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엔 텔하르샤 2, 3단계에 도전해봤어요.
1단계에서 각각 하나씩(열기, 어미스독) 패턴이 추가돼요.



1. 시작한 후 먼저 패턴을 빼주면 딜하기 편해요.




2. 물 웅덩이 스택을 항상 2~3 채워주고, 텔하르샤 패턴 '순간이동 후 지팡이 휘두르기'는 점프& 범위에서 벗어나 피해줘요(초반에 너무 극딜하시면 물웅덩이 스택을 채우기도 전에 즉사기 패턴이 나올 수 있어서 주의!).




3. 텔하르샤가 즉사기 패턴을 시전하면 빠르게 달려서 타이밍에 맞게 남은 스택을 채워 4를 만들어 피해야해요(물 웅덩이 위치를 찾을 때 중앙 위쪽에 뜨는 빨간색 글씨로 찾아가면 더 편한 것 같아요.)(너무 멀어서 시간에 맞출 수 없을 것 같은 경우엔 무적기를 이용해 살아야해요. 단, 이때는 불씨 스택을 뺏겨요.).




4. 텔하르샤 패턴 '유도 장판'은 '섀도우 풀'로 피하거나 달리기/점프로 피해야 해요. 또 양초거미는 나올 때 마다 '은가둔디(항상 오버히트 1을 남겨둬요)'& '섀도우 쏜'으로 제거해 줍니다.





5. 텔하르샤 패턴 '궤도 불씨'는 처음엔 1개로 시작하고 궤도 불씨에 맞을 때 마다 2, 3, 4개로 늘어나요. 4개가 된 궤도 불씨에 맞으면 기절하고 스택이 5 깎여요. 잘못 걸리면 텔하르샤 콤보 맞고 죽거나 불씨 스택을 많이 뺏겨서 힘들어져요.



6. 2단계 진행시 추가되는 패턴 '열기'는 범위가 큰 장판이 생기고 거기에 들어가면 데미지를 입으면서 '회복 불가' 디버프가 생겨요.




6-2. 3단계 진행시 추가되는 패턴 '어미스독'은 어미스독과 작은 장판이 생기고 어미스독은 캐릭터를 쫓아오면서 돌진을 해요. 어미스독을 작은 장판에 골~ 시키면 사라져요.




7. 흑화- 텔하르샤의 체력이 33% 정도 되면 흑화하며 새로운 패턴(마법탄, 나선 마법진)이 추가돼요. 마법탄은 무빙이나 점프로 피하시면 되고 나선 마법진은 텔하르샤 발 밑의 원으로 들어가거나 범위에서 벗어나시면 돼요. 만약에 맞게 된다면 암흑 디버프에 걸리니 주의.


8. 텔하르샤에게 불씨 스택을 많이 뺏겨서 50이 되면 텔하르샤가 각성해요. 주변에 원이 생기고(크기가 점점 줄어들어요) 원 밖으로 나가면 지속 데미지를 받았요. 또 방어력을 깎는 디버프가 지속적으로 올라가요. 이 상태가 되면 빠르게 텔하르샤를 해치우셔야 해요.





이 밖에도 다른 패턴(3단 돌진, 불 벽 만들기)이 있지만 크게 위협적이진 않은 것 같아요.

저는 4단계 도전에서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