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가 아니라 유리의 복수가 하고 싶어서 이리 저리 쑈를 하다가...
.................


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C&C 퍼스트 디케이드 정품 팩을 옛날에 샀었는데, 그 당시에는 DVD가 대세였죠. 근데 그게 요즘과는 좀 안 맞지 않습니까?
한때 PC에는 DVD 드라이브가 달려 있었지만, 하도 안 썼더니 읽는 게 좀...?
옛날부터 CD, DVD 등 광학 매체의 반영구적이라는 구라는 안 믿고 있었지만, 어쨌거나 잘 못 읽었단 말이지요.
그러다가 디아2 리마스터가 나왔을 무렵에 PC를 새로 맞추면서 DVD 드라이브는 아웃!

이런 일이 생길 걸 염려해서 옛날에 이미지로 떠 놓으려 했는데, 이게 더블... 뭐시기였더라? 아, 더블 레이어!
하여간 4기가 짜리가 아니라 8기가 짜리 DVD라서 굴러다니는 이미지 프로그램으로는 앞쪽 4기가만 이미지가 떠지는데, 하필 C&C2와 유리의 복수는 중간 부분에 걸쳐 있어서 이미지로 뜨는 게 불가능했단 말입니다.
그래서 몇 년 전까지는 어쩔 수 없이 DVD 넣고 돌렸지만, 나중에는 귀찮아서, 그리고 그 후에는 드라이브가 없어서
굴러다니는 어둠어둠한 버전을 받아서 할 수밖에 없었죠.

각설하고, 오랜만에 다시 생각이 나서 실행을 시키니 안 되는 겁니다.
처음부터 노트북에선 실행시키느라 쌩 쑈를 하기도 했지만... 어쨌든 됐었는데, 이제는 안 되더군요.
그래서 다시 어둠어둠한 경로를 찾아보려는데, 어떤 블로그에서 스팀에서 컴플리트판을 올해 3월부터 팔기 시작했다네요?

그래, 새로 나왔으면 새로 사주마.
스팀을 전에 가입했던 것 같은데? 하면서 이메일을 넣어봤더니 역시 있는 메일이라더군요.
그런데 생각나는 비밀번호를 다 넣어도 안 되길래 복구를 해봤더니, 무슨 문제가 있는데 안됩디다.
이 메일이 아닌가 해서 저 메일로 해봤더니 한 단계 더 진척되기는 했는데... 여전히 로그인은 안 되더군요.
한참 쑈를 하다가, 문의하기를 작성하던 도중에,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시도해보자 하고 넣었던 계정명과 비밀번호가 기적적으로 맞아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드디어 할 수 있는가? 하면서 상품을 검색해서 장바구니에 넣고, 한 번도 결제한 적이 없어서 카드 정보 넣고 눌렀더니,

거절!


거두절미하고,
문자 온 거 보니까 시스템 점검중인 것 같더군요.
음냐.

몇 시간 동안의 노력이...
ㅡ_ㅡ



(...)
세일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사거나
혹은 하고 싶을 때 즉시 사거나.


참고로, 하고 싶었던 플레이 내용은 
자원 많은 8인용 맵에서 슈퍼무기 빼고 심시티 하면서 방어전을 오래 하다가(이거 중요!)
쓰고 싶은 유닛으로 정복하는 것
입니다.
슈퍼무기를 왜 빼냐 하면, 슈퍼무기를 넣으면 난이도 '브루탈'이 아니라 난이도 '이지'라도 질질 못 끕니다.
슈퍼무기 특성상 방어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대 맞기 시작하면 연달아 날벼락이 떨어지거든요.
결코 늙어서 그런 게 아님!
슈퍼무기 넣고 브루탈 1:7도 이겨봤다구요. (자랑)
질질 끌면서 고인물 플레이를 해보고 싶었던 것 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