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재미로.. 문득 궁금해져서.
-게임트릭스 4월 27일자 PC방 점유율에 따른 최대동시접속자 추정-

 

1. 리그 오브 레전드 RTS 38.40 %       
: 1186560명

 

2. 서든어택 FPS 14.00 %       
: 432600명

 

3. 피파온라인3 스포츠 7.91 %       
: 244419명

 

4. 스타크래프트 RTS 3.54 %       
: 109386명

 

5. 디아블로 3 RPG 3.46 %       
: 106914명

 

6. 리니지 RPG 3.03 %       
: 93627명

 

7. 아이온 RPG 2.90 %       
: 89610명

 

8. 블레이드 & 소울 RPG 2.27 %       
: 70143명

 

9. 던전앤파이터 RPG 2.13 %       
: 65817명

 

10. 워크래프트 3 RTS 1.44 %
: 44496명

 

계: 244357명, 79.1%.
     100%로 바꿔잡으면 300900명으로 인구의 6% 남짓하군요.

 

-2013~2015에 걸쳐 온라인게이머의 수는 변동이 없다고 가정
-높은 수치를 따라감.
-월드오브탱크를 기준으로 함(이유는 동시접속자수를 표기해주기때문에..)

 

이렇게 뽑은 숫자라는 것이 갖는 한계는 뻔하지만, 일반 유저가 뭐 더 이상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있겠습니까.^^

 

1. 온라인게이머 숫자가 얼마나 될까? 라는 생각에 시작했고,
2. 플레이어수와 수익은 얼마나 비례할까? 라는 궁금증도.

 

하면서 든 생각은...

 

이런말을 들었었죠.
"너 대체 서든 언제까지 할꺼냐."
"서든 때려치면 겜인생도 끝내야지 뭐. 이나이에 새겜찾으라고?"

 

스타도 그모습인 거 같고...
어째 게임들이 다 추억과 관성으로 살아가는지..ㅜㅜ