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크롬과 엣지에 확장자 프로그램으로 광고제거, 마우스우클릭, 엑셀등등이 깔려있었습니다.
(예전에 깐 프로그램들이고 아마 구글동기화 과정에서 겜트북에도 자동 설치된거 같아요.)

오늘 이전 글 댓글에 인터넷아이피주소변경해보라는 글을 보고 시도하다가 
클라우드플레어사이트에서 오류번호 600010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자바스크립트, 확장자프로그램 등등의 이유로 안될수도 있다는 내용을 보고

확장자 프로그램에서 마우스우클릭이 이제 지원이 끝날꺼다란 크롬의 안내멘트를 보고 삭제를 했는데

두둥! 됩니다.

이제 돼요!!!

많은 분들의 관심과 해결방안들 이 글을 작성하며 다시금 감사하단 인사를 전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해결한거나 관련질문한건 우리 글삭제는 하지맙시다.
누군간 이 글을 보고 해결을 할수 있지않겠습니까!!!)

이건 클라우드플레어에서 본 관련 내용입니다.

오류 코드 300***600***

오류 코드 패밀리 300***600***예: " 600010: The generic_challenge_failure")는 잠재적인 봇이나 비정상적인 방문자 동작이 감지되는 상황에서 Turnstile에서 생성되는 응답입니다.

다음 권장 사항을 사용하여 이러한 오류 코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브라우저 호환성을 확인하세요.
    • Turnstile은 Internet Explorer를 제외한 모든 주요 브라우저를 지원합니다.
    • 브라우저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지원되는 브라우저 를 참조하세요 .
  2.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세요.
    • 광고 차단기와 같은 일부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은 Turnstile이 작동하는 데 필요한 스크립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확장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고 페이지를 다시 로드하세요.
  3.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세요.
    • Turnstile을 실행하려면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브라우저 설정에서 JavaScript를 활성화했는지 확인하세요. JavaScript를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브라우저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4. 시크릿 모드나 비공개 모드를 시도해 보세요.
    • 확장 프로그램이나 캐시된 데이터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배제하려면 브라우저의 시크릿 모드나 비공개 모드를 사용하세요.
  5. 다른 브라우저나 장치를 테스트하세요.
    • 문제가 현재 설정에서만 나타나는지 확인하려면 다른 브라우저나 장치로 전환하세요.
  6. VPN이나 ​​프록시는 피하세요.
    • 일부 가상 사설망(VPN) 또는 프록시가 Turnstile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여 테스트하세요.
  7.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하세요.
    • 현재 네트워크에 Turnstile 챌린지가 실패하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핫스팟과 같은 다른 네트워크로 전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