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정상적인 클라이언트 실행 관련해서 글을 쓰고
라그에 문의하여 해결했습니다!! 혹시라도 저같은 사람이
있을까 싶어 공유 합니다!!

안녕하세요.
(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운영팀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은 잘 확인하였습니다.

라그나로크 실행 시 이용 중인 PC에 설치된 프로그램
또는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발생할 수 있사오니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이후 접속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지속해서 동일한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사항을 확인하신 후 재접속을 권해드립니다.

1.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라그나로크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라그나로크 홈페이지를 모두 종료하신 이후, Internet Explorer→도구→인터넷
 옵션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 쿠키 삭제 / 파일 삭제를 진행하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어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3. "디스크 조각 모음"을 통해 PC를 최적화하신 다음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4. 홈페이지의 압축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시어 사용해 보시기 바라며, 이 경우,
 기존의 라그나로크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폴더가 아닌 다른 새로운 폴더를
 지정하신 후 사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 공유기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 공유기를 해제하시고, 직렬 연결하시어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