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5-30 11:46
조회: 28,428
추천: 9
무사 새로운스킬 단축키 소소한팁이글은 테라 계정이 만료되어 재결제를 고민하면서 쓰는글입니다. 말하자면 뻘팁. 그냥 제가 이렇게 썻다는 말이니 태클은 자비좀 ㅠ
우선 제단축키창
스샷을 찍어둔게 없어서 58만랩 달자마자 찍은스샷이구요
F- 뒤잡기 (상대방 뒤로 돌아가면서 이속저하) V- 파괴의기백 (힘25상승, PC공격시 15%추가데미지, 20초간지속, 3분쿨)
1. 뒤잡기 일단 뒤잡기는 검투사를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선딜,후딜 동안 무적시간이 발생합니다. 제2의 회피기 이자 제2의 전진도약 이라 볼수 있습니다. 그런만큼 방향키와 가까운 거리에두고 빠르게 시전할수 있는곳에 두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F로 지정했네요. (근데 검투사 뒤잡기는 15미터에 스턴까지 있는데 무사는 10미터에 이속저하뿐이라 뒤잡기 잘못하다간 법사 파광맞음..혹은 광전 차징하고 있는거 뒤잡기 했다간 되려 찍힘..)
2. 파괴의 기백 파괴의 기백 같은경우 힘 모으기 처럼 단발성이 아닌 20초간 지속되는 동안 사용되는 스킬의 데미지 증가입니다. 잘 활용한다면 반피 이하일때 원콤에 보낼수 있는 완소 스킬이 아닐수 없습니다.
처음엔 V를 이용해서 조금 부자연스럽게 사용했는데요. 테섭을 이용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페이스바로 이어지는 연계스킬을 유저가 지정할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힘모으기 - 파괴의기백) 연계 스킬을 지정한후 반피 이하일때 힘모으기를 한후 스페이스바로 파괴의 기백을 사용하니 괜찮더라구요.
3. 스크롤 파멸의마수에선 여러 스크롤이 나오죠. 대표적인 스크롤이 크리데미지 1.5배(?) 향상, 크리율 50증가 같은 정령사 버프가 스크롤에 있는데 이런 스크롤을 도핑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좀 큽니다. 앞으로 쟁시에 이런 도핑을 자유자제로 하는쪽과 익숙치 않아 잘 못하는 경우의 차이는 클거같아요.
이런경우 2번창에 지정해도 상관없겠지만 저는 중간중간 쿨타임이 될때마다 쓰기위해 (스샷에는 없지만) Numpad 0,1,2,3 을 이용하여 각각 강력한행동불능저항주문서, 크리율 증가주문서, 크리데미지 증가주문서, 사자의비약 (근거리스킬 쿨타임 12.5%감소) 넣고 썻습니다.
'강력한'행동불능저항주문서의 경우 매즈 저항을 30초간 60이나 올려주게 됩니다. 정령을 따라가다 회피기가 2가지 모두 빠진경우 바로 사용시 정령스킬 매즈와 공포(신스킬)가 거의 저항이 뜹니다.
이외에 이속증가 공속증가 같은 스크롤도 있는데 아이온처럼 풀도핑의 시대가 왔구나 라고 하시더라구요 아이온은 안해봐서 잘모르지만 서버침투 같은 컨텐츠 등 아이온을 많이 따라 하는거 같네요 테라는
EXP
250,250
(61%)
/ 260,001
|

하데스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