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소과금 유저라는걸 미리 밝히고 오픈 첫날부터 지금까지 하루도 접속안한 날 없이 매일 접속해서 게임을 했습니다. 과금은 매달 3만3천원짜리 항해사 특권 구입하는 정도고 5월부터는 제독 구매를 위한 레드젬 수급 때문에 월간 특권 추가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4월까지는 월 3만3천원, 5월부터 월 5만5천원 정도라고 볼 수 있죠.

제독 구매 레드젬을 사야할 정도로 거래소는 거의 이용안하고 자급자족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해도 어느정도 수준되니 게임이 너무 쉬워져서 자체 난이도를 높이기 위한 나만의 룰을 만들어봤습니다. 최소한 저 정도 이상 되시는 분들 할거 없으면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진행 상태를 말씀드리면 돌파 50, 쇄빙 40, 내파 105이며 동양선박 15랭, 서양선박 16랭 찍었습니다. 거래소 없이 그냥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자급해서 올린수치니 고인물 정도 되면 최소한 저정도 이상 되는 분들일거라 생각합니다.

1. 보유한 모든 S급은 1함대에 탑승한다(성능이 좋던 후지던 관계없이)

2. 1함대에는 B급 이하 항해사가 탑승하지 않는다(성능 좋더라도 탑승불가, 단, 향료상, 주류상 등 거래소에만 스왑으로 타는 애들 예외)

3. 모든 A급 항해사는 1함대 또는 파견함대에 탑승해야 한다(놀고있는 A급이 존재하면 안됨)

4. 1함대의 선장은 반드시 '제독'이어야 하며, 연대기를 끝낸 제독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선장이 된다

5. 교역용품 구입을 위한 스왑 프리셋을 제외하고는 프리셋을 사용하지 않는다(항해, 모험, 전투 단 한개의 기본 프리셋으로 해결)

대충 이렇게 진행하면 전투력 30만~35만 정도 밖에 안나와서 동아시아에서도 상당히 스릴감 있는 전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도 있는데 A급, S급만 타다보니 기본 스펙이 높아서 잘 안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