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04/20(
업데이트 내용 중 스킬/아이템/몬스터/시스템 세부 변경점을 안내드립니다
.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n  스킬 변경점

 

1. 소드맨 계열

 

[소드맨]

쓰러스트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더블슬래쉬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겅호

스킬로 증가하는 공격력과감소하는 방어력이 힘 스탯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하이랜더]

카타스트로크

기본 계수가 89%에서 106%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4.9%에서 5.8%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57%  187%)

스카이라이너

기본 계수가 172%에서 206%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12%에서 14.4%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280%  335%)

뮬리넷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바바리안]

파운싱

기본 계수가 65%에서 98%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7.8%에서 11.7%로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96%  144%)

 

[하플라이트]

투창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로델레로]

슈팅스타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캐터프랙트]

어스 웨이브

기본 계수가 48%에서 7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2.6%에서 3.9%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84%  125%)

광역 공격 비율이 4에서 8로 증가합니다.

둠 스파이크

기본 계수가 79%에서 118%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5.5%에서 8.3%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28%  192%)

광역 공격 비율이 3에서 8로 증가합니다.

돌격

기본 계수가 56%에서 107%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6.7%에서 12.8%로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82%  158%)

 

[커세어]

헥슨드롭퍼

기본 계수가 121%에서 145%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8.4%에서 10.1%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96%  235%)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더스트데블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펜서]

세테뚜와르

기본 계수가 103%에서 124%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5.7%에서 6.8%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82%  219%)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아따끄 꽁뽀제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플랑코나드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도펠죌트너]

사이클론

레벨당 상승량이 7.7%에서 8.2%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264%  257%)

지속시간이 5.5초로 고정됩니다.

 

 

2. 위저드 계열

 

[위저드]

에너지 볼트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파이로맨서]

파이어볼

광역 공격 비율이 6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파이어 필라

기본 계수가 62%에서 75%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4.3%에서 5.2%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00%  127%)

지속시간이 10초로 고정됩니다.

스킬 반경이 최대 27.5에서 고정 37로 증가합니다.

플레임 그라운드

기본 계수가 68%에서 10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3.7%에서 5.6%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81%  120%)

지속시간이 8.4초로 고정됩니다.

파이어 월

기본 계수가 115%에서 203%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5레벨 기준 동일)

인챈트 파이어

지능과 정신 수치가 인챈트 파이어의 공격력에 미치는 영향이 변경되었습니다.

적용 범위가 4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크리오맨서]

아이스월

기본 계수가 45%에서 80%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5레벨 기준 동일)

아이스 블래스트

최대 대상 수가 8로 변경됩니다.

 

[소서러]

사역마 소환

기본 계수가 232%에서 332%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5레벨 기준 411%  332%)

탑승

탑승시 소환수의 방어력만큼 탑승자의 방어력이 증가하던 것에서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살라미온 소환

소환된 악마가 5%의 기본 공격력 계수를 가집니다레벨당 상승량은 3%입니다.

서모닝

소환된 악마가 5%의 기본 공격력 계수를 가집니다레벨당 상승량은 2%이며카드 레벨당 5% 증가합니다.

소환된 악마는 소환자의 무기 마법 공격력의 50% 만큼 고정 대미지를 입힙니다.

 

[쏘마터지]

왼팔 강화

스킬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지능과 정신 스탯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오른팔 강화

스킬로 증가하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지능과 정신 스탯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스웰브레인

스킬로 증가하는 지능과 마법 공격력이 정신 스탯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프로스트 클라우드

기본 계수가 184%에서 22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22.1%에서 26.5%로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272%  327%)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네크로맨서]

플래쉬 캐논

기본 계수가 64%에서 106%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3.5%에서 5.8%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33%  187%)

플래쉬 후프

기본 계수가 92%에서 15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5%에서 8.3%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62%  267%)

플래쉬 스트라이크

기본 SP 소모량이 144에서 100.8로 감소하고레벨당 SP 소모 증가량이 19.4에서 13.6으로 감소합니다. (5레벨 기준 221  155)

레이즈 데드

소환된 해골 병사가 10%의 기본 공격력 계수를 가집니다레벨당 상승량은 5%입니다.

콥스타워

저주의 탑이 10%의 기본 공격력 계수를 가집니다레벨당 상승량은 4%입니다.

쇼고스 만들기

소환된 악마가 10%의 기본 공격력 계수를 가집니다레벨당 상승량은 5%이며카드 레벨당 5% 증가합니다.

레이즈 스컬아처

소환된 해골 궁수가 10%의 기본 공격력 계수를 가집니다레벨당 상승량은 5%입니다.

 

[워록]

다크써지

기본 계수가 83%에서 104%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4.5%에서 5.7%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23%  155%)

타수가 15타로 고정됩니다.

폴 오브 아고니

기본 계수가 113%에서 170%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6.2%에서 9.4%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68%  254%)

 

[페더풋]

본 포인팅

기본 계수가 100%에서 189%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0%에서 10.4%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00%  282%)

지속시간이 35초로 고정됩니다.

 

[인챈터]

인챈트 라이트닝

지능과 정신 수치가 공격력에 미치는 영향이 변경되었습니다.

적용 범위가 40에서 100으로 증가합니다.

 

3. 아처 계열

 

[아처]

스위프트스탭

무빙샷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오블리크 샷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헤비샷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트윈애로우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레인저]

베라지

기본 계수가 69%에서 11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3.8%에서 6.1%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22%  196%)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크리티컬 샷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쿼렐슈터]

스톤샷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새퍼]

인질 폭탄

기본 계수가 90%에서 175%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0레벨 기준 146%  175%)

스파이크 슈터

기본 계수가 117%에서 208%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5레벨 기준 314% → 208%)

브룸트랩

기본 계수가 97%에서 174%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6.8%에서 12.2%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58%  283%)

 

[스카웃]

플레어 샷

기본 계수가 60%에서 90%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3.3%에서 4.9%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06%  158%)

스플릿 애로우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무고사]

취시

회피치명타블록이 첫 타격에만 적용되며지속 대미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공고

고정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기본 계수가 134%로 변경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기본 지속시간이 5.5초로 변경되고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이 0.5초로 변경됩니다.

회피치명타블록이 첫 타격에만 적용되며지속 대미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독항아리

기본 계수가 69%에서 165%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4.8%에서 11.5%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12%  268%)

지속시간이 7초로 고정됩니다.

 

[로그]

백스탭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플레쳐]

매직 애로우

기본 계수가 79%에서 155%로 변경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0레벨 기준 129%  155%)

브로드헤드

고정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기본 계수가 99%로 변경되고레벨당 상승량이 6.9%로 변경됩니다.

회피치명타블록이 첫 타격에만 적용되며지속 대미지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바브드애로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크로스파이어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감정사]

평가절하

몬스터에게 거는 물리마법 공격력과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 수치가 레벨당 4%에서 3%로 감소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집중포화

기본 계수가 415%에서 124%로 감소하고레벨당 상승량이 22.8%에서 6.8%로 감소합니다. (15레벨 기준 734%  219%)

타수가 10연타로 고정됩니다.

리마콘

고정 대미지가 삭제됩니다.

기본 계수가 30%로 변경되고레벨당 상승량이 5%로 변경됩니다.

평타 대미지만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머스킷티어]

바요넷 쓰러스트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버트스트로크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메르겐]

스프레드 샷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트리플 애로우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4. 클레릭 계열

 

[크리비]

자이바스

기본 계수가 31%에서 82%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5레벨 기준 54%  82%)

 

[프리스트]

아스퍼션

스킬로 증가하는 방어력이 정신 스탯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엑소사이즈

기본 계수가 251%에서 126%로 감소하고레벨당 상승량이 30.1%에서 15.1%로 감소합니다. (5레벨 기준 371%  186%)

블레싱

정신 수치가 블레싱의 공격력에 미치는 영향이 변경되었습니다.

 

[보코르]

좀비 만들기

좀비의 방어력이 30% 증가합니다.

좀비는 생성자의 정신 스탯만큼 체력이 증가하고정신 스탯의 50% 만큼 힘이 증가합니다.

대형 좀비는 2배의 체력을 가집니다.

휠체어 좀비는 2배의 민첩을 가집니다.

에피지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오구베베

레벨당 힘 스탯이 5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딥디르비]

목각공격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사두]

포제션

기본 계수가 38%에서 13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2.6%에서 9.2%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61%  213%)

지속시간이 6.5초로 고정됩니다.

 

[팔라딘]

스마이트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악마형변이형에게 가하는 추가 대미지가 20%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컨빅션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가하는 추가 대미지가 5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컨빅션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몽크]

쌍쇄공

오버히트가 5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촌경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관음장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철사장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파드너]

마법방어력 증가

스킬로 증가하는 마법 방어력이 정신 스탯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채플린]

장엄구마

기본 계수가 46%에서 125%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5.6%에서 15%로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68%  185%)

지속시간이 9초로 고정됩니다.

 

[드루이드]

육식화

기본 계수가 82%에서 163%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4.5%에서 9%로 증가합니다. (10레벨 기준 145%  289%)

타수가 25타로 고정됩니다.

 

[무녀]

하마야

기본 계수가 30%에서 131%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3.6%에서 15.7%로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44%  193%)

지속시간이 8초로 고정됩니다.

고헤이

스킬 1회 발동시, 1레벨의 버프/디버프 1개만 지우도록 변경됩니다.

 

[인퀴지터]

브레이킹 휠

지속시간이 10초로 고정됩니다.

기본 SP 소모량이 121.2에서 72.6으로 감소합니다. (5레벨 기준 210  139)

레벨당 소모 SP 증가량이 22.4에서 13.44로 감소합니다.

갓 스매쉬

민첩 스탯에 따른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습니다.

컨빅션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가하는 추가 대미지가 3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플레이그닥터]

소각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6초로 감소합니다.

 

[도사]

호풍환우부

기본 계수가 257%에서 772%로 증가하고레벨당 상승량이 14.2%에서 42.5로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313%  942%)

 

 

n  아이템 변경점

1. 포션 변경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농축 SP 부스트 포션의 최대 SP 증가량이 80% 감소하고, SP 회복력이 90% 감소합니다.

알케미스트가 제조하는 농축 수호의 포션의 최대 HP 증가량과 물리마법 방어력이 50% 감소합니다.

농축 SP 부스트 포션과 농축 수호의 포션이 팀 창고 이동마켓 거래, 1:1 거래가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2. 아이템 등급 추가 및 변경

레전드 등급이 추가됩니다.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은 대지의 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솔미키롤로팬서 장비에 해당하며일부 해당 장비의 옵션이 변경됩니다.

레전드 등급의 아이템은 노말 아이템에 비해 5배의 강화 비용이 소모되며이로 인하여 증가하는 수치는 노말 아이템의 2.5배입니다초월에 필요한 초월석의 양은 노말 아이템에 비하여 40% 더 많습니다.

 

3. 무기 공격력 범위 변경

무기의 공격력 범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무기 종류

범위

한손검

±10%

양손검

±20%

로드

±0%

스태프

±0%

쇠뇌

±20%

±40%

권총

±20%

캐논

±40%

머스킷

±50%

한손둔기

±10%

단검

±10%

레이피어

±10%

 

4. 상점제 장비 포텐셜 변경

상점에서 판매되는 노말 등급의 270, 315 장비의 포텐셜이 4로 변경됩니다.

 

n  몬스터 변경점

버서크 몬스터의 효과가 공격력 2배에서 공격시 대미지 2배로 변경됩니다.

모든 몬스터와 보스의 체력과 경험치가 변경됩니다프리 던전 몬스터보스대지의 탑 몬스터와 보스도 포함됩니다.

 

n  시스템 변경점

1. 공격 타입에 따른 방어구 상성 변경

공격 타입에 따른 방어구 상성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가죽

판금

유체

베기

+25%

 

 

 

찌르기

 

+25%

 

 

타격

 

 

+25%

 

마법

 

 

 

+25%

+12.5%

+12.5%

 

 

+12.5%

+12.5%

 

 

캐논

 

 

+25%

 

 

2. 프리 던전 드롭율 변경

- 모든 프리 던전에서 드롭하는 큐브의 드롭률이 20% 증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