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황금미궁 숙련자분들은 그냥 조용히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잘모르는분이나 만렙 얼마 안남거나 만렙 찍은지 얼마 안된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저는 궁수구요.

 

어떤 법사분이 궁게에와서 쿠마스 첫번째 쫄소환은 70% 미만일때 랜덤하게 간다고 하고

 

번각은 2.2초 시전시간이 있고 지속시간이 10초밖에 안되는 조루 스킬이라서 절때 안깐다고 하시길래 적어봅니다.

(번각 안깐다고 뭐라고 하는글 아닙니다. 그냥 번각을 안까는게 무조건 당연하다는 어떤 법사님이 있어서 언급한겁니다.)

 

 

 

 

황금미궁에서 쿠마스 첫번째 쫄소환하로 중앙에 가는 기본조건을 말씀드드리겠습니다.



1. 피가 70% 미만일때 간다. (이하 아닙니다. 미만입니다. 즉 69% 부터 무조건 갈려고합니다.)


2. 피 70% 미만일때 쿠마스 본인이 쓰던스킬이 끝나면간다
(예를 들어 쿠마스가 손바닥으로 싸다구치면서 가는스킬하는동안 딜하면 당연히 피가 65%~68%로 떨어지죠.

 그럼 자신의 피가 몇프로던지간에 쿠마스가 쓰던스킬이 끝나면 바로 중앙으로 갈려고합니다.)


3. 피 70% 미만일때 쿠마스한테 걸린 다운이나 경직이 끝난후에 간다.

 



이 세가지 조건이 만족했을때 첫번째 소환하로 가는겁니다.

 

 

 

 

몇가지 예를 들어 말슴드리자면

 

- 쿠마스가 70%에 다운됐습니다. 다운되고 딜이 엄청 들어와서 쿠마스피가 64%가 됐네요.

  쿠마스는 기상하자마자 바로 중앙으로 갈려고합니다.

 

- 쿠마스가 다운이나 경직없이 정상적인 딜로 69%가 됐습니다.

  쿠마스의 전진 싸다구 스킬이 끝났네요. 바로 중앙으로 갈려고합니다.

 

- 쿠마스가 70%에 창기사 스턴이 걸렸네요. 스턴 도중 극딜로 쿠마스피가 65%가 됐습니다.

  쿠마스는 스턴이 끝나자마자 가운데로 갈려고합니다.

 

 



한마디로 피가 69%가되고 딜 안하고 가만 넵두면 쿠마스는 무조건 가운데로 갑니다.

 

궁수님들이나 법사님들은 스턴덫 깔때 쿠마스 피 71%~73%쯤 중앙에 까시면되구요.

 

창기사는 몹 피 71퍼쯤에 이속감소스킬을 넣고 중앙으로 갈려고할때 포획을합니다.

 

무사님들이 있으시다면 69% 이후 가운데로 갈때 경직스킬로 끊을수도 있겠죠.

 

 

 

 

뭐 굳이 쫄소환을 막아야할건 없습니다. 쫄소환되면 처리하면되죠.

 

하지만 쫄소환을 끊어주면 그만큼 사냥시간이 줄어드는거구요.

 

모든 경직스킬은 몹한테 100% 들어간다고 장담 할 수 없기에 각직업이 할수 있는 행동은 취해주는게 매너입니다.

 

 

 

 

 

아.. 그리고 쿠마스 두번째 쫄소환은 첫번째 쫄소환하고 3분이후에 또 소환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제가 알기론 쿠마스가 가운데 앉은 시간 기준으로 3분입니다.

 아카샤 던젼의 1보나 루그리바 같은경우에도 75% 이후 정확히 1분 30초마다 가운데로 가죠.)

 

첫번째 소환을 끊어줬다면 그 끊은시간 기준으로 3분 후에 또 가는거구요.

 

요즘은 엠회부적도 나오고 다들 숙련되서 보통 극딜이기때문에 4인팟가도 두번째 소환하기전에 쿠마스 죽이죠.

 

 

 

 

 

 

 

혹시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리플달아주세요. 저도 모르는건 배워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