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라는 저해상도로 플레이하면 글씨마저 흐려지는 부작용이 있는 게임이죠.

 

하지만 뿌연 글씨를 계속 보고 계시다가는 눈이 매우 피로해서 부담이 가실 거에요.

 

그래서 약간의 설정을 거쳐 고해상도로 플레이 하면서도 프레임레이트가 비교적 잘 나오는 설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먼저 제가 건드릴 설정은 이겁니다.

 

 

바로 '기타 품질' 항목 아래의 '화면 처리 품질'과 '저사양용 라이팅' 인데요,

 

이 두 옵션을 만져주면 고해상도에서도 웬만큼의 프레임을 뽑아내는 게 가능합니다.

 

 

 

 

그럼 거두절미 하고 화면 처리 품질이 '1'로, 저사양용 라이팅이 'OFF'로 되어 있을 때의 화면입니다.

 

 

와악! 눈부셔! 이..이것이 400억 그래픽인가!

 

예, 우리가 테라 테스트때 처음 보고 우와 하고 덤벼들었다가 사양에 좌절하는 그 그래픽입니다.

(제 컴이 노트북이라 안티비방 안 먹여서 별로 보기 좋아보이진 않지만...풀HD  해상도 스샷이에요.)

이 그래픽으로 프레임 빠방하게 나와주면 좋지만, 불행히도 그렇지 않은 컴퓨터도 많죠.

 

 

 

그럼 '화면 처리 품질'이 0으로, '저사양용 라이팅'이 OFF로 되어 있을 때의 화면입니다.

 

 

눈이 부시지 않아?

 

확실히 빛 반사, 흔히들 '블룸' 이라고 부르는 현상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디테일은 그대로죠.

맵에서 분위기가 조금 죽기는 하지만 이 정도면 안구테러감은 아니죠?

이 설정만으로도 프레임이 많이 올라갑니다.

 

 

 

그럼 다음으로 '화면 처리 품질'을 1로, '저사양용 라이팅'을 ON으로 바꿨을때의 화면입니다.

 

 

 

뭔가 화면이 많이 저렴해진 것 같습니다 - _-;

 

'화면 처리 품질'을 1로, '저사양용 라이팅'을 ON으로 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 조합입니다.

화면 처리 품질 자체가 사양을 잡아먹는 세팅이거든요. 화면 처리 품질 옵션을 켜는 것 자체가 고사양 옵션인데,

디테일을 깎아버리는 저사양 라이팅을 활성화할 이유가 없겠죠.

프레임을 많이 뽑지도 못하고, 그래픽이 좋은것도 아닌, 이도 저도 아닌 세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면 처리 품질'을 0으로, '저사양용 라이팅'을 ON으로 해보겠습니다.

 

 

400억 그래픽이 10원짜리 그래픽으로 전락하는 순간입니다 'ㅠ'

 

 

 

 

자, 지금까지 몇가지 조합에 대해서 보여드렸는데요,

 

물론 가장 좋은 세팅은 제한을 걸지 않는 거겠지만..그럴 거면 이 글을 쓴 의미가 없죠?

 

제가 추천드리는 조합은 '화면 처리 품질'을 0으로, '저사양용 라이팅'을 OFF로 놓는 것입니다.

 

가장 화면의 퀄리티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제대로 프레임을 뽑는 세팅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모두 고해상도로 눈아프지 않게 테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