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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7 1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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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가 부족한 라그나로크라그나로크는 태생부터 하드코딩 방식이 많았지만, 이번 명중 물리를 보니 앞으로도 계속 갈 것 같네요. 라그에서 공격의 종류를 알아보자면, 1. 일반공격 2. 크리티컬 3. 특수공격 (트랩, 체력계수 등)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1. 유동공격 : 단순히 필명 부여 2. 크리티컬 증뎀 : 크리티컬 발생 시 증뎀 (50%만 적용) C.rate : 크리티컬 발생시 계수 1.4를 늘림 3. 명중물리 : 일반공격에 대한 증뎀 즉, 체계적 관점에서만 보면 공격타입 : 일반 / 크리 / 특수 증뎀종류 : 명중물리 / 크증 / 체력 등 특수한 이렇게 구분하고 특수는 명중물리나 크증이 아닌 특별한 증뎀 계수를 가지는 스킬이라 볼 것 같습니다. 멸화격이나 브레쓰는 : MHP/MSP 등이 될테고 트랩 같은것은 저항력 100% 무시 등을 줄 것 같네요. 이런 구분을 못해서 스킬마다 이 스킬은 명중물리 미적용 덕지덕지 구분하고 자빠진 모습을 보자니 참 답답하네여. Ps. 유도공격 니네가 봐도 방치한거 맞지? 카트캐논, 암즈캐논 등을 유도공격으로 추가 구분하고 그 외 스킬 중에 트랩, 애시디 등을 유도 공격으로 추가해서 별도 타입으로 카테고리화 하여 100% 명중, 방어/저항력 무시 온 힛 스킬 발동 등을 부여하는게 어때? 어떻긴 안하겠지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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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