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 : http://ro.gnjoy.com/news/devnote/View.asp?category=1&seq=3956818&curpage=1

1. 리딩 개편
창 안 띄우고 대신 마법책을 단축창에 등록

2. 릴리즈
1렙으로 서몬 볼 안 나감

3. 서몬볼
2렙 찍으면 5개 풀차징

4. 소익
데미지 상향 (900% → 1500%, 약 1.6배)

5. 어스
데미지 상향 (2500% → 4000%, 약 1.7배)
쿨타임 10초 → 7초이므로 워록셋 + 아이언 스태프로 2초까지 가능
스후딜 감소 1초 → 0.5초

6. 프로스트 미스티
지면 시전으로 변경(예 : 그라비테이션, 콰그 같은 스타일)
영향 범위 변경 (아마도 축소)
피격 대상에 "서리" 효과 부여 (잭프 증뎀 상태)

7. 잭 프로스트
지면 시전으로 변경(위와 동일)
영향 범위 변경 (축소)
데미지 기작 변경 (빙결 상대 2500% → 서리 상대 4200%, 약 1.7배)
동빙 제거 → 동빙기에서 순수 딜링기로 변경
쿨타임 4초, 연사 불가
스킬 성격이 완전히 바뀐 셈(범위 넓고 딜은 전무한 동빙기 → 고위력 수속성 범위기)

8. 크림즌 록
스후딜 감소 2초 → 0.5초
데미지 상향 및 베렙 증뎀 개선 (현재는 1500 * 베렙/100 + 1300, 상향 후에는 아마 3700 * 베렙/100이 될 것으로 보임)
스턴 제거

9. 헬 인페르노
단일 타겟에서 타겟 범위기로 변경 (5 * 5)
데미지 상향 (화 300% + 암 1200% → 화 2000% + 암 3000%)
발화 제거
쿨타임 3초, 글쿨 0.5초

10. 커미트

레젬 안 씀, 엠 소모 감소 (800 → 150)
고캐 3초 → 2초
스킬쿨 60초 → 20초
글쿨 2초 → 1.5초
피격 대상에게 20초 간 "마력 중독" 부여 (속성 내성 50% 감소)
영향 범위 축소 13 * 13, 데미지 차감 삭제
베렙 증뎀 적용(기존엔 증뎀 없었음)

11. 마법력 증폭
데미지 증가량 50% → 100%로 상향 (* 마증 증뎀은 앞마공 + 무기 마공에만 적용됨)


개인적인 감상평

1. 리딩 패치 드디어 됨
2. 서몬볼에서 스포 하나 빼야해서 아쉽긴 하지만 할만한 가치는 있을 것
3. 전반적으로 스킬이 상향이긴 하나 소서 스킬이 된 느낌이 있음. 잭프나 헬인페는 쿨감 장비가 나와줘야 할 것 같음.
4. 기존 주력기에 붙어있던 상태 이상들이 현 메타에서 크게 의미가 없긴 한데, 그렇다고 아주 삭제하는 것보단 약간이라도 의미 있는 안정적인 디버프로 대체되었으면 함. 커미트처럼..
5. 커미트가 사실상 메즈기로 변경됨. 장시간 속성 내성 50% 감소를 광역 원거리로 때려박을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임. 잡렙 70렙으로 풀리는 걸 생각하면 테트라 트리 타더라도 찍을 순 있을 듯. 다만 리딩이 안된다면 메즈기 이상으로 쓰기가 사실상 불가능해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