다.

 

 

▷ 회복: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 변신은 치유량을 15% 증가시키고, 방어도를 120% 증가시킨다. 그리고 피어나는 생명력, 급속 성장, 재생 그리고 휘감는 뿌리 등 일부 스킬이 강화된다.

 

 

비록 상위 변신을 가능하게 하는 현신의 긴 재사용 대기시간(3분)과 30초라는 짧은 유지 시간이 다소 아쉽고,

착용 중인 방어구의 반영이 아닌 단순한 고정 변신 폼이라는 부분이 당초 기대에 못미치는 것이 사실이지만,

변신의 달인 드루이드에게 추가적인 변신 형태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현신(incarnation)에 의한 특성전문화별 변신은 표범(야성), 곰(수호), 달빛야수(조화)가 공개 되었으며

생명의 나무(회복)만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 최근 공개된 현신에 의한 조화특성 상위변신 '엘룬의 선택'(가칭) (출처: mmo-champion.com)

 

 

 

 

특성 세분화와 다양한 문양 추가로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진정한 변신의 왕으로 거듭날 드루이드,

향후 전문화별로 보다 다양한 변신 외형이 추가되고 자유롭게 이를 선택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해봅니다.

 

 

 

 



Inven Vers - 이태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