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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9 10:52
조회: 2,6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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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할때 계산해야할 변수 자꾸 4쌍 4마노 4워햄 3대검 4세이버 등등 말이 많은데
일단 인터뷰에 보면 칼의 데미지는 모두 노가다로 손수 입력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데이한장에 0.5나 1이 오르는게 아니고 3->4에서 많이 오르듯이 마노가 기본뎀지가 낮더라도 고인챈되면 충분히 데미지의 역전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아직 모르지만요. *PVP시의 변수들* 1.힘스탯 내장을 먹거나 파워브레이크를 쓰면 추가데미지,추가명중률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제가 렙 40때 3검으로 가고일이 잘 안박히더라구요 옆에서 꼽사리 껴서잡는데 내장+파워브레이크 하니까 10대에 2방 박히는게 6~7방 박히더군요. 이건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정확한 값은 모르겠지만 추가명중,추가데미지가 존재한다는것만 일단은 알수는 있죠. 2.민첩스탯 제가 사냥을 하면서 느낀겁니다. 달걀은 그냥 창고에 쌓아뒀는데 만복도가 없어서 달걀을 먹었더니 물약을 약간 덜쓰는느낌이 들더라구요 확실한 값은 없지만 민첩은 회피에 미세한 영향을 주지않나 추측해봅니다. 3.레벨 리니지를 참고했다면 레벨추타,레벨회피도 분명히 존재할거고 실제로 저의 예를 들자면 레벨29때 3쌍 25방으로 라미아를 잡으러갔는데 정말 너무너무 아프더라구요. 그런데 레벨40이 되서 걍쌍에 24방으로 바이런 라미아를 잡는데 그때만큼의 아픔과 맷집이 아니었습니다. 라미아가 약해진게 아니라면 레벨추타와 회피가 존재한다는 뜻이죠. 4. 길드스킬 아시다시피 스팟,성,길드스킬이 존재합니다 길드스킬에는 일단 방어1 공격1 명중1 피회복1 HP,무게 상승 등이있네요 성스킬과 스팟스킬은 각자 다르고 너무 많아서 정리를 못하겠지만 PVP니까 서로 동일한 조건에서 한다면 방어는 수치상으로 맞출수 있지만 공격1 명중1 피회복1등은 맞추기가 쉽지않습니다. 피시방 공업 버프가 공격1 이라면 그나마 공격은 맞출수가 있겠군요. 5. 방어구의 등급 루머인것 같지만 3미갑과 2사슬갑옷은 방어가 같습니다. 하지만 등급이 높은 방어구는 회피가 다르다고들 고렙님들은 말씀하시더라구요 가격을 보면 1방 올리는데 미갑 고인챈이 더 쉽지만 굳이 사슬갑옷을 선택하는 이유가 단지 뽀대난다는 이유만은 아니라고 그러시더군요. 김PD 인터뷰에서도 보면 아이템의 가격만큼의 성능을 보여주겠다고 한적이 있습니다. 아마 같은 맥락에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6. 만복도 별 상관없지만 만복도가 70이하로 내려가서 *배가 출출합니다* 라는 말이뜨면 데미지가 -1이 된다고 하네요. 즉 만복도 70넘으면 추타+1 앞으로 칼실험을 할때 이런것까지 하나하나 따져서 실험을 해야 캐릭에 맞는 칼이 있니 없니 하는 말이 안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슬셋의 높은 회피율은 아직 루머인것 같습니다만 써본사람만 알겠죠. 잘못된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p.s 나중에는 축방어구의 추가회피, 축무기의 추가명중,추타가 구현될지도 모르겠지만 현재는 별 메리트가 없다고 합니다.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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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