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징중에 취소불가. 이 망할거는 누가 때려도 안풀림. 초반엔 좋은데. 후반엔 보스몹 주위에서 캐스팅하는거 무서움. 셒존이 있어야 게비스콘 짤처럼 안정된 마음으로 분신이나 카타스트로크 쓸수 있음.

사망플레그. 카타스트로크를 쓰려고 달려들어서 기모은 순간. 보스몹도 질세라 기를 모으기 시작.
이번 스킬을 사용하면. 난 고향에 내려가 고백할거야랑 같은느낌.

다른 사망플레그. 보스가 평타치는 모션이 나와 분신술을 시전. 보스도 평타 이후 기모으기 시작.
이때 분신을 서둘러 만들어도 2개 이상이면 추가데미지, 2개 이하면 내 마음이 아프게 노딜.
이건 너죽고 나죽자가 아닌 치킨런 게임느낌.
한대도 맞지 않으면.. 널 쳐죽인다! 물론 대부분 맞고 죽음.

스킬 시전 중 보스몹이 기를 모음.
살아날 수도. 살아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슈뢰딩거의 소드맨 수준.
카타스트로크의 경우. 풀차지시. 축하합니다. 2-3대 쳐맞습니다. 차지가 다행히 1랩 이전일 경우. 축하합니다. 낮은 확률의 모션 경직에 걸리셨습니다. 스킬 쿨. 데미지 없지만 모션은 나가고 경직. 그리고 곧 뜨는 으악! 이것은 정말로 아프다! 죽었다.. -다음장

분신술의 경우. 와우! 대애-박. 요단강 익스프레스 직송배송에 당첨! 가까운 부활지점으로 이동하세요.


다른게임 보면 무적기 한둘은 들고 있어서 그 스킬로 보스몹 데미지를 한번 씹는거라도 있는데 우리 구원자님들은 점프밖에 믿을게 없음. 아니면 힐들어간다 입벌려라 입벌리고 힐맞으면서 빡딜하거나.

차징이나 스킬 모션중에는 추가 데미지 저항이 있으면 좋겠다. 무적스킬 이건 클레릭 제외 전 클레스 공통으로 개편됬으면 하는 사항.





무기 스왑이 안됨. 불친절. 아쵸는 스킬쓸때 무기 스왑 칸에 활 머스킷같은걸 넣어두고 기본 석궁 캐논, 단검 채우면 못쓰는 스킬이 없음.

근데 소도망은? 그런거 없다. 창쓸때만 켜지는 버프. 스킬에다가 버프는 무기 창 아니면 꺼짐. 허미 쉬펄.
레이피어만 물고빠는 펜서는 레이피어 제한이라 레이피어 빼고는 스킬 호환이 안됨. 캐터는 스킬쓸때마다 컴패니언 힘들지 말라고 내려줌.


무기 스왑이 자동으로 됬으면 좋겠다. 크가 잘 쓰고 싶어여.


방패 버프는 좋아. 좋은데. 왜 몹이 치는건 여전히 아프냐 이고에요. 방패 들어올렸으니까 방패가 아파해야지 왜 사람 몸이 아파해.  방패 내구도 좀 더 닳아도 되니까 방어력 상승, 블록상승에서 데미지 경감으로 바꿔야함.

방패차기 시작하면 물딜은 적당히 안아픈데 또 쓸모없는 방어력이나 쳐올려줌 그러니까 사람들이 욕을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