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 서버의 킷캣입니다.


이번에 10랭크가 확장되면서 레티아리가 크게 달라졌는데요! 그때부터 레티아리를 쭉 연구해봤습니다.

소펠펠핲핲핲(시,낙,드,도)레레레

소펠핲핲커커(커,시,드)레레레

등의 트리를 해보면서 제일 현탐없는 트리인 [소펠핲핲커커드레레레]를 소개합니다.

(사실 이거 두번째 쓰는거임 첫번째 쓰던거 글등록하자마자 에러나면서 날라갔어요 으아아ㅠ)





1. 특징


커3도 아니고 커커시도 아니고 왜 커커드? 라고하시면

답은 [게이불그]에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죠





게이불그는 [물리속성공격 취약] 이라는 디버프를 5레벨 기준 7.5초 겁니다.

물리속성공격취약은 물리공격을 두개로 쪼개어 짭연타화를 하며 15%의 증댐을 가집니다.

여기서 키포인트는 짭연타화로 인하여 맥댐(999999)을 뚫어버린다는 것입니다.!



영상에서는 게이불그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트던을 느리게 썼습니다.

트라이던트 피니시 한방당 숫자가 2개뜨며 합댐이 맥댐을 뚫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판위에 있을 시 물마공 물마방8%증가 효과가 있습니다.(파티원 포함)

갓 게이불그 합시다!!





2. 추천 스텟


레티아리 스텟은 취향이 좀 갈리는데

공속이 있는 스킬(트던, 헥슨, 덥데)과 치댐을 위한 올민첩, 창+방에 비해 연약한 창+단을 위한 올체, 물공을 더 올리고 싶은 올힘 등등..

저는 민첩을 탬으로 약 250을 맞추고 체력150, 나머지 올힘을 선택했습니다.

이정도 민첩이면 공속스킬쓰는데 무리가 없더라구요.





3. 추천 스킬



 자 하나씩 봅시다!



 배시 5 : 넉백을 위해 찍습니다.(3이면 충분하나 스킬포인트가 남기에..)

 콘센트레이트 5 : 겅호가 좋으나 가디언과 공존이 불가능하기에 찍습니다.

 페인배리어 5 : 넉백방지 짱짱!


 엄보블로 5 : 넉백겸 찍을거 없기에 찍습니다.

 스위시 버클링 5 : 도발짱짱!

 가디언 5 : 펠타1서클이라 무한유지, 댐감20%가 없지만 그래도 갓디언은 갓디언입니다.



 스태빙 9 : 하플3특성이 없어도 준수한 딜을 자랑합니다!

 피어스 10 : 드라군은 게불밖에 없다? 노노! 드래곤소어 + 피어스가 있습니다.


    

 소어는 5연타 3오버힛스킬로 3회 모두 사용시 99% 충격디버프가 걸립니다. 이로 인해 피어스와 연계가 가능하며 보스에게는 무려 6연타 피어스가 들어갑니다! 호-우!


 피네스트라 10 : 갓네스트라 광공비 치발 무슨말이 더 필요해!

 스피어 런지 1 : 찌르기취약상태로 만들어주는 핲2의 존재이유!

 양손 찌르기 0 : 창+단 레티라서 찍지 않았습니다. 창+방 레티는 찍으셔도 되용

 롱 스트라이드 0 : 사실 이거 개꿀잼스킬이라 1찍으면 마을에서 놀기 딱입니다ㅎㅎ;

 



 졸리 로저 10 : 300콤보 달성시 10초간 미사일 공격 대미지 42%증가를 가진 유일한 버프입니다(녹딱주제;) 찍으면 아처님들이 좋아합니다 아마도..

 아이언 후크 1 : 모르는분들이 꽤 있는데 아이언후크도 레티아리스킬 증댐이 됩니다! 후크3마리특성키고 트던 쨘! 단 움직이면 풀리니 트던만 찍어주세요!

 더스트 데블 10 : 은근 효자스킬입니다. 쓰면 몹들이 빙글빙글 제자리에서 돕니다 개꿀.. 베기공격이라 딜은 무난무난한편!

 쌍수맹공 4 : 뭐 재밌기도하고 찍을것도 없고.. 흠흠

 헥슨 드롭퍼 5 : 빠르고 강하고 멋있고! 좋아요! 다찍으세요!

 킬홀링0 : 사실 이거 퍼뎀 꽤 나옵니다만 보스도 안걸리고 단일용이라 넘 구리구리해요ㅠ




 드래곤 투스 5 : 찍을거 없기도하고 찌르기스킬로 나름 준수합니다

 게이 불그 5 : 위에서 설명했다싶이 무조건입니다! 갓갓불그ㅠ

 드래곤 소어 5 : 승천특성이 없지만 소어 역시 탈소도망 스킬입니다. 피어스와 연계도 있고 무조건 마스터!

 서펜틴 0 : 서펜틴 물리공격증댐은 드라군2서클 특성입니다 절대 찍지 마십시오! 7연타 딜로스 오져버렷!




 대망의 레티아리.. 레티아리 스킬은 취향과 스펙에 따라 많이 갈립니다.

 트라이던트 피니시와 대거 피니시가 맥댐에 막히며 그로 인한 스킬포인트 조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게이불그가 있다면 맥댐을 뚫어버리지만요!


 투망 끌기 5~자유 : 저는 보스전용 레티기 때문에 8마리를 끌고 올 수 있는 5레벨까지만 올렸습니다.

 투망 던지기 9~자유 : 레벨을 올릴수록 지속시간이 0.5초씩 늘며 9는 찍어야(7초) 연계가 수월합니다.

 트라이던트 피니시 10~15 : 자신의 스펙을 고려해서 적절히 분배합니다.

 무장 해제 1~자유 : 방깍25% 완소스킬이나 스킬포인트 부족으로인해 얼마 못찍는 스킬ㅠㅠ 너무 아쉬워요..

 대거 피니시 5~10 : 마찬가지로 자신의 스펙을 고려해서 적절히 분배합니다.

다만 대거 피니시는 대상의 체력이 50%미만이면 체력이 적을수록 최대 350%까지 증댐이 되는 어마무시한 스킬입니다. 레벨이 적어도 효율이 꽤 나옵니다.

 블란디르 카데나 5 : 단일, 범위, 이펙트 모두 뛰어난 갓갓스킬입니다 무조건 마스터하십셔

 대거가드 0~1 : 1정도는 찍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특성포함 60%확률로 블럭해주는 효과를 가집니다.

쓰면 확실히 방어횟수동안은 단단해져요

 급소보호 0~1 : 특성에 사망1회를 막아주는 특성이 있습니다만.. 스포가 부족하므로 안찍었습니다ㅠ 안죽으면 그만!




4. 추천 카드


1) 레드 - 글래스몰                  2) 퍼플 - 게이징골렘

           



3) 블루 - 누아엘레, 자우라    4) 그린 - 네더보바인

            


레드, 퍼플의 경우는 출혈, 출혈증댐카드를 쓰셔도 됩니다. 하지만 비둘기를 보기위해선 글몰이 더 좋겠지요?




5. 딜 사이클


영상보고 가시죠




조금 꼬이긴 했는데 딜 사이클(보스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이불그 - 스런 - 무장해제 - 투망던지기 - (글몰) - 트라이던트3회 - 스런 - 카데나2회 - 대거2회

2. 덥데3회 - 소어3회 - 스런 - 헥슨2회 - 피어스2회 - 스태빙 - 드래곤소어


2도중에 트라이던트쿨이되면 바로 써줍니다. 이 트리의 핵심은 현탐없는 딜 사이클입니다.


게이불구는 회수를 해야해서 귀찮지만 장판안에 들어가기만하면 바로 회수됩니다.

어차피 물공8%증가를 위해 장판위로 가야하니 쑥 들어가줍니다!


1의 스런 - 무장해제 - 투망던지기 의 순서는 편한대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6. 후기


레티는 창+방, 창+단, 창+총(커3레3) 모두 추천드릴 정도로 완벽한 클래스라고 생각합니다.

탈소도망 그자체! 꼭 키우세요 후회안하실겁니다.

모두들 레티아리 고고혓!!

사실 뭔가 더적긴했는데 날라가서 기억안나요 으어ㅏㄹ얼가아


http://tos.nexon.com/board/167772195/956/

가시기전에 공홈 뇌오세컨퍼런스 우측상단에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아우슈리네의 킷캣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