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사랑곰님 글을 읽고 댓글을 작성하고

제련이벤후 파스&암즈 글과 같이 올릴까 생각했지만 제가 제일 좋아하는건 액토라 액토 먼저 짧게나마 올려보며

팁은 밑의 사랑곰님 본문의 댓글에 작성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최종 사냥터인 만큼 장비의 수준과 과금력(ex.도핑&장비의수준)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게 어렵다면 구양궁&테디베어에서 만렙을 찍어야겠지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테디베어를 좋아해서 각팟대기중에도 자주 가는편입니다)

몹의 속성과 종족이 다양하며 디펜도 익스플로전을 제외하면 매우 높은 편이라 방어무시 장비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종족이 다 달라서 페니는 범용성이 제한적입니다, 그러므로 범용성이 높은 직업6셋 사용이 전반적으로 딜을 주기 편하며 가장 많은 개체수+경험치를 가진 악마형(나메,카호,블레이저)를 방무 베이스로 잡아야 합니다 이경우 21힘솟갑+시힘부의 악마&동물방무도 추가적으로 잡아주면 악마형과 동물에 대해선 100%완전 방무를 완성합니다.

익스플로전의 데몬스트레이션에 의해 무기가 파괴되지만 도끼와 둔기류는 패시브로 파괴불과 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부분은 살포시 무시해주고 갑옷만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파이어아머 스크롤이 많을경우 비고르작 아머를 없거나 각팟이라면 코팅+화갑이 좋습니다.

분명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지만 공성에선 호구지만 몹상대로는 정말 좋은 대광역cc 기인 '용암분출' 만 잘활용한다면
근접딜러에게 가장 치명적인 어질업, 리플렉트 쉴드를 크게 무마시킬수 있습니다. 

  1. 가장 확실한 방법은 두 지정몹을 피하면 되지만 개체수가 적은 익스플로전은 그렇다 쳐도 딜리터는 3대악마(나메, 카호, 블레이저) 다음으로 많은 개체수를 자랑해서 부딫칠 일이 많은 몹입니다. 다행이도 딜리터의 파워업은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바로 사용하는 편이지만 어질업은 체력이 어느정도 깎여야 사용합니다. 이점은 곧 고공속&고후딜 액토면 그냥 쓰기도 전에 갈아버릴수 있죠!.
  2. 두번째로 가장 까다로운 익스플로전의 '리플렉트 쉴드' 근접데미지의 40%를 반사시킵니다. 걸렸다하면 푹찍, 운좋으면 실피가 남습니다. 가장 좋은건 피하는법이지만 개체수가 적은게 안심됩니다. 하지만 몹의 덩치가 작아서 폭젠지역에 나메테러에 의해 가려져 못볼수도 있으므로 요주의 입니다. 

동물형에 소형 이며 방어는 낮은편입니다. 다행이도 각암다나 전사자 몹처럼 플레이어를 인식하면 바로 리플렉트를 사용하지 않고 이녀석도 딜리터의 어질업처럼 체력 코스트가 어느정도 깎여야 리플을 키는것 같습니다. 역시나 고공속&고후딜 액토에 의해 왠만해선 리플 키기도 전에 사망이거나 용분스턴 콤보로 잡을수 있습니다. 리플같은 경우 거의 맥스페인 처럼 근접딜러에 한해선 즉사기 수준이라 가장 조심해야합니다.

몹들의 넉백도 심하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닌이상 벽을 등지고 딜하도록 합니다. 나메의 위치변경도 간혹 짜증나는 상황을발생시키므로 벽을 등지는게 좋습니다.

노그3층이 몹의 속성과 종족, 방어력 스킬이 난잡해서 이모든것을 잡을수있는 암즈미케와 카캐제네과 명실상부 천상계이고 그밑으로 아도라와 액토가 있는것 같습니다. 주력기가 속성이 묻어있는 브룬과 워록은 사냥이 사실상 엄청힘들며 물몸인 궁계열에 비해선 액토가 근딜치곤 그래도 제법 할만한편입니다.

방무와 딜 공속&후딜이 최소 50%(체감상 노그에 한해선 50%도 적음..최소 65~70이상되어야 몹을 완전 분쇄할것 같네요) 가 넘어야 각몹들이 스킬사용전에 제거 가능하며 탱킹하며 믹서기가 편해집니다. 후딜이 이보다 낮아지면 맵이 좁고 유저들이 많아 폭젠이 계속되므로 몹처리가 불가능해집니다. 딱 저 세팅정도되면 15~20마리까진 송편 몇개만 먹어주면 탱킹하면서 몹 갈아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