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끔 한번 씩 복귀하는 철새 찍먹유저 입니다.
이번에 마검어체가 상향 됐다는 소문을 듣고 오래간만에 복귀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어요.
베이스가 콘솔 게임이고 온라인 게임은 금방 질리는 성향인 것을 저도 잘 알고 있기에 과한 투자나 귀속 장비에 투자는 최대한 지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찍먹유저의 하이엔드 장비라고 추천 받은 딤글 풀셋을 기반으로 세팅 후 이곳 저곳 사냥터를 다니고 있는데요, 마검 어체 정보가 워낙 부족한 편이고 궁금한 점도 몇가지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장비 현황-
14A 베스퍼 카트린느작
배틀프로세서 ASPD+2
딤글 풀셋 / 쌍눈 외눈 아윈 카드
딤글 무기 꼬뽀c / 어비스 스퀘어작
글레이시아 가드 엘리스c / 가디언 물리방어 방어작
죄악 사파이어 세트 용린 5/4작
의상 아크비숍 상/하/걸 듀얼aspd+1 / 중단은 마법력
M60 마스터세트 SPL/INT 어비스 스퀘어작. 
큐펫: 엘리셀 (명중과 공속5%)

현재 세팅에서 골피 올스텟+6, 버서커 포션, 농축 샐러마인즙 마시면 딱 공속 193 나옵니다. 배프 공속2단을 구하기 어렵거나, 펫을 다른것을 쓰신다면 마스터 웨폰/쉴드의 인트작을 어질작으로 바꿔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시간의 정원 사냥터 몹들은 전부 어비스 스퀘어 한 장에 잡히지만 심층 몹들은 약 5%~15% 정도 남아서 장판 한 장으로 죽이진 못하고 있습니다.

악세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불의 정원 보스 두 마리와 심층 염속성 천사몹을 저격 할 수 있는 죄악세트 5/4작을 끼고 있어요. 오늘 처음 불의 정원을 가봤는데, 운 좋게 저격 대상 중 하나인 용족 보스가 떠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도작은 따로 안했고 (정원 사냥 하다 가서 콜드볼트가 도작되어 있었습니다ㅎ) 리프는 혹시라도 피가 밀릴까봐 드레인 라이프를 가져갔는데, 보스가 몸빵만 쎄고 공격력은 약한지 피가 거의 달지 않아서 다음에는 커미트를 가지고 가볼까 합니다. 현재 세팅에서 잡는데 약 5분 정도 걸렸는데, 커미트 가져 가면 얼마나 단축 될지 차후에 답글로 공유 하겠습니다. 나머지 두 종족의 불의 정원 보스는 어떻게 저격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ㅠ_-

14년만에 마검으로 복귀를 하면서 느낀 점이, 예전 마검쉐체때는 도작과 리프로 훔치는 스킬의 중요도가 높았고 그만큼 뽕맛도 좋았었는데, 지금 마검어체는 도작으로 메테오를 가져가니 오토스펠 발동 시 글쿨이 막 돌아서 사냥이나 보스전에서 오히려 방해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메테오 데미지가 좋은것도 아니고, 심층서 발동시 티도 안나는...OTL). 오토스펠 버프를 안쓰자니 MATK+50이 아쉽고, 쓰자니 프리저브를 계속 써줘야 하는 번거로움과 글쿨의 거슬림... 그래서 다른 마검 어체 유저분들은 도작 스킬을 이용 하시는지, 하신다면 어떤 스킬을 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예전처럼 다양하게 스킬을 조합하는 재미는 없어지고 어비스 스퀘어 원툴 캐릭이 되버린건 조금 아쉬웠습니다 (물론 제가 장비 인챈트에 어비스 스퀘어 증뎀작으로 통일 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프롬디어비스는 구체 회복 시간 1초 때문에 주력으로 쓰긴 좀 애매하고, 오메가 어비스 스트라이크는 대체 쓰라고 만든 스킬인지 의문이 -_-;;; ). 그리고 리프는 보통 사냥시 드레인 라이프와, 대 보스 전용 커미트를 사용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혹시 이것들 외에도 채택 할만한 재미난 다른 스킬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