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아직 네파를 못잡아봤고 2페와 3페에서 허덕이고 있기는하지만, 1페 드리블에서는 말끔하게 넘어가고

 

또한 네파를 트라이하시는 법게의 마법사분들이 드리블에 저처럼 허덕이고 계실거같아 글을 짧게나마 남겨봅니다.

 

이글은 개인적인 경험으로만으로 쓰였다는것을 알려드립니다.

 

다른 메즈는 전혀 받지않았으며 오직 냉덫과 어글이 튀었을때나 위급시에 속박을 잠깐받았습니다.

 

또한 쫄이 이쁘게 잘 죽어야하기 때문에 메즈를 넣으면 오히려 좀 떨어져서 죽는 사고도 발생합니다.

 

법사와 냉덫만으로 드리블이 가능합니다. 냉덫없이도 가능하다고는 하시는데 전 냉덫이 있었으니까요..!!

 

 

네파리안 1페이즈의 쫄드리블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1.처음3마리 나왔을때.

2.네파리안이 내려오고 꼬리치기가 위협적이될때

3.그리고 나머지 2마리가 나오고 5마리가 이쁘게 덫위에 깔렸을때

 

가 되겠습니다.

 

또한 이쫄들이 나오는 위치는 매번 랜덤하게 달라져 오만가지 생각을 다하게되죠.

 

드리블에 쓰는 가장 중요한 주력스킬은

냉기돌풍(연마) /  얼음 회오리  / 얼리기 / 얼음창 / 얼음화살 / 얼불화살 / 한파(아주 위험할때) 이정도 이구요.

 

일단 냉기쪽에 냉돌연마는 필히 찍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가속을 좀 빼서 넣으니 작열까지 찍을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이있는데 가장 쉬운 상황부터 설명드리자면

 

 

1.오닉탱과 쫄나오는 위치가 멀리있으며 또한 바로옆에 쫄이 나와줄때

 

아주 감사한상황이 되겠습니다. 얼음화살을 시전해도되고 안해도됩니다. 얼창으로만 드리블해도 충분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상황이나오면 3마리가 이쁘게 모이게되며 이자리에 얼리기 사용하시면 말끔하게 열려지고 네파리안이 내려오면서

 

남은 2쫄 위치가 생성됩니다. 그럼 2쫄은 어글을먹고 3쫄 위치로 이동합니다. 덫이 발동되고 그 위에 5마리가 올라가있으면

 

대성공입니다. 쿨오는데로 깔쌈하게 얼려주시면 됩니다.

 

 

2.오닉탱과 쫄나오는 위치가 일치할때 그리고 비슷한 위치에서 쫄이나오는경우.

 

이때는 어글이 튀는 느낌이 강합니다. 게다가 얼화를 땡기면 이감이 걸리기떄문에 탱쪽에서 빼기가 힘들어집니다.

 

재빨리 화작과 얼창으로 빼주고 1번상황과 똑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쫄이 나오는위치가 끝에서 끝인경우 그리고 계속 그렇게 나올경우-_-..

 

매우 더러운 상황이 되겠습니다.. 탱쪽에서 하나 나오고 네파탱쪽에서 하나 나오고 이러면

 

아주 눈앞이 캄캄해집니다.. 먼저 나온거를 얼창으로 빠르게 땡겨주시고 다음 나오는곳으로 빨리 가야합니다.

 

게다가 먼저 나온쫄에게 멀어질경우 어글이 튀어서 본진쪽을 향하는 불상사까지 생길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상황판단이 아주 중요하게 작용하는거 같은데요.. 쫄 오는거랑 어글보시고 얼화땡길지 말지 잘

 

결정하시는게 중요하다고 보네요.

 

 

4.그외에 예상 외 더러운스킬들이 날아올경우.

 

(1)꼬리치기+얼리기가 풀리는 더러운경우

이경우는 점멸을 최대한 아껴두셨다가 점멸로 도망가셔야합니다.

일단 꼬리치같이 어이없게 기절하여 쫄에게 맞은경우 중첩이 많이쌓여서 점점 드리블이 벅차게됩니다.

게다가 얼리기가 풀려서 몇대 맞다보면 그냥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2)오닉시아의 전기에 맞았는데 쫄이 얼리기가 풀려서 몇대맞아 피가 출렁일경우.

어쩔수엄슴니다 힐느님이 해결해주십니다. 보호막을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는 그다지 주의할게 없고요.. 오멘을 잘 보셔서 어글튀는게 있는지 없는지 보시는게 좋습니다

 

5마리가 모였을때 일단 어글이 한번튀면 다시 잡으러가기가  굉장히 어렵고

 

이쁘게 얼었을때는 도망못가게 얼리기를 유지하는게 관건입니다.

 

또한 냉돌과 얼리기, 얼음회오리를 계속쓰면 쿨이 몇초 모라자는 똥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냉덫을 최대한 이용하고 냉덫위에서 움직이게 만들면 2~3초정도를 벌 수있습니다.(이 2~3초가 굉장히 소중합니다.)

 

 

이상 제가 네파1페 드리블을 하면서 겪은 전부이고요 저보다 드리블 잘하는 많은분들이 있지만

 

최대한 아는대로 적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