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오 제재...
경비병이 카오를 인식하지 않는다...NPC이용제한이 없다..거래제한도 없다...
아무런 패널티가 없다...
다만, 어디선가 누구에게 아무때나 맞을수 있다..하지만 도망가거나 귀환물약을 쓰면
100% 살아남는다..ㅡㅡ;;

2. 공속 및 회복
공속이 느린관계로...약간 지루한 감이 있다...
회복역시 10초단위로 너무 느리고 회복양 역시 적다..
회복물약(소)의 효능역시 너무 떨어진다..ㅡㅡ;;

3. 밀리케릭의 스트레스..
레인져의 사정거리가 생각보다 길어서 밀리케릭은 뛰어다니기 바쁘다..ㅠ_ㅠ
또한 유난히 밀리케릭은 미스가 많이 뜬다..(레인져도 미스가 많이 나긴하죠)
젠되는 위치에서서 몹이 리젠됬을때 공격하면 되긴하지만...
만약 미스가 나게되면 그 몹을 빼앗길 가능성이 크다..(레인져의 공격으로..)
공속이 느린관계로 몹이 젠되자마자 레인져와 동시에 클릭할 경우
70%이상 레인져에게로 선타를 빼앗긴다.
칼질 모션이 느려서 총알이나 화살 날아가는거보다 느리기 때문..

4. 엘프는 마검사?
후에 마법사 클래스가 등장한다고 하는데..
그럼 엘프는 마검사이다..
근데...마법 데미지..?? 약하다..ㅡ_ㅜ
마법시전 역시 느리고 마나 소모...눈물이 난다..(회복도 느리므로..)
엘프는 마을에서 버프장사나 하는 클래스인가? ㅡㅡ
스텟이 약간 많다는 기사를 봤지만...그다지 매리트가 느껴지지 않는다..
나이트와 법사의 중간에 낑겨서 어설픈 위치에 놓여져 있다..

5. PK. PVP ....
과연 이 부분...어떻게 생각이 드는지..??
강한자가 살아남는다. 혹은 컨트롤이 좋은 유저가 유리하다..
이게 정석이 아닐까 싶다.
그러나, R2는 도망가면 서로 못죽인다.. 귀환타면 땡이다...ㅡㅡ;
약 많은 사람이 이긴다....;;
좀 당황스러운 룰이 아닌가 싶다..

6. 인터페이스
마우스-드래그로 마우스 클릭고정...
오토 방지용으로 느껴지는데...
과연 그런다고 오토방지가 될것인가?
어차피 오토 세워놔도 PK당할건데..ㅡ_ㅡ;;

7. 채팅창의 난잡함...
색깔넣기..는 의도된건지는 모르겠으나 편한부분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난잡하게 보여진다.
또한 매크로프로그램으로 24시간 길드 광고 ㅡㅡ;; 정말 눈아프다..

8. 미확인 아이템.
일단 방어구, 무기를 미확인으로 지정하는것은 뭐라 말할게 못되지만,
회복포션, 이속약, 퀘스트용 털 등등..이런것조차 미확인이라니..ㅡㅡ
만약 미확인 포션은 확인 하지 않으면 사용못하게 패치되면
회복포션(소)-원가 25실버. 확인포션 20실버..
게다가 이미지 역시 확인포션 안써도 무슨 아이템인지 알 수 있는게..;;
확인포션은 그저 저주템인가 축템인가 노멀인가를 알아보려는 포션인가..??

9. 동전
동전을 상점NPC에게 올려보셨나요?
잡화상인은 10실버 주고, 무구상인은 30실버 (35였나?) 줍니다.
물론 쇳조각으로 아템제작에 들어가긴하지만..
NPC마다 가격이 차이가 있는게..

10. 도박시스템
물약도박, 동전도박...해보신분들 많으실겁니다.
1~10번...너무 많다고 느껴지네요..한 5-6개 정도가 적당할듯한데..

11. 엘프 법서의 무게.
한권당 30입니다.
마나실드, 홀리아머, 공격용 법서, 스톤스킨, 큐어 포이즌, 급식용 푸드크리에이션(선택)
등등을 합치면 최소한 150이상의 무게를 차지합니다.
물리 데미지가 약한 엘프는..레인져,나이트에 비해 물약소모도 크죠..
그런데도 무게치때문에 회복포션을 더적게 들게 되고..ㅠ_ㅠ
같은 사냥터에서 3개의 클래스중 가장 빨리 물약이 바닥나지 않는가 생각됩니다.

12. 타 케릭명 보이기가 없다..
사냥중에 멀리서 카오가 오는지 일반유저가 오는지...도무지 알 수 없다.
마우스를 올려보기 전에는...ㅡㅡ;;


대충 끄적여봤습니다.
오픈베타가 시작될때 많이 바뀐 부분이 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