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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01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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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흔두 번째 개발자 노트✅ 신규 영웅 관련
근거리형 레전드 영웅 겔리두스가 추가됩니다.
라니아의 남편이자 스파이크의 부친인 겔리두스는 20여 년 전에 아스드 대륙의 전란을 진압한 공로로, 세븐나이츠의 반열에 오른 영웅입니다. 그러나 파괴의 힘에 취해 태오의 아버지를 살해하는 바람에, 오를리에 의해 빛의 기둥 너머로 봉인되어 가족의 곁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겔리두스는 기본적으로 아군의 최종 추가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피격 대상의 치명타 확률 저항과 경감 확률을 감소시키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가장 먼 거리에 있는 원거리형 대상에게 접근해 강력한 공격과 함께 군중제어 효과를 부여하며, 전투 불능시 획득하는 불사 버프와 자신에게 부여하는 얼음 여왕의 가호 버프를 활용할 수 있어 패왕이라는 이명에 어울리는 위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신규 펫 추가, 콘텐츠 및 이벤트 관련
1) 신규 펫 추가 및 펫 최대 레벨 확장
‘멜패로'에 이어, 앞으로 5종의 다크나이츠 펫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관련 소식은 추후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특성, 고대 유물 단계 확장
3) 물빛 축제 이벤트
✅ 신규 길드 콘텐츠 강림의 날 추가 안내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예고 드린 바와 같이, 4월 17일 업데이트로 길드 점령전 콘텐츠, [강림의 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발이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어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몇 가지 추가 소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 해당 콘텐츠 및 관련 용어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림의 날 기본 컨셉] [강림의 날]은 3개의 길드가 한 시즌에 동시에 참여하는 콘텐츠로, 보유하고 있는 지역에 따라 라운드별로 점수를 획득하고 [강림의 날] 종료 시점에 라운드별 획득한 총점을 합산하여 순위를 나누게 됩니다. 각 길드의 기사단장 여러분들께서는 라운드에 따라 어떤 곳을 탈환할지, 어떤 곳을 방어할지 선택해서 행동할 수 있습니다.
[강림의 날 필드 컨셉]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림의 날] 필드는 최초 주어진 점령지를 기반으로 각 길드가 보유하고 있는 지역과, 보유 지역과 연결된 다른 지역에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지역은 몬스터에게 가한 총 피해량이 가장 높은 길드가 점령을 할 수 있는 지역, 가한 총 피해량에 따라 길드원 전체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는 지역, 결투장과 같이 영웅들이 전투를 하여 승패를 나누고 그 승점의 합에 따라 점령을 할 수 있는 지역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강림의 날 전투 형태]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림의 날] 전투는 기존의 방식과는 아주 다른 방식으로 전투가 진행되며, 몬스터와 싸울 때와 다른 기사단장님과 실력을 겨루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림의 날 리그 형태와 길드전] [강림의 날] 리그는 직전에 진행되었던 [길드전]의 순위를 기준으로 편성되며, 리그별로 결과 보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강림의 날] 리그는 총 10단계로 나누어지며, 각 리그 내에서 매칭되는 3개의 길드는 [길드전] 순위에 따라 3개의 진영으로 나누어져 콘텐츠를 진행하게 됩니다. 리그가 진행되는 총 라운드와 라운드의 시간 등은 기사단장 여러분들의 피로도와 흥미를 고려한 최적의 기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강림의 날]은 현재 금요일에서 월요일 동안 진행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런 이유로 길드전은 기존 주 3회 진행에서, 주 2회 월요일 ~ 수요일 진행으로 변경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강림의 날 추가 성장 - 휘장]
* 해당 이미지는 테스트 서버에서 촬영되었으며, 상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강림의 날]에서는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휘장을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휘장에서는 특별하게 ‘급소’를 공격할 수 있는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림의 날]은 대규모 길드 콘텐츠인 만큼, 출시 이후 6주간의 베타 기간을 거치려고 합니다. 해당 기간 동안 밸런스 수정과 함께 예상하지 못한 문제점을 보완하며, 보상은 정식 오픈 시점보다는 약소한 수준으로 진행됩니다. 베타 기간 동안 더 유리하게 진행할 방법을 찾으면서, [강림의 날]을 더 재미있게 만들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안타깝게도 현재 '세븐나이츠 키우기'에는 1년 가까이 베타 상태에 머물러 있는 [길드전]이나 1년 이상 새로운 소식이 없었던 [펫]처럼, 게임 내에 장기간 변동이 없었던 콘텐츠가 산적해 있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들은 오랫동안 게임을 아껴주신 기사단장 여러분들에게는 정체된 경험으로 인한 답답함을, 새롭게 시작하시거나 복귀하신 기사단장 여러분들에게는 넘어야 할 높은 벽으로 느껴지실 수 있다는 점을 저희도 깊이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오랫동안 누적된 문제 해결과 새로운 개선점들의 반영을 동시에 진행하다 보니, 때로는 개별 콘텐츠의 개선 속도가 기사단장 여러분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약속드릴 수 있는 것은, 저희는 결코 개선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더 즐겁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갈 것을 다시 한번 굳게 약속드립니다 |
Rok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