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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31 2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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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노 논란지금 일고 있는 패스 논란에 대해서 생각해 봤습니다 패스는 사기라는 인식을 많은 분이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패스 만 보고 말하면 안 된다는 겁니다 게임 메커니즘을 한번 봐보죠 사용 후 1분의 쿨을 가지게 되는 스킬이 있습니다 여기에 패스 한 번에 절반가량 쿨이 돌아갑니다 크로노 2인이면 1분 쿨의 스킬을 단시간에 두 번을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이 지금 트오세의 기본 시스템이죠 이것을 두고 사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사기가 아니고 엄연한 시스템이죠 자 여기서 왜 이 3년 가까이 잘 써 먹어온 게임 시스템을 인제 와서 사기라 뭐라 말이 나왔느냐 벽에 못을 박았는데 어쩌다 뭔가 하나만 툭 튀어나와 버렸네요 이때 저 못을 어떻게 처리하느냐란 물음이 나오겠죠? 원인이 무엇이며 그것을 해결하려는 방안은 어떤 게 있을까 생각해 보는 게 먼저 같은데 우리는 네 잘못 내 잘못 따지기 바쁩니다 무엇이 옳고 그르단 차원이 아닌데 말이죠 패스가 너프 먹어서 쿨이 2분이 되었다고 쳐 봅시다 그렇다고 해서 크로노의 입지가 줄어들까요? 1분에 한 번 쓸 것 2분에 한 번 쓰면 됩니다 정말 만약에 패스가 삭제되더라도 크로노는 살아남을 겁니다 서로서로 불편은 하겠지만 말이죠 싸우기 전에 한 번만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이 시스템 에서 크로노가 모두에게 평화를 가져다줄 키를 정말 가졌는지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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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가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