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 부분에 대해서 하나하나 반론 내지는 답변드리겠습니다.

 

 

 

비판1.

[공성게시판_911]에 달린 댓글에 인벤 아이디 꾹꾹이님이 오늘 렉이 유난히 심하던데 유니크님들이 발생시킨 렉이었나보군여 자제점;” 이라며 댓글을 달자 버로우 풀고 나왔다며 강가호님께선 욕설로 댓글을 남기시며 비난을 하셨습니다. , 심각한 불법행위를 저질러 놓고도 이카루스 전체에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으셨기 때문에 화가 나셨을 겁니다.

 

동맹길드인 이카루스를 감싸는 것은 아니지만 클라이언트 개조를 통한 모션삭제가 서버에 렉을 야기시킨 다는 점을 강가호님과 문오브헤븐님께서 인정하신 사실이며 유니크에서 의도와 관계없이 클라이언트 개조를 통한 모션삭제로 실험을 진행하신 것도 사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니크의 많은 분들이 공성시간 외 클라이언트 개조를 사용한 실험에 대해 인정을 하셨습니다.

 

논리를 좋아하시니 비교를 한 번 해볼까요? 범죄가 자주 발생되는 흉흉한 동네 분위기에 의협심 강한 청년들이 자율방범대를 결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들은 나라에 의해 시민에 대한 권력 행사를 부여 받지 않은 동등한 시민입니다. 너무도 흉흉한 분위기에 자율방범대원들은 의심스러운 상황에 대해 불심검문, 자택 수사 등의 권력을 행사합니다. 훌륭한 자율방범대원들의 의도는 좋지만 범죄자가 아닌 시민의 인권에 침해하는 결과를 가져오며 이는 또 다른 범죄행위로 등록됩니다.

 

 

반론1.

2번째 단락까지는 서술이고 결국 3번째 단락에서 비판을 하고 싶으신건데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먼저 비유부터가 잘 못 되었다고 말하고 싶네요.

 

먼저 예로 드신 자율방범대에 대한 예시.

 

 

말씀하신대로 이번 일은 분명 이카루스 길드의 '파곰'이라는 유저에 의해서 발생한것이며,

 

이 유저의 경우 자신의 행위가 남에게 영향을 직접적으로 끼친 행위입니다.

 

하지만 유니크의 '포카라미'님의 실험의 경우 악용하여 자신의 행위가 남에게 끼치게 하려는 의도도 없었으며,

 

결과적으로도 남에게 악영향을 끼친 일이 없었습니다.

 

말씀해주셨듯이 대처적 행위가 맞습니다.

 

 

예로 들자면 마약 단속반의 경우 실제로 마약에 대한 상당한 지식이 요구되며 그를 위한 교육도 미리 합니다.

 

하지만 마약단속반들 역시 마약 복용에 대한 권리가 있는건 아닙니다.

 

마약 복용을 하여 사회적 물의를 빚는다면 일반인들과 똑같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시를 잘 못 든 부분은 여기 입니다.

 

이카루스의 '파곰'님의 경우 확실히 클라개조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실제로 피해를 끼쳤으며,

 

유니크의 '포카라미'님의 경우 아무런 악용 의도도 없었으며 피해를 끼치지 않았습니다.

 

클라개조 행위 자체가 불법은 맞습니다. 그거에 대해선 관련 규정도 있으니 반박할 생각도 없습니다.

 

비판2에 대해선 아래에 설명하겠지만 비판2에서 쓰신

 

제가 말한 자신한테 떳떳한 행위를 지향한다는겁니다’에서 알수 있듯이

 

관련 댓글을 읽어 보셔서 아시겠지만 결국  제가 말하고자 하는건 저 문장 하나입니다.

 

글쓴이 분과 같은 길드이신 타코야님도 그 댓글에 관해서는 수긍을 하신 상태구요.

 

 

관련내용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하기위해서 예를 하나 더 들자면

 

제가 첫번째 본사에 갔을 경우를 예로 들겠습니다.

 

첫번째 그라비티 본사에 간 주요 이유는 운수버그를 포함한 '응고마력 버그에 대한 신고'였구요.

 

이 일이 있을때도 저희 길드분이 버그 이상현상을 발견하시고

 

'버그 발생 조건'을 알아보기위해서 실험을 하셨습니다.

 

위의 경우도 분명 버그 사용은 맞으나 초기 버그 신고를 위한 것이었으며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본사에 가서 물어보니 아무런 문제가 없는걸로 판명났으며,

 

대처 또한 악용자에 대한 처리와는 다른 '조사를 위한 임시블럭'으로

 

운영자 분들이 발동조건에 대해서 조사하기 위한 대처였으며,

 

관련 내용에 대해서도 악용이 아니라는 직접적인 확답을 들었습니다.

 

고로 비판1에 대해선 성립이 되지않습니다.

 

 

------------------------------------------------------------------------------------------------------------------

 

 

 

비판 2.

[공성게시판_928]에 살시드님이 강가호님에 대해 언급하게 됩니다.

 

글 첫 부분에

 

강가호님의 라그 열정과 스파이럴 동영상은 라게때부터 열심히 보고, 개인적으로 참 괜찮은 분이라 생각 했습니다.

 

지금은 저 및 다른분들도 많이 실망감을 가지고 있구요.

 

조금은 흥분을 삭히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또 다시 마지막 부분에

 

ps : 강가호님 까는건 아니고 라그 열정이 좋으셔서 적는글인데오큐가 싫어서 본사에 얘기하실정도면,

 

       유니크 길드도 쓰지 못하게 얘기도 좀 하고 좋은 공성 만들어 갔으면 하네요.

 

       없다고는 얘기하시지 않으시겠죠? 이미 자료 전달 드린걸로 알고 있고다른자료도 있네요.

 

 

        (그리고 호이길드는 오큐 안씁니다. 오큐를 쓴다면 즉시 제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에 걸쳐 강가호님이 언급되자 강가호님은 [공성게시판_929]를 통해서 (제가 판단 할 때) 언급된 일에 대해 불쾌함을 보이시며 오해에 대해 설명하셨습니다.

 

대변인이라 하기엔 부족했지만 집중적으로는 약 2주간 이 문제에 대해 대화 및 논의를 하였고 서로의 감정에 대해 충분한 대화가 오간 상황이며 오늘 월급도둑 짓을 한 제가 시간이 남아 먼저 댓글을 달아드렸는데 당사자도 아닌 자가 댓글을 달아 논점이 흐려지게 되고 강가호님과 약간의 마찰 -글을 비꼬아 말하여 감정이 상하는- 이 일어나게 됩니다

 

살시드님과 저를 포함한 몇몇 호이 길원은 유니크측에 유니크 길드의 오큐사용 동영상이 전달되었다고 보고(?)를 받은 상황이기에 자료 전달 이야기가 나온건데 강가호님께서 그 시점에서 자료를 못 받으셨다며 단속반도 아닌데 그거 모르고 있다가 욕먹을 상황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강가호님을 욕먹이려고 쓴 글이 아니지만 강가호님께선 왜 욕먹을 상황이라고 오해하시며 불쾌해하는지 모르겠지만(의사전달의 문제인가요?) 단속반을 강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강요라고 하시니 짚고 넘어가봅니다.

 

1)라그나로크 자율방범대원처럼 클라이언트 개조를 통한 모션삭제에 대해 유니크의 행위를 옹호하시고(공성에서 쓴게 아니고 불법행위 발견을 위함)

2)여러 글에서 이카루스의 오큐사용에 대한 의문을 제시하시며

3)유니크에서도 동등 불법행위가 있을 시 먼저 까겠다며 유니크에 선언하셨습니다. [공성게시판_916]

 

이와 같은 전제행위가 있었고 동영상 전달자는 유니크의 오큐사용을 확신했고 제가 살시드님 대신 댓글을 달 때의 심정은 강가호님에게 강요가 아닌 직접 달으신 댓글처럼 자신한테 떳떳한 행위를 지향한다는겁니다를 기억하시길 바랬습니다.

 

 

 

반론2.

네, 결국 반론 두개 다 저를 겨냥해서 쓰신 내용이네요.

 

아랫 쪽에 나온 1)의 경우 반론1.에서 이미 설명 했으니 이해 하셨을거라 생각하구요.

 

2)의 경우 대상이 이카루스 뿐이라는건 어불성설인거같구요. 제가 대상을 이카루스로 한정한 적도 없습니다.

 

제가 이번에 이카루스의 모션삭제 동영상을 적발했다고 해서

 

제가 오큐까지 이카루스 한정으로 적발할거란 섣부른 판단은 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흔한 말로, '오큐는 개나 소나 쓴다'라는 말과 같이 전 길드에 걸쳐서 분포해 있다고 생각하구요.

 

저 또한 적대 길드, 적대가 아닌 길드, 심지어 같은 길드원 조차도 오큐에 대해서 좋은 시선이 아닙니다.

 

이 점은 확실하게 하고 싶네요.

 

그리고 그거와 관련해서 호이길드 분께서는 운영진께 관련자료를 넘겼다고 하시는데

 

제가 오늘도 궁금해서 운영진인 로열드리 형한테 물어봤으나 본인도 전달 받지 못했다고 했었는데,

 

어느 분께 전달한건지 도대체 궁금하며, 제가 어떻게해야만 전달 받을수 있는지 여쭙고 싶네요.

 

유니크 운영진이라 하면 로열드리, 퍼즐, 리오니 이렇게 3분으로 알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느분께 전달하신건지 듣고 싶습니다.

 

관련자료 빨리 못 받고 그거 땜에 고생 좀 했는데 관련자료 받기 더럽게 힘드네요.

 

 

3)의 경우는 선언한거 맞습니다. 전 길드를 걸쳐서 폭로할거 폭로할거구요.

 

다만 이번 사건에서도 이카루스 '파곰'님을 적발하는 과정에서

 

제가 이카루스의 '성민님'에 관해서 오해를 한게 있는데 이건 제 잘못 맞구요. 다시 당사자께 한번 사죄드립니다.

 

그만큼이나마 빼도박도 못하는것만을 올릴겁니다 이제.

 

밑에 글에서도 말했듯이 빼도박도 못하는거만 열심히 폭로해볼것이며,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책임부여이며, 타인에게 책임을 질일은 없으니 참고해주시고 이 점에 대해서 책임 추궁은 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괜히 섣부른 오해로 사서 욕먹기 + 무고한 당사자에 대한 피해 끼치기 는 안 할 예정입니다.

 

 

 

반론에 대해서 이해가 가셨는지 모르겠네요.

 

반론과 다르게 저번 타코야군 글에서 제가 까칠하게 대응한 점에 대해선 사과드립니다.

 

다른 부분은 반론해도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저도 책임을 느끼고 사과드리겠습니다.

 

그래도 안면 트고 지냈다 할수 있는 타코야 군의 섣부른 글은 저에게도 워낙 충격이었기에

 

이성을 잃은 나머지 쓴 글이라고 이해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더 이상 타코야 군에 대한 언급 및 비난을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적어도 이 부분은 당사자 둘이 끝낸게 맞기에.

 

 

아 참 그리고 제 기분탓일수도 있으나

 

이번 글에서도 비꼬는거같이 받아들여지네요.

 

'논리를 좋아하시니' 와 같은 표현요.

 

제가 성격 배배꼬인걸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또한 이 전 댓글등에서 비꼬는 듯한 어투를 사용하였기에 이번에 각별히 신경써서 글을 작성하였는데,

 

만약 이 글에서 비꼬는 거같이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인기가 많은건지 아니면 그냥 욕을 쳐먹는건지

 

제 아이디가 계속 나오네요.

 

뭐 상대 길챗에선 이미 많이들 얘기 하실거라 예상하지만

 

글마저도 이렇게 많이 언급되다니

 

저도 참 많이 생각해볼 일인거같네요.

 

 

 

 

ps. 비판이나 문제제기는 HOI파베님 처럼 논리정연하고 비난 없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은 무대포식 비난, 물타기의 경우는 저도 인격대우 해줄일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