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픽키 마구쪼기

 

 

우선 캐스팅이 고캐1초+변캐3초에서 변캐1초로 대폭 줄었습니다.

 

픽키 특화하기 위한 쌍지렁이 착용시 바로 무캐가 가능해졌고

 

피가30%미만일시 캐스팅이 사라지고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간다던 설명이 위와 같이 수정

 

특화시 어차피 캐스팅이 없기 때문에 문구가 사라진듯 하고, 조건부가 50%로 완화된것도 상향된점

 

도람 스킬사용모션이 크기 때문에 스킬후딜과 공속을 맞춰놨을때

 

193공속이 소화가 되는지 여부만 알아보면 될듯 합니다.

 

타로우가 이상한점이 있어서 실험해보다가 까먹고 확인 안했는데 다시 키기 귀찮네요..

 

 

 

2. 아크라우스 대시

 

 

보시는 바와 같이 원거리 10%증가 보너스가 생김

 

적용 잘 됩니다.

 

 

 

3. 타로우의 상처

 

 

우선 hp소거디버프는 덧셈으로도 중첩이 안됩니다. 사장 확정이구요

 

이 소거량이 dex의 영향을 받는다고 써있기에 덱스에 변화를 주며 실험해봤지만

 

덱스가 몇이던 5렙 타로우는 고정으로 7%의 피를 깍습니다.

 

다만 덱스를 올릴수록 hp소거량이 아닌 타로우 자체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뭔가 잘못된 프로그래밍 된 것 같은데 테스트 하는이가 없으니 (사크섭이 테스트할 환경이 안되니)

 

그대로 넘어온듯 하네요

 

hp소거 옵션은 순덱 영향만 받는거 같습니다

 

 

 

4. 루나틱 당근난타

 

 

아무 변경점 없어 보이지만

 

캐스팅이 고캐1초+변캐3초에서 올고캐1초로 대폭 감소했습니다.

 

무빙샷이 충분히 가능한 캐스팅 수준이라는 점

 

다만 쿨타임은 여전히 6초입니다.

 

 

 

 

 

아쉬운점 두가지만 빼면 물공계열도 얼추 완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라비티도 나름의 노력을 하고 있다는걸 느낄 순 있네요

 

 

 

한가지는 주력사냥기가 될수 있는 당근난타의 쿨타임이 6초라는점

 

확실한 원킬기가 아니고 2킬 이상으로 무빙샷을 해야하는 스킬의 쿨타임이 6초라는점은

 

한번쏘고 손가락 빨면서 6초동안 빼뱅이 돌다 다시 쏘라는 이해할수 없는 설정이죠

 

이를 3초이하 2초이상으로만 수정해도 타클래스와 밸런스 및 공성밸런스도 맞춰가며

 

적당히 사냥할 수준을 맞출수 있을텐데요

 

그라비티가 최근 피드백에 대해 대응을 참 잘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데

 

이 6초를 왜 끝까지 고집하는지는 이해가 안되네요

 

 

 

또 한가지는 현재 도람방어구세트의 주된 옵션인 고캐감소 및 휀기능은

 

마공도람에게만 초점이 맞추어져 만들어진 옵션이라는 점인데요

 

기존 도람세트와는 다른 세트2번의 물공용도람세트 하나정도 만들어줘도 된다고 생각이 드네요

 

 

 

 

 

물공계 사장 안 시키는 방법 간단합니다.

 

걍 당근난타 살려내면 되요

 

타로우도 하도 쓸게 없어서 그거라도 쓰는거지

 

당근난타가 쓸만하면 머하러 타로우 썼을까요 이마저도 사장됐지만

 

 

애스가 훠빵 쎄도 액토 돌리면서 재미찾는 유저들이 많듯이

 

유저들은 적당히 사냥가능한 광역기만 주면

 

하고싶은 사람들은 알아서들 하거든요

 

사냥불가능할 수준으로 만들어놔서 안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