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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22 06:47
조회: 9,129
추천: 7
직업 설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4> 성직자 계열
단순 공격 기능만 있는 스킬들은 말머리에 속성만 표기하고 버프 / 연계 가능성이 있는 액티브, 특성만 골라서 홈페이지를 참조해서 만들어 본 리스트입니다. 홈페이지가 틀렸다면 이 글 또한 틀렸을 확률이 100%라는 뜻입니다. 제보 부탁드립니다. 새벽에 졸면서 만들어서 밑으로 갈수록 표기가 좀 이상할 수도 있으며 이 또한 제보 부탁드립니다.
스킬 이름 앞의 괄호 안에 있는 숫자는 습득 가능한 랭크입니다.
직업 컨셉을 잡기 위해 만들었는데 혹여나 또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올려봅니다. 스킬을 참조하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설명이 불친절합니다. 파악하고 계신 상태에서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마법사 계열부터는 6차부터 홈페이지 정보가 업데이트가 덜 되었는지 속성 등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정보가 들어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레릭 : 둔기 / 신성2>
[버프 계열] [2] 디바인 마이트 (자신과 파티원 스킬 레벨 1 증가)
[액티브 계열] [1] 큐어 (1 레벨 상태 이상을 해제하거나 피해 주는 마법진 생성)
[특성 계열] [1] 둔기 마스터리 : 스턴 (둔기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스턴)
<프리스트 : 둔기 / 신성2>
[버프 계열] [1] 몬스트런스 (아군은 민첩 증가, 적은 회피 / 물리 방어 감소하는 마법진 생성. 파티원은 밟지 않아도 효과 받음)
[액티브 계열] [1] 리저렉션 (부활)
[특성 계열] [1] 최대 무게 증가
<크리비 : 전기1>
[버프 계열] [1] 다이노 (자신과 파티원이 받을 수 있는 버프 갯수 증가시킴)
[액티브 계열] [1] 아우쿠라스 (횃불 소환하여 HP 회복력 증가, 적 명중 감소)
[특성 계열] [1] 크리비 : 불속성 저항 (불 속성 저항 증가 및 어둠 속성 저항 감소)
<보코르 : 어둠1, 때리기1, 무속성1>
[버프 계열] [2] 마캉달 (대상을 무적 상태로 만들지만 효과가 끝나면 누적 피해를 한꺼번에 받음)
[액티브 계열] [1] 헥싱 (마법 방어력 감소 및 회복력 정지)
[특성 계열] [1] 헥싱 : 어둠 (걸린 적은 어둠 속성 공격에 추가 피해)
<딥디르비 : 둔기 / 찌르기1, 무속성1>
[액티브 계열] [1] 목각 공격 (식물형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조각상 재료 획득)
[특성 계열] [1] 딥디르비 : 식물형 데미지 (둔기 착용 시 식물형 몬스터 추가 피해)
<팔라딘 : 둔기 / 때리기2>
[버프 계열] [1] 레지스트 엘레멘츠 (자신과 파티원의 불, 얼음, 전기, 독, 땅 속성 저항력 증가 및 해당 피해 확률적 무효화 및 주변 적 마법 방어 감소)
[액티브 계열] [2] 개종 (공격 당한 적이 일정 확률로 개종되는 마법진 생성)
[특성 계열] [1] 리스토레이션 : SP 회복력 (활성화 중 캐릭터 SP 회복력 증가)
<사두 : 무속성1, 신성1>
[버프 계열] [3] 프라나 전송 (전방 동료에게 시전자의 지능 능력치의 일부를 전달)
[액티브 계열] [1] 바쉬타 싯디 (주변 적들의 힘, 체력, 지능, 정신, 민첩 감소)
[특성 계열] [1] 유체 기본 공격 : 적 방어력 약화 (유체 상태의 기본 공격에 피격된 적은 일정 확률로 물리 방어 30% 감소)
<몽크 : 때리기6 (+물리 신성1)>
[액티브 계열] [1] 관음장 (피격된 적 방어구 파괴)
[특성] [1] 철사장 : 출혈 (피격된 적 8초 동안 출혈)
<파드너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마법 방어력 증가 (자신과 파티원들의 마법 방어력 증가)
[액티브 계열] [1] 디서닝 이블 (해로운 효과 지속 시간 연장)
[특성 계열]
<오라클 : 보조 계열>
[버프 계열] [1] 아케인 에너지 (자신과 파티원의 최대 SP와 STA 증가)
[액티브 계열] [1] 체인지 (전방의 적을 비슷한 레벨의 다른 몬스터로 변경)
[특성 계열] [1] 체인지 : 당첨 (체인지로 바뀐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대박 효과를 가짐)
<드루이드 : 무속성1>
[액티브 계열] [1] 코르타스마타 (긴 풀을 자라게 해 해당 지역 내 몬스터를 식물형 몬스터로 판정함)
[특성 계열] [1] 드루이드 : 소형 특화 (쉐이프 시프팅 및 트랜스폼으로 변신한 몬스터가 소형이면 회피 증가)
<플레이그닥터 : 신성1, 불1>
[버프 계열] [1] 새부리 가면 (2 랭크 이하 상태 이상 방어)
[액티브 계열] [1] 소독 (자신과 동료의 3랭크 이하 상태 이상을 치료한다)
[특성 계열] [1] 방혈 : SP 대체 (효과 중 틱당 일정 확률로 SP가 대신 감소된다)
<카발리스트 : 신성3>
[액티브 계열] [1] 아인 소프 (최대 체력 한계를 대폭 늘리는 마법진 설치)
[특성 계열] [1] 리벤지드 세븐폴드 : 저주 (피해 입은 적이 일정 확률로 4초 간 저주)
모든 스킬을 표기해놓은 것이 아닙니다. 추가 효과가 없는 일반 공격기 (Ex. 파이어 볼 등) 같은 경우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공격기 관련해서는 직업명 옆에 있는 보유 속성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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