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맨은 기본적으로 스탠딩 깔고 가는 직업으로 바꿔야 한다고 봄

 

 

스탠딩 류 공통

 

-온오프 형 무한 유지

 

-버프 공유 밑 스탠딩 중복 활성화 불가

 

 

 

피네스트라

 

-레벨당 치발 블록량 증가 회피 감소

 

 

쌍수맹공

 

-기본공격 1회 입력 만으로도 주무기 보조무기 연속 공격

 

-레벨당 연속공격 속도 상승

 

-기본공격이 스테미나 소모

 

-권총 기본 호환

 

 

하이가드

 

-기본공격이 방패 때리기로 변경 무기에 상관없이 때리기 판정

 

-공격속도 소폭 감소 레벨당 페널티 완화

 

-기존 방어력 공격력 옵션 유지

 

-공격력 감소에 대한 완화 조건으로 방패 방어력이 기본 공격에 추가되도록

 

 

프렌지

 

-적의 HP 비율이 자신보다 높을수록 데미지가 증가되는 기능추가

 

-레벨업당 데미지 증가량 상승

 

 

트롯

 

-기존의 버프시간동안 항시 이속증가 에서 스탠딩 온 상태일시 이동시 점점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형태로 변경

 

-이동속도 상승량에 따라 탑승필요 스킬의 데미지 퍼센트 상승(랜서 호환)

 

 

스콰이어 신규 스탠딩

 

-공격시 내구도 하락 보정

 

-일정 확률로 공격시 넓은 범위와 광공비를 가진 모루 투척 공격 추가

 

-모루 투척은 확률로 스턴을 유발

 

-레벨업당 모루 투척률 데미지 스턴확률 상승

 

 

하이랜더 신규 스탠딩

 

-양손무기 착용시 기존 보조공격 키로 가드 사용가능(기존의 크로스 가드)

 

-양손무기 착용시 회피율 상승

 

-공격시 일정 확률로 전체 스킬의 쿨타임 1초 감소(모든 트리 호환)

 

-레벨업당 회피율 쿨타임 감소 확률 상승

 

 

 

펜서 에페가르드 무르밀로 투구 스탠딩 스킬로 변경 무한유지

 

드라군 하플 or 캐터의 스탠딩 계승으로

 

템플러 시노비 하위 직업 스탠딩 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