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고 나발이고 그 이전에,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 자체를 박탈당하고 있는 상황인데;;;;;;

 

 너같으면 DPS가 3M나오는 궁수 데리고가겠냐, DPS가 1.5M을 간당간당하고 있는 무사나 광전 데리고 가겠냐?

 

 

 

 

 

 사람은 어디까지나 이기적이고 욕심쟁이라서 어렵게 가서 고생하고 이득보는 방식이랑 쉽게 가서 편하게 이득보는 방식 둘중에 하나 선택하라 그러면 무조건 후자 선택한다.

 

 

 

 물론, 지금 검투사, 무사, 광전, 마공, 비검 이런 애들 데리고 가도 인던 클리어하는데는 크게 지장없음.

 

 근데 18 얘내들을 씹어먹고 쳐날아다니는 궁수, 마법사, 인술사들이 한가득 있다보니까, 무사, 광전, 마공, 비검 이런 애들은 파티를 구할려고 해도 뺀찌먹는 상황이 빈번하단거야. 알간?

 

 

 

 

 

 PVP를 예를 들어볼까?

 

 권술이랑 인술이 죵나 짱짱맨이라서 다른 애들을 다 씹어쳐먹을 수 있어.

 

 얘내들을 데리고 PVP를 하면 죵나 쉽게 이길 수 있는데, 굳이 개 고생하면서 다른 직업군을 데리고 쟁을 할까? 당연히 18 아니겠지? 괜히 다른 직업군 데리고 가봐야 질 확률만 늘어날 뿐인데 왜 고생을 사서함?

 

 당연히 사람들도 이기고 싶으니 권술이랑 인술만 데리고 가려고 하겠지.

 

 

 

 

 

 PVE도 정도만 덜할 뿐 PVP랑 마찬가지란다 아가야.

 

 성능이 압도적으로 우위인 직업군이 포진해있는데, 굳이 성능 꾸진 직업군을 데리고 가겠냐?

 

 그냥 성능 압도적으로 우위인 직업군만 죵나 모셔다가 가겠지.

 

 

 

 

 

 

 

 

 

 이러면 또 이소리 하겠지?

 

"아, 그럼 그 잘난 직업군들 직접 키우면 되는거 아님?"

 

 ....같은 돈내고 같은 컨텐츠를 즐기는데 누구는 편하고 누구는 개고생한다? 형평성이 죵나 어긋난거 같지 않음?

 

 우리는 18 개 줫같은 신분격차가 있는 중세시대나 고전시대에 생활하는 원시인이 아님.

 

 다 같은 출발선상에서 같이 출발하고 같은 노력과 같은 수고를 들였으면 같은 도착선상에 있어야 정상인거임.

 

 같은 출발선상에서 같이 출발하고 같은 노력과 수고를 들였는데, 왜 18 다른 직업군들은 법사, 인술, 궁수라는 직업군에 대해 상대적으로 박탈감을 느껴야되는건데? ㅋㅋㅋㅋㅋ

 

 

 

 

 

PVP랑 PVE를 별개로 놓고 생각하지마라 아가야.

 

 PVP든 PVE든 결국 유저들이 파고드는 컨텐츠다. 유저들이 같이 즐기는 컨텐츠라면 즐기고 있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같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다고 가정했을 때 절대로 격차가 벌어져선 안된다 알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