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을 찍고 전설템-반복퀘 완료해놓고..

 

부케도.. 30대 중반에 이르게 테라를 즐겨왔습니다.. 몇 자 적어봅니다.

 

1> 채집과 제작관련

 

사실 간단히 말해서 아직은 쓸모없는 파트입니다.. 채집하는 것보다.. 몹에서 나오는 것으로 충당하고도 남습니다.

 

그리고 제작템같은 경우.. 동렙기준 드랍템보다 성능이 안좋기도 합니다.

 

2> 케릭터별 고찰

 

그동안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올려놓으셨는데.. 저도 그 중 한사람이라고 생각하세요.

 

1) 창기사

파티에 필수적인 케릭입니다. 창기없이도 충분히 인던이나 파티퀘 사냥이 가능하지만.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급니다.

 

일단 지금까지 나온 보스들 패턴으로 보아.. 보스는 분신을 하거나 쫄들을 불러냅니다.. 이때 이것을 캔슬 시킬수 있는

 

유일한 스킬인 족쇄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튼튼합니다..

 

말이 필요없는 케릭임은 사실입니다.

 

2) 무사

어쩌면 가장 천대받는 케릭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뎀딜도 광전사처럼 극뎀딜을 주는 것도.. 검투사처럼 탱형도.. 아닌..

 

어정쭝한 케릭입니다.. 아직은 어떤 말로.. 치장을 해도.. 최악의 케릭임은 사실입니다..

 

3) 검투사

뎀딜은 다소 약하지만 아주 위급한 순간 탱커의 역활을 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창기사가 있는 팟에서

 

부탱이라는 존재는 필요없는게 현실이죠.. 창기가 없는 팟에서 탱커의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만.. 그것은 일부 장비가 좋고

 

컨트롤이 화려한 몇몇분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족쇄가 없어서.. 보스 쫄이나 분신도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여러모로.. 탱으로는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는 케릭입니다.

 

4) 궁수

가장 사랑받는 뎀딜입니다. 사실 극뎀으로 치자면.. 마법사나 광전사에 못 미치는게 사실입니다.. 다만 누적데미지로

 

치자면 케릭중 단연 1위를 자랑합니다.. 근접딜처럼.. 부리나케 안움직이고.. 어글도 잘 나지 않아서 창기사에게는..

 

아주 사랑받는 직업중에 1가지입니다. 솔플도 좋고 파티에서도 좋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광역스킬이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발차기쓸려고 일부러 달려가기도 그렇고 관통화살은 말그대로 관통이지 광역이

 

아니고.. 지뢰를 설치하는 것도 번거러울 뿐이고 뎀지도 낮고.. 그렇습니다.

 

5) 마법사

마법사 또한 파티에서 완소 또는 필수 케릭중에 한가지입니다.. 마법사를 넣는 이유는 뎀딜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 소형몹들 잔몹처리에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스킬들이 뎀 좋은 광역이 많아서 파티플레이를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극뎀딜로 할 경우 어글을 자주 먹습니다.. 조금은 골치 아픕니다.

 

6) 정령사

현재로서는.. 사제보다 정령사가 더 좋은 힐러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념팟이라는 좋은 팟에는 힐이 그렇게까지

 

많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거기다가 mp구슬은 극뎀딜을 하기에 아주 좋은 먹이감이기도 합니다..

 

또한 뎀딜도 많이 크지는 않지만 무시 못 할 뎀딜도 합니다.

 

7) 사제

초반에는.. 정령사가 힐러라는 사실보다는 뎀딜이라는 인식에 극 성행을 했으나.. 후반가면서.. 정령에게 밀러..

 

점점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케릭입니다.. 할 수 있는거라곤.. 힐.. 힐에서는 탁월하나.. 다른 부분에서는.. ㄷㄷ

 

이후 고렙패치에 따라.. 사제가 더 필요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으나.. 아직은 정령에게 밀리는 케릭입니다..

 

그래도.. 팟은 잘됩니다..

 

8) 광전사

근접 극뎀딜로.. 아주 탁월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지.. 탱이 불가능하다는 단점(도발같은 스킬이 없음)

 

그리고 중갑이라는 단점.. 으로 파티에서 가장 외면 받았던 케릭입니다.

 

사실.. 인던 시간이 1시간인 지금.. 굳이.. 5분 10분 더 빨리 깨봐야.. 별 필요가 없을 뿐더러.. 창기님들의 중갑이라는

 

이유하나로.. 파티끼기가 어렵습니다.. 거기다가.. 창기님이 전설 방어구를 전부 다 맞췄다하더라도...

 

강화율이 너무 떨어진 지금.. 템을 독식하고 싶어하시기에.. 더더욱 파티에서는 외면 받고 있습니다..

 

---------------------------------------------------------------------------------------------------------

자.. 제가 엄청나게 인던을 돌아보고 팟을 짜본 결과..

 

인던 같은 경우는..

 

3인팟 - 창기사 궁수 정령

 

4인팟 - 창기사 궁수 법사 정령

 

5인팟 - 창기사 광전사 궁수 법사 정령

 

가장 이상적인 팟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업을 하는 방법..

 

이건 지극히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이기에..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일단 1~비밀기지 전 레벨까지는.. 퀘스트를 모조리 깨면서 업합니다.. (귀찮은 일반파티퀘 몇몇개는 안깨셔도..)

 

비밀기지에서 23렙을 찍습니다.. 그리고 미션퀘를 진행합니다..

 

즉.. 갓 태어난 쿠마스 이쪽 미션퀘인데.. 여기서 다른 파티퀘 송곳니와 수호대 등등 같이 해줍니다..

 

그럼 25렙이 되면서 말을 타게 됩니다..

 

자 .. 이제 포폴리온에 오게 되면 바로 미션퀘를 시작합니다..

 

퀘 완을 하게 되면 26~27렙이 되게 됩니다.. 만약 27렙이 조금 덜 됐다 싶으면.. 널려있는 솔플퀘 몇개를 합니다..

 

27렙이 되셨으면 저택에 들어갑니다..

 

32렙~33렙 될때까지 거기서 살면서 템도 맞추고 반복퀘도 걸어놓습니다..

 

절대 반복퀘 3가지를 완을 하지 마시고 업을하세요..

 

그럼 33렙 되자마자 반복퀘를 완하십시요.. 거의 2렙가까지 오릅니다.. 자.. 35렙쯤 됩니다..

 

그러면 이제 다음 미션퀘를 하러 ㄱㄱ씽~

 

미션퀘를 다하고 나면.. 36렙 중후반을 달립니다..

 

그럼 다른 미션퀘 사교도쪽으로 갑시다..

 

사교도 미션퀘를 합니다..

 

그러면 어느새 37렙을 훌쩍 넘어서 38렙을 달리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만렙이 풀리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 사교도에서 그렇게 노시면 됩니다..

 

4> 그 외 파티시 유의해야 할 몇 가지..

 

1) 창기사

 

절대 자신이 신적 존재임을 과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막고만 있으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은 버리십시요..

 

방패스턴걸고 나서 도발과 약화스킬을 쿨되는데로 눈치껏 써주세요.. 그리고 어글이 튀면 바로바로 족쇄로 끌어와서

 

다른 분들 특히 사제나 법사님을 살려주세요.. 괜히 족쇄 초반에 달려가기 귀찮다고 족쇄로 끌고와서 시작하는 버릇은

 

버리세요.. 족쇄가 필요한 부분도 있지만.. 팀원들을 살리거나 보스 캔슬시킬때를 대비하세요..

 

2) 마법사

 

딱히 주의해야할 것 없습니다.. 어글을 생각하라고 하는데.. 사실 그건.. 탱의 역활이 큽니다.. 하지만 약간은.. 어글도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

 

3) 궁수

 

걍 활만 잘쏘세요.. 괜히 와서 발차기하고 빽샷쏘고 튀는 그런거나 지뢰 깔고가는 그런 일은 되도록 하지마세요..

 

발차기는.. 사제나 법사가 어글이 튀었을때 살리는 생존 스킬입니다.. 따라가는 몹을 중간에서 발차기로 스턴걸어서

 

잠시 지연 시키세요.. 그것만으로도.. 사제나 법사는 힐을 할 시간을 벌거든요..

 

4) 무사 검투사 광전사

 

괜히 탱바로 옆이나 뒤에서 때리는 짓하지마세요.. 몹 후방에서 치세요.. 그리고 광전사는 뎀딜 좋다고 창기사 무시마시고

 

리딩에 따르세요.. 검투사님은 자신도 탱이 된다고 앞서 나가지마세요..

 

5) 사제와 정령

 

사제님은 직업의식이 너무 투철해서 오버 힐을 하지마세요.. 오버 힐을 할 수록 오히려 팟을 전멸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정령님은 뎀딜하고 싶으서서 때리시는건 좋지만 주는 힐입니다.. 간혹 힐을 잊으실때가 많더군요..

 

--------------------------------------------------------------------------------------------------------------

 

더 많은 말들을 하고 싶지만.. 이미 너무 많이 말을 한 것 같군요..

 

니가 뭔데 이래라 저래나냐 하실 분은 그러시구요.. 전 걍 읽고 도움만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부 드릴껀.. 템에 너무 연연하지마세요..

 

간혹.. 전설 풀템을 못 맞췄다고 아직 녹템 한부위가 남아있다고.. 그 인던에서 사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 템들.. 내일이나 모레면 바꿔야합니다.. 퀘템에도 밀려요 ㅋ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