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전에 빼먹은 제 소유자본중에서 지딜카드를 박은 맨틀이 1개 있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시작한 자본을 다시 돌이켜보면

망작체네레 거신뱀 - 500만 z
8화속 진홍메이스 - 100만z정도 들여서 만듦.
7 아이스 소드메이스 - 100만z에 노제련 사서 7제련 만듦.
지딜갑 박힌 맨틀 - 100만z에 샀었음.
아울듀크/아울바론 세트 고양이손 글러브 - 냥이손글러브는 직접 E급코인으로 바꿔서 얻은것, 아울듀크,아울바론은 각각 20만z에 샀음. 즉 40만z
두네이르카드 박힌 크리투라 학원 모자 - 학원모자는 공짜고, 이거만들 당시 40만z에 두네이르 카드 샀었음.

거의 900만z정도 갖고 시작했네요 이런..
제가 무자본 유저들에게 좋은정보 못줄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여튼, 여지껏 사냥했던 루트는 육성노하우 게시판에 이그나치오 님이 작성하신 앵벌루트에서 살짝 변형?을 가미해서
골랐었습니다.

전직하고 덱스 30찍을때 까지 호넷에서 사냥하고 - 벌침모아 제니마련.

26레벨 될때까지 무카에서 사냥했습니다 - 선침모아 제니마련.

그리고 낙원단 퀘를 통해 무기를 얻은 다음, 또다시 무카밭에서 35레벨까지 사냥했구요 - 역시 선침.

35~40레벨은 페이욘1층에서 솔플로 최대한 빨리 넘겼습니다 - 여기서도 뼈조각이라던가, 잡카드를 통해서 제니 조금마련.

40레벨때 낙원단 퀘스트를 깨서 무기를 또 얻은다음. 데몬베인 10레벨을 찍을때 까지 오크필드에서 솔플을 했었습니다 - 오크전사의 증표? 이걸 구매노점으로 구입하시는분이 있길래 이걸 팔았긴했습니다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40~55? 60? 정도 구간에는 제니벌면서 렙업할 사냥터가 마땅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얼른 렙업하자는 생각으로 데몬베인을 마스터해서 오던1층에 내려갔습니다.

아마 데몬베인을 마스터했을때가 47레벨? 이었을텐데, 그때부터 오던1층에 들어갔었습니다.

많은 방목형 호문육성 유저분들 사이를 지나가다 보면 길목에 꼭 빈자리가 있습니다. 거기 서서 다가오는 오크좀비를 하나하나 처치하다보면 끊임없이 붙어오는 오크좀비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꼬박고박 정리하면서 렙업하면 정말 빨리오릅니다. 우리는 복사이기에 데몬베인과 디바인프로텍션에 의해서 오크좀비에게 데미지를 조금이나마 덜받고 데미지를 조금이나마 더 줄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레벨업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 구간에서 개박하열매를 어마무지하게 소모했었기 때문에(아마 기억상으로 5천개쯤 쓰지않았나 싶습니다 - 5만5천z) 무자본 유저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 생각이들고, 이구간에서 제니를 조금이라도 수급하고자 하시면 이그나치오님 육성법에 적힌 루트를 가시면 될거같습니다.

그리고 오던1층에서 59레벨을 찍고서는 소밭(마이너우로스 밭 - 피라미드 지하 1층) 을 갔습니다.
 이곳에서는 멈추지 않는 심장 과 소 머릿고기 고가잡템이고, 나머지 잡템들의 가격도 되게 출중합니다(오버챠지로 판매 할 시 기준으로 약 300z에 도달합니다.)
 앞서 말했듯, 아주 초반때와 70렙이후(슬리퍼 입성 전)까지는 아주 효과적인 제니벌이가 잘 안보였기에 저는 멈심과 소머릿고기, 그리고 중간가격의 잡템이 나오는 피라미드 1층에서 복사잡마+레벨 70 몽크가 되기 까지 했었습니다.

 그리고 70레벨때는 미리 준비해놓은 8화속성 진홍의 메이스를 들고 슬리퍼로 직행했구요. 지금도 하고있습니다. 제 계획상으론 95레벨까지 슬리퍼에 있을 계획입니다.

 역시 혼자서 민블/워프/텔 해결할수있는 몽크계열이 전 정말 편한거 같습니다. 가끔은 블랙스미스의 오버트러스트가 그립긴하지만요 ㅋㅋ

 오늘은 80레벨까지 달성하고 뿌듯하게 글을 썼습니다. 간만에 라그하니 재밌네요 한 3일동안 집안일때문에 못한것도있고..ㅠㅠ

 여하튼 라그유저분들 건강하시고 즐라득템하세요~ 다음화에서 찾아뵙겠습니다!(혹은 질문글이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